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파트 모델하우스] 내 집 마련의 정석, 모델하우스 필수 체크리스트

Story Builder/쉽게 배우는 건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6. 6. 8. 17:07

본문

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트에서 분양 아파트에 대한 필수 체크리스트를 알아보았습니다.(클릭) 전체적인 숲을 봤다면, 이번엔 나무를 봐야겠죠? 이번 포스트에서는 분양 아파트를 보다 자세히, 그리고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는 모델하우스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보통 모델하우스 방문 시, 어떻게 둘러보시나요? 많은 분들이 둘러 본 후, 필요했던 사항을 뒤늦게 깨닫곤 하는데요. 지금부터 모델하우스 방문 시, 꼭 체크해야 하는 필수 리스트 Best6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날카로운 눈매를 가지고 함께 떠나볼까요? X-D




평면도상의 구조를 확인하기!

삼성물산건설부문_모델하우스_1


모델하우스에 들어가기 전, 꼭 체크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평면도’인데요. 실제 모델하우스의 구조와 평면도상의 구조가 조금씩 다른 경우가 있다는 사실을 꼭 기억하셔야 합니다.


만약, 미리 평면도를 보지 않고 모델하우스에 들어가면 구조가 눈에 잘 들어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 모델하우스는 각종 체험마케팅의 요소가 숨겨져 있기 때문에 ‘진짜 집’의 구조가 담긴 평면도를 기준으로 감상하는 것이 필수랍니다~




허용 오차의 최대치에 속지 말기!

삼성물산건설부문_모델하우스_2


입주 후, 모델하우스에서 봤던 것보다 집이 좁다고 느껴보신 적 없으셨나요? 모델하우스는 ‘보여주기 위한 집’이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대부분의 모델하우스는 허용 오차 범위를 벗어나지 않는 선에서 최대한 크게 만들어져 실제 집보다 넓답니다.


또한, 가구 역시 소형가구만을 사용하거나, 장롱을 배치하지 않는 등 집이 커 보이기 위해 다양한 장치를 해두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즉, 모델하우스의 널찍한 모습은 실제와 다를 수 있다는 사실! 꼭 명심하세요~




조망권과 방향 파악하기

삼성물산건설부문_모델하우스_3


아파트 단지는 각 동마다 조망권과 향이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조망권과 향은 집을 매매할 때 중요한 영향을 주기 때문에 확인하는 것이 필수겠죠?


아파트 조망권과 향은 아파트 조감도와 단지배치도를 통해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 외 위치 모형도를 통해 주변 자연환경, 교통여건, 교육시설, 혐오시설 여부 등도 함께 파악하시기 바랍니다. 




누워보고 움직여보며 공간을 직접 체험하기!

삼성물산건설부문_모델하우스_4

 

보통 모델하우스의 내부는 촬영을 금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직접 몸으로 내부의 공간을 느끼는 것이 중요합니다. 평소 생활 패턴으로 침실 침대에 누워보거나, 주방과 거실을 움직여보면서 공간을 체험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수납 공간 역시 빼놓을 수 없습니다. 대부분 모델하우스에서는 더 넓은 공간을 위해 수납공간을 최소화하여 전시합니다. 때문에 여러 수납 공간들이 구비되어 있는지, 혹은 추가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은 있는지 꼼꼼히 확인해 봐야 합니다.




옵션 여부 확인 하기!

삼성물산건설부문_모델하우스_5

 

마지막으로 꼭 체크 해야 하는 옵션 여부 확인 입니다. 모델하우스는 그 곳에 방문하는 고객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장식과 인테리어 소품들을 준비합니다. 게다가 거실과 방, 주방을 모두 확장한 상태이거나 발코니 외관과 창문 밖 풍경에 인테리어를 하는 등 여러 착시 요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세심한 부분까지 분양가에 포함된 부분인지 혹은 옵션인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자칫 잘못했다간 본인이 생각한 집과 너무 다른 집을 만날 수도 있으니 정신을 바짝 차리고 체크하세요~!




모델하우스 관람 후, 분양삼당 받기!

삼성물산건설부문_모델하우스_6

 

모델하우스를 다 둘러보고 난 후, 꼭 전문가의 분양상담을 받아보세요! 상담을 통해 놓쳤거나 몰랐던 정보들, 혹은 궁금했던 점들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래미안의 경우 래미안 웰컴 라운지를 통해 분양 중인 여러 아파트 단지에 대해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일이 다 찾아가지 않아도 한 곳에 모아있으니 너무 간편하죠? :-D


래미안 웰컴 라운지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 [삼성물산] 래미안 관심단지, ‘웰컴라운지’에서 먼저 만나보세요!(클릭)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모델하우스가 궁금하다면? 래미안 갤러리!

삼성물산건설부문_모델하우스_7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래미안 갤러리를 통해 래미안의 여러 주거문화와 견본 주택들을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1) 다양한 문화 체험 공간, 아트홀


여러 주거문화와 견본주택과 함께 래미안 갤러리에서 다양한 문화도 체험할 수 있다는 사실! 아셨나요? 래미안 갤러리 아트홀에서는 전시회, 공연, 세미나 등 다양한 문화 활동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덕분에 방문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주고 있지요! B-)



(2) 다양한 분양 단지를 한 눈에!

삼성물산건설부문_모델하우스_9


래미안 갤러리 2,3층에는 실제 분양 중인 아파트의 견본주택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분양 카탈로그와 견본 주택을 직접 비교해가며 여러 아파트를 확인 할 수 있는 금상첨화의 공간으로 분양 상담소를 통해 분양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도 한 번에 나눌 수 있습니다. 



현재 분양 중인 아파트와 래미안 갤러리에 대해서 자세한 정보를 원하신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삼성물산 래미안 갤러리 공식 홈페이지

>> http://raemian.co.kr/gallery/main/intro.do(클릭)




지금까지 삼성물산 건설부문에서는 꼭 알아야 할 ‘모델하우스 체크리스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모델하우스를 둘러볼 땐, 체력은? 튼튼히! 시간은? 충분히! 메모는? 꼼꼼히! 꼭 기억해주세요. X-D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