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0 트렌드 키워드로 알아보는 인테리어 꿀팁!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20. 2. 3. 11:00

본문


 

2020년을 이끌어 갈 주요 트렌드 키워드는 팬슈머, 편리미엄, 업글인간 등 문화와 소비 트렌드의 주요 흐름을 예측하는 키워드가 많았습니다. 그 중에 오늘은 인테리어 트렌드에 대해 자세히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새해가 시작되면서 인테리어를 바꿀까 고민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막상 바꾸려고 하니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는지, 인테리어 정보는 어디서 구해야 하는지 막막하게 느껴지곤 하죠. 그렇다면 오늘 소개해 드릴 인테리어 트렌드와 꿀팁을 함께 보시죠.



올해의 컬러를 사용한 인테리어를 알아보자!

 


올해 인테리어 트렌드는 ‘클래식 블루’라고 하는데요. 팬톤은 ‘심플함 속에서 우아하며 시대를 초월한 영원한 색조’라고 ‘클래식 블루’를 표현했죠. 차분하면서도 세련된 클래식 블루컬러는 단아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이 매력적인 컬러로 어떻게 인테리어에 활용하면 좋을지 주방과 침실공간으로 사례를 보고 좋은 팁들을 얻어 가시기를 바랄게요!


 

클래식 블루는 주방 인테리어 색상으로 심플하면서도 우아함을 표현하는데 적합한 컬러인데요. 클래식 블루를 상, 하부장에 적용하고 벽 타일이나 싱크대는 화이트 톤으로 선택하여 청량한 느낌을 주는 건 어떨까요? 또한 싱크대에 들어가는 손잡이나, 조명, 가구 액세서리 등을 골드로 맞추면 보다 고급스러운 주방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주방가구를 구매 또는 배치하기가 어렵다면 식탁보나 그릇에 포인트 컬러로 클래식 블루를 매칭한다면 따뜻하고 부드러운 컬러감을 줄 수 있으니, 주방 액세서리를 활용해 꾸며보세요!


 

트렌드 컬러로 클래식 블루가 꼽힌 이유는 바로 ‘안정감’ 때문인데요. 이 컬러로 침실의 벽면, 소품 등을 꾸며준다면 평화와 평온을 느껴 한층 더 아늑한 공감이 될 수 있습니다.  벽면의 포인트 컬러로 사용하기 부담스럽다면 언제든 바꿀 수 있는 침구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질리지 않고 포근한 느낌을 주는 푸른색 계열은 각종 침구로 많이 나오니, 여러 무늬들을 섞어 배치한다면 다양한 느낌을 내어 인테리어를 완성하는 데 안성맞춤이죠!



2020을 저격한 인테리어 트렌드는 무엇이 있을까?


 

올해는 ‘레트로 퓨처리즘’ 인테리어도 트렌드라고 합니다. ‘거슬러 올라간다’라는 뜻의 레트로와 ‘미래주의’를 뜻하는 퓨처리즘을 합성한 단어이며, 미래를 상상하던 과거의 시각을 현대인의 시각으로 재해석한 것을 뜻하는데요. 요즘은 인테리어에도 복고에 대한 열풍이 불며, 보다 세련되고 개성 넘치는 것을 표현하기 위해 레트로 퓨처리즘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레트로 퓨처리즘의 인테리어 요소로는 비비드한 원색 컬러를 활용, 메탈 재질, 대칭 구조와 반복 패턴 활용 등이 있습니다. 역동적이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고급스러운 세련미를 연출하고 싶다면, 나만의 공간에 레트로 퓨처리즘을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요?



또 다른 인테리어 트렌드인 ‘뉴클래식’은 기존의 레트로 클래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는 것을 말합니다. 대표적으로 골드, 패턴, 벨벳, 조명 아이템을 활용하는 것이 특징인데요. 다양한 공간에서 조금의 변형을 통해 공간에 부드러움을 더할 수 있도록 거울이나 액자 등 가구를 활용하여 아치형 인테리어를 완성하기도 합니다.


공간과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같은 스타일에서 조금의 변화만 준다면 남들과는 다른 나만의 멋진 공간을 완성할 수 있는 뉴클래식 인테리어, 트렌디함과 클래식함을 모두 표현하고 싶다면 한 번 도전해보세요!



환경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늘면서 인테리어 트렌드로 ‘지속가능한 자연주의’도 여전히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자연주의 인테리어는 원목, 스톤, 라탄, 대리석 등 자연 그대로의 질감이 표현된 마감재들을 활용하는 것이 대표적인 특징입니다. 또한 패브릭 인테리어와 마크라메를 활용한 소품으로 한층 더 친환경적이고 따뜻한 느낌을 줄 수 있답니다.


정원에 온 느낌을 주고 싶다면 플랜테리어 즉, 생기 있는 식물과 나무 소재의 바닥을 활용해 인테리어 한다면 싱그러움을 연출할 수 있겠죠? 자연이 갖고 잇는 자연스러운 질감과 분위기로 내추럴하게 ‘자연주의’ 인테리어를 연출해보세요. 환경까지 생각하는 착한 소비로 이어지지 않을까요? :)



오늘은 2020년 인테리어 트렌드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2020 인테리어 트렌드 중 여러분의 마음을 사로 잡은 것은 무엇인가요? 오늘 알려드린 2020 인테리어 트렌드를 기억해두셨다가 인테리어, 내 방꾸미기가 필요할 때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