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월 건설 NEWS] 놓치면 후회하는, 건축가 모집 및 건축 전시회!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20. 2. 5. 11:00

본문

 

겨울이 끝나가고 어느덧 봄을 맞이할 준비를 하는 2월이 되었습니다. 새해 후 첫 보름달이 뜨는 정월대보름, 여러분은 어떤 소원을 빌고 싶으신가요?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보름달처럼 밝게 빛나는 건축인들의 도전을 위해서 2월에도 특별한 건설소식들을 갖고 왔습니다. 지금부터 어떤 소식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실까요~? :)

 

 

우리동네 혁신의 주인공! ‘마을건축가’ 모집

 

 

첫 번째로 소개할 건설뉴스는 서울시가 진행하는 ‘제2기 마을건축가 모집’입니다. 서울시는 2019년 마을건축가 제도를 최초로 시행하고, 본격적으로 확대하기 위해 2020년 제2기를 공개모집하고 있는데요. 마을건축가는 마을의 건축 및 공간환경을 다루는 전문가이자 주민과 행정의 소통 코디네이터로서 활동하게 됩니다.

 

서울시 마을건축가의 주요 역할은 크게 세가지입니다. ‘마을단위 프로젝트 기획’으로 주요 현안사업 실행과 지역활동 자문 및 조정하고, ‘우리동네 미래비전 수립’ 역할로 미래지도 작성과 마을정책 사업 발굴 및 기획을 진행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지속 가능한 소통 체계 마련’으로 공감대형성 워크숍을 실시하고 시민인식 제고 교육을 하게 됩니다.

 

응모자격 요건은 건축 관련사 자격취득자, 건축·도시 관련 기술사, 혹은 대학에서 건축·도시 또는 조경 관련 학문을 전공한 사람으로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건축관련 전문가라면 이 기회를 놓치지 마시고, 더 살기 좋은 우리 동네를 함께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 서울시 제2기 마을건축가 >

- 모집기간 : 2020. 1. 20(월) ~ 2. 14일(금)
- 접수 : 서울시 도시공간개선단 (참고)

 

 

에코건축학교에서 “건축가의 꿈” 키워요!

 

 

TV 방송에도 나올 정도로 인기리에 진행해 온 진로체험 프로그램, 에코건축학교! 시즌5 개강으로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에서 자신의 꿈을 키우고 싶은 청소년들을 모집하고 있는데요. 모집 대상은 건축가를 꿈꾸는 광명시 내∙외의 청소년 35명(14세~19세)으로, 모집기간은 2020년 1월 4일부터 2월 10일까지 블로그 내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하여 이메일로 접수하시면 됩니다.

 

이번 ‘에코건축학교 시즌5’는 국내∙외 유명 건축가와 함께 에코 건축 디자인 수업, 건축전문가들의 특강, 건축 양식을 탐방하는 현장학습, 실제 건축 모델 제작 등 청소년들이 직접 체험하며 경험하는 진로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건축과 디자인에 관심이 있고, 특히 건축가를 꿈꾸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진로체험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놓치지 말고 꼭 참가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남은 방학기간 동안 새로운 경험을 하고 싶다’, ‘건축에 대해 더 알고 싶다’ 하고 계신다면, 지금 바로 지원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 에코건축학교 시즌5 참가가 모집 >

- 모집기간 : 2020. 1. 4(토) ~ 2. 10일(월)
- 수업기간 : 2020. 2. 18(화) ~ 2. 22일(토)
- 장소 :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 (참고)

 

 

글로벌 건축 트렌드 전시, 2020 코리아빌드 위크

 

 

세계 건축 트렌드를 종합적으로 확인하고 싶다면? 2020 코리아빌드 위크를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코리아빌드(KOREA BUILD)는 국내외의 건축 관련 우수 기자재 및 기술을 비롯하여 인테리어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집과 빌딩을 짓기 위한 건축에 관련한 전반적인 트렌드를 아우르는 종합 전시회인데요.

 

전시회 카테고리로는 총 4개로 건축자재, 인테리어, 건축설비, 건축설계시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건축자재 카테고리에서는 건축 시공을 위한 국내외 우수 기자재 및 신기술을 소개하며, 인테리어는 맞춤형 전문 컨설팅을 통한 토탈 인테리어 솔루션을 제시하며 이에 맞는 신제품, 신기술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건축설비로는 건축물의 효용을 높이기 위한 국내외 우수 건설과 건축설비 자재 및 시스템을 전시하고 있으며 건축설계시공으로는 설계부터 시공까지 다양한 건축 구조 및 공법, 맞춤형 컨설팅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밖에도 2020 코리아빌드는 특별기획관과 컨퍼런스 및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건축물 제로에너지 실현’을 신재생 에너지 기술 및 제품을 소개하는 ‘제로에너지건축 특별관’부터 건축 산업 종사자 간 전문 지식 교류와 및 정보 공유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을 제공하니 이점 또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2020 코리아빌드 위크 >

- 기간 : 2020. 2. 26(수) ~ 3. 1일(일)
- 장소 : 일산 킨텍스(KINTEX) 제1전시장
- 시간 : 오전 10시 ~ 오후 6시
- 입장료 : 일반 20,000원 / 중고생 10,000원 / 사전등록 시 무료(~2월 24일)(참고)

 

 

2020년 2월 삼성물산 건설부문 건설NEWS! 건축인과 예비건축인이라면 관심 있을 법한 프로그램과 전시회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이 기회들을 통해 건축인로서 더욱 성장하시길 바라며, 건설뉴스는 봄에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