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 New Year! 여러분 안녕하세요! 혜링이입니다. 새해가 밝았어요! 여러분들은 2020년 어떤 계획을 세우고 계시나요? 새로이 떠오르는 해를 바라보며 ‘올해 이것만은 꼭 해내야지!’ 하는 것들이 있으실 것 같습니다. 저 역시 새해가 되면 매년 신년 계획을 세우며 마음을 다잡는데요. 이럴 때 깔끔하게 정리가 가능한 신년 계획표가 있으면 좋을 것 같아 PPT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혹시 자신만의 계획표를 만들고 싶다면, 오늘의 PPT 신년 계획표 만들기 포스팅 유심히 봐주세요! :)

 

 

2020년 S/S시즌 트렌드 컬러는?

 

2020 올해의 컬러 (이미지 출처 : PANTONE)

 

20년 넘게 ‘올해의 컬러’를 선정해 온 미국의 색채 연구소 ‘팬톤’에서 2020년 컬러를 ‘클래식 블루(Classic Blue)’라고 발표했습니다. ‘클래식 블루’는 2020년을 차분하게 시작하는 의미와 세계적 분위기를 상징하고자 하는 색으로, 이번 PPT는 그 의미를 담아 2020년 팬톤 컬러로 시작해볼게요~! :D
 

Tip. 올해의 컬러 확인하기 - PANTONE

 

 

PPT 사이즈 바꾸기

 

 

이번 2020 신년 계획표는 A4 사이즈로 설정하여 출력도 가능하도록 설정해보겠습니다. 먼저 메뉴바의 [디자인]-[슬라이드 크기] 클릭 후 슬라이드 크기를 A4로 설정해주세요. (슬라이드와 슬라이드 노트 방향은 모두 세로로 바꿔주세요)

 

 

PPT 메인 컬러 지정하기

 

RGB 컬러값 확인하기 (이미지 출처 : PANTONE)

 

다음은 배경 색을 앞서 소개해드렸던 2020 팬톤 컬러 ‘Classic Blue’로 채워줄텐데요. 이를 위해 팬톤 컬러의 색상을 가져와 보도록 하겠습니다. 팬톤 사이트에 들어가 RGB 컬러값을 확인해주세요! 슬라이드 마우스 우 클릭 후 [배경 서식]-[단색 채우기]-[색]-[다른 색]-[사용자 지정]에서 팬톤 컬러의 RGB 값을 입력합니다.

 

 

2020 신년 계획표 표지 만들기

 

 

위와 같이 배경색을 지정해주셨나요? 그럼 [삽입]-[도형]-[직사각형]을 추가하여 흰색으로 바꿔준 뒤 너비는 슬라이드에 딱 맞도록, 높이는 2.5cm 정도로 지정해주세요. 그 다음 [Ctrl]+[D] 단축키(일정 간격 복사)로 마치 가로로 무늬가 들어간 듯한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다음 또 하나의 도형을 추가할 건데요, 이번에도 역시 직사각형 삽입 후 [채우기]-[흰색], 선은 회색으로 설정 후 너비를 5pt 정도로 설정해줍니다.

 

 

이제 신년 계획표의 표지라고 할 수 있는 슬라이드에 텍스트를 적어볼게요! 저는 저의 영어 이름(Emma)과 함께 평소 제가 좋아하는 문구를 적어봤어요! (스티브 잡스가 말했던 “Stay Hungry, Stay Foolish.”) 여러분들도 여러분이 좋아하는 명언이나 문구, 응원의 메시지를 적어보세요! :)

 

 Tip. “2020”에 사용된 폰트 - 나눔스퀘어라운드 Extra Bold
         그 외 사용된 폰트 – 나눔스퀘어라운드 Regular
 


 

2020 신년 계획표 목표 슬라이드 만들기

 

 

이번엔 목표 슬라이드입니다. 배경은 이전 슬라이드와 동일한 색상으로 설정해주세요. 그리고 텍스트와 흰색 직사각형 도형을 삽입해줍니다. 그리고 체크 박스를 만들기 위해 [삽입]-[도형]-[직사각형] 선택 후 Shift를 누른 채로 마우스를 드래그해주세요. 도형이 정사각형으로 삽입되지요?

