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중유럽 폴란드 여행] 발트해의 보석, 폴란드에서 꼭 가봐야 할 코스는?

Story Builder/건설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5. 11. 18. 09:00

본문


오늘 세계 건축 여행을 떠나 볼 나라는 ‘폴란드’입니다. 흔히 폴란드는 발트해의 보석이라고 불리는데요. 조금 생소하시죠? 지금부터 ‘폴란드’의 매력을 제대로 느끼기 위해 떠나보겠습니다. 알고보면 아름다운 건축물이 넘쳐나는 폴란드로 여행을 떠나보시죠! >_<



폴란드 필수 여행 코스 1. 삐뚤어진 집, 크시비 도메크

삼성물산건설부문_폴란드건축_1

▲ 사진출처: Wikimedia


우선 첫 번째로 소개할 건축물은 바로 ‘크시비 도메크(Krzywy Domek)’입니다. 영어로는 ‘Crooked House(삐뚤어진 집)’를 뜻하는 폴란드어인데요. 폴란드의 휴양지 ‘소포트’에 위치해 있습니다. 소포트의 랜드마크가 된 ‘크시비 도메크’는 2003년에 건축되었고, 지금은 쇼핑몰이나 상점 등으로 사용되고 있어요. 


마치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 동화 속에서 나온 건물 같지 않나요? 실제로 크비시 도메크는 폴란드의 유명한 동화책 삽화 작가인 퍼 달버그(Per Dahlberg)의 그림에서 아이디어를 얻어서 지은 건물이라고 합니다. 폴란드의 작은 도시인 소포트를 더욱 동화같이 만들어주는 건물이 아닐까 싶네요! +_+ 



폴란드 필수 여행 코스 2. 폴란드 축구의 심장, 내셔널 스타디움 바르샤바

삼성물산건설부문_폴란드건축_2

▲ 사진출처: Wikipedia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폴란드 명소는 ‘내셔널 스타디움 바르샤바’입니다. 폴란드의 수도 바르샤바에 있는 축구 경기장인 이곳은 폴란드 국기를 형상화한 건축물로 흰색과 빨간색으로만 이루어졌습니다. 어때요, 마치 거대한 국기들이 휘날리는 것 같지 않나요? >_<


삼성물산건설부문_폴란드건축_3

▲ 사진출처: Wikipedia


조형적으로도 매우 아름다운 내셔널 스타디움 바르샤바는 축구를 사랑하는 바르샤바 시민들에게 좋은 산책로가 되기도 하는데요. 저녁이면 아름다운 조명이 켜지면서 축구팬이 아니더라도 사람들을 매료시킨답니다.



폴란드 필수 여행 코스 3. 폴란드 최대의 관광지, 비엘리치카 소금광산

삼성물산건설부문_폴란드건축_4

▲ 사진출처: Wikipedia


폴란드에 가면 꼭, 가봐야 할 곳 중인 하나인 ‘비엘리치카 소금광산’으로 떠나보겠습니다. ‘광산이 어떻게 아름다울 수 있지?’라는 편견을 깨줄 비엘리치카 소금광산은 폴란드 최대의 관광지입니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이곳은 과거 폴란드의 가장 중요한 수입원인 암염이 채굴되었던 곳이죠.


삼성물산건설부문_폴란드건축_5

▲ 사진출처: Flickr


비엘리치카 소금광산은 광산노동자들에 의해서 관광지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광산 노동자들이 채굴이 끝난 방 곳곳에 소금으로 조각상을 남기면서 만들어 진 곳이랍니다. 또한, 지하 100m에 있는’축복받은 킹가 교회’의 예배당은 여느 예배당과 마찬가지로 화려한 조각상과 제단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폴란드 필수 여행 코스 4. 폴란드의 역사, 크라코프 바벨성

삼성물산건설부문_폴란드건축_6

▲ 사진출처: Wikipedia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폴란드의 ‘바벨성(Wawel Castle)’입니다. 수세기 동안 폴란드 왕실과 함께한 이 바벨성은 폴란드의 역사가 그대로 깃들어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11세기 건축이 시작되었는데요. 중간중간 재건하는 과정을 거쳐 16세기 즈음 현재의 모습을 갖추었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폴란드건축_7

▲ 사진출처: Wikipedia


오랜 시간에 걸쳐 완성된 건축물인 만큼 고딕양식부터 르네상스 양식까지! 다양한 건축양식을 가지고 있는 바벨성은 폴란드의 역사와 전통을 느낄 수 있는 문화유산이기에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관광지입니다. 폴란드의 젖줄이라 불리는 비스와 강 앞에 위치해있는데요. 폴란드를 더욱 깊이 있게 이해하고 싶은 분이라면, 바벨언덕 위에 있는 바벨성을 꼭 가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폴란드의 멋진 건축물을 찾아 떠나보았습니다. 동화 속에서 모티브를 얻은 크시비 도메크부터 바르샤바의 축구경기장과 비엘리치카 소금광산, 그리고 폴란드의 역사를 담고 있는 바벨성까지! 모두 제각각의 매력을 뽐내는 건축물들이었는데요. 유럽 여행을 떠나는 분들이라면 폴란드도 함께 들러보는 것은 어떨까요? :D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18.01.02 19:55
    아주 좋은 목록입니다. 나는 2 주 전에 폴란드 여행하고 있었기 때문에 내가 여기에 빨리 가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나는 그 장소의 일부를 방문하고 정말 그만한 가치가 있었다. 나는 내 친구의 학사위원회에서 찾은 뉴 올리언스 클럽도 추가 할 예정입니다. 가장 아름다운 댄서와 다양한 주류.
    • 프로필 사진
      2018.01.03 09:38 신고
      네, 외국에서도 저희 삼성물산 건설부문 공식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좋은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
  • 프로필 사진
    2018.08.09 19:57
    나는 관광의 열렬한 팬이 아니에요, 그건 내 것이 아니다. 나는 엔터테인먼트 목적으로 여행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내가 나이트 클럽을 방문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나에게 엔터테인먼트의 완벽한 형태입니다. 최근에 나는 바르샤바의 뉴 올리언스 클럽을 방문 기회가있었습니다. 나는 유럽의 많은 구석 구석까지 갔다했지만, 지금까지이 클럽은 다른 클럽 중에서도 두드러지고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