 

이 정사각형의 채우기를 [없음]으로 해주시고 [선]-[실선]으로 설정해주세요. 이어서 [삽입]-[도형]-[선] 삽입 후 선의 너비를 1.25pt로 설정 후 [대시 종류]를 둥근 점선 또는 사각 점선으로 설정하면 목표를 체크할 수 있는 칸과 줄이 마련되었습니다!
 

 

위에 있는 “2020 새해 목표 TOP 3” 텍스트를 그대로 [복사+붙여넣기] 후 텍스트 내용만 수정해줄게요. 이어서는 직사각형 3개만 만들어 줄건데 매우 간단해요! 바로 위에 있던 사각형을 [복사+붙여넣기] 후 높이만 조정해주면 된다는 것!

 

 

이번에도 마찬가지예요. 텍스트는 그대로 가져와 수정해주면 돼요. 사각 도형의 경우 이번에는 [도형 서식]-[채우기]-없음] 으로 하시고 대신에 [선]을 흰색 실선으로 지정해볼게요. 안이 비어 있는 사각 도형 4개를 그대로 아래로 [복사+붙여넣기] 하여 이번에는 [채우기]-[단색 채우기]-[흰색]으로 바로 위에 위치해 있는 도형과는 반전되어 보이도록 설정해보았어요.

 

 

짜잔! >_< 우리가 만든 계획표를 직접 써본다고 하면 이런 식으로 되겠죠?

 

 

2020 월간 계획 슬라이드 만들기

 

 

이제 세 번째 슬라이드에요. 여기서는 “2020 월간 계획”을 적을 수 있는 표를 넣을 거에요! 그전에 평소 좋아하는 사진이나 기억하고 싶은 순간의 이미지 등을 넣어주면 완전 감성감성해요~! ^.^

 

 

[삽입]-[표]를 추가해볼게요. (앗, 그런데 여기서 최대행이 8개밖에 안된다고요?) 이럴 땐 [표 레이아웃]에서 [아래에 삽입]을 눌러 행을 추가할 수 있어요! J 그럼 총 12행을 만들어주세요. 그다음 표를 클릭 후 파워포인트 상단의 [표 디자인]에서 위 화면과 같이 검은색 선에 아무 색상도 없는 디자인(스타일 없음, 표 눈금)을 선택해준 뒤 [펜 색]을 흰색으로 선택, 이후 테두리 아이콘을 클릭 후 [모든 테두리] 선택!

 

그런데 이렇게 하면 가장 왼쪽 열이 모두 흰색으로만 보이게 되죠? 그럼 다시 한번 [표 디자인]-[펜 색]에서 배경색으로 썼던 팬톤 컬러 선택 후 테두리 아이콘을 클릭 후 [안쪽 테두리]를 선택해주면 위 화면과 같이 됩니다!

 

 

표 왼쪽 열에 1월부터 12월까지 적어주면 끝!

 

 

2020 월간 메모 슬라이드 만들기

 

 

마지막 월간 메모 슬라이드는 매우 간단해요! 배경과 타이틀은 기존 슬라이드를 [복사+붙여넣기] 하고 [삽입]-[도형]-[직사각형] 삽입 후 높이를 5.7cm, 너비를 5.65cm 정도로 지정 후 12개의 직사각형 배치를 해줍니다.

 

 

마지막으로 이전 슬라이드에 있던 1~12월 텍스트를 그대로 [복사]+[붙여넣기]하여 각각의 직사각형 왼쪽 상단에 배치시켜주면 끝~ 정말 간단하죠? J 월간 메모도 직접 적어본다면 오른쪽 이미지처럼 적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벌써 2020년 1월도 반절이 지났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2020년 모두 계획하신 대로 대박 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PPT로 2020년 신년 계획표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이번 강의 내용이 어렵지 않았다면 4개의 슬라이드 외에도 본인만의 유니크한 계획표를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을 달아 주세요



건설 부문 홈페이지 페이스북 대학생 기자단 블로그 전사 홈페이지 영문 뉴스룸 링크드인 유튜브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