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분양아파트] 아파트 분양 시 꼭 체크해야 할 5가지 필수 리스트!

Story Builder/쉽게 배우는 건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6. 6. 7. 09:11

본문

2016년 6월! 과천의 아파트 단지 래미안 센트럴 스위트는 본격적인 분양을 시작했습니다. 이외에도 많은 아파트가 분양 중이거나 분양을 앞두면서 그 어느 때보다 분양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뜨거운 분양 아파트 속에서 나에게 꼭 맞는 아파트를 고르기 위해 체크해야 할 ‘아파트 분양 필수 체크리스트’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다들 적을 준비 되셨나요?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출~발!

 

 

 

생활 패턴에 맞는 집안 내부 구조인지 Check!

삼성물산건설부문_분양체크리스트_1


가장 먼저 집의 내부 구조를 살펴봐야 합니다. 거실에는 소파 등의 가구가 들어갈 자리가 충분한지, 거실은 냉장고, 식탁 등 가전 제품이 들어갈 공간이 있는지 확인해야 해요. 가구들의 정확한 수치를 재고 가면 훨씬 정확하겠죠?

 

또한, 거실과 주방은 일체형인지 분리형인지 혹은 거실과 각 방의 거리는 적절한지 살펴봐야 합니다. 평소 생활 패턴을 고려하여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굉장히 중요해요!

 

삼성물산건설부문_분양체크리스트_2

 

내부 구조를 볼 때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채광입니다. 가장 인기가 많은 남향은 채광이 좋고 재매매 시에 유리해요. 하지만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아침에 햇빛을 받을 수 있는 동향, 밤까지 햇빛이 오래 머무는 남서향, 서향 등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겉보기에 예쁘고 멋있는 집도 좋지만 보다 중요한 것은 집의 내부 구조라는 사실! 본인의 생활 습관을 고려해 딱 알맞은 집을 선택하길 바랄게요!

 

 

 

주변에 교육 및 교통환경이 확보되었는지 Check!

삼성물산건설부문_분양체크리스트_3


집의 내부 구조와 함께 분양 시 가장 중요시 여겨지는 것이 주변 환경입니다. 자녀가 있다면 교육 환경을 꼼꼼히 따져봐야 할 텐데요. 주변에 학교는 무엇 무엇이 있는지, 또 그 학교의 분위기는 어떠한지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또한, 교통환경을 확인해야 하는데요. 단지 주변의 지하철 역이나 버스 정류장을 살펴봅시다. 만약 차가 있다면 주변 도로도 확인해보세요. 직장의 위치나 평소 자주 외출하는 곳 등을 따져보며 교통 환경이 적절한지 판단해야 합니다.

 

 

 

쾌적한 주거 환경과 다양한 편의시설이 있는지 Check!

삼성물산건설부문_분양체크리스트_4


최근 들어 점점 입주자들의 여유로운 여가 활동도 중요시 되면서 아파트 단지내의 주거환경이나 편의시설 역시 중요해졌습니다. 단지내의 조경시설이 잘 갖춰져 있는지, 주변에 공원 등은 인접한지 등을 따져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세탁소, 주민센터 등 편의시설이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는지도 중요합니다. 때문에 이러한 모든 커뮤니티 시설이 아파트 단지 내에 있는 가족형 아파트 커뮤니티(클릭)가 인기라고 하네요!

 

 

 

합리적인 분양 가격인지 Check!

삼성물산건설부문_분양체크리스트_5


앞서 언급한 두 가지 체크리스트를 따지다 보면 놓칠 수 있는 것이 분양가입니다. 중요한 것은 무조건 저렴한 가격을 찾는 것 보단 경쟁력 있는! 합리적인 가격인가가 중요한데요. 주변 시세와 비교해가며 따져보면 좋습니다.

 

또한 전용 면적 별 분양가 외에 실비용을 따져봐야 하는데요. 옵션 선택 시 추가 비용은 없는지, 서비스로 제공되는 공간은 어디인지, 확장 비용은 분양가에 포함 됐는지 등 여러 부분들을 확인해야 합니다.

 

 

 

Let’s check! 래미안 과천 센트럴스위트

삼성물산건설부문_분양체크리스트_6


그렇다면 6월부터 본격적인 분양을 시작하는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래미안 센트럴 스위트는 과연 어떨까요?

 

(1) 입주자를 고려한 내부 구조
래미안 센트럴 스위트는 입주자가 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내부구조를 만들었습니다. 소파 등의 여러 가구를 배치해도 충분한 공간이 남아있는데요. 부엌도 ‘ㄷ’자 구조로 되어 동선이 매우 좋다고 합니다.

특히, 4 Bay 판상형 구조이기 때문에 채광이 좋으며 통풍 또한 잘 되기 때문에 정말 살기 좋은 집 인 것 같습니다.

 

(2) 완벽한 주변 환경

삼성물산건설부문_분양체크리스트_7


센트럴 스위트의 주변 환경은 그야말로 완벽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과천 중앙 공원, 양재천의 연계로 쾌적한 조경공간이 있고, 건강 및 편의시설까지 단지 내에 갖춰져 있습니다.

 

또한 초, 중, 고등학교, 공공도서관, 과학관 등 우수한 교육시설이 인접해 있습니다. 때문에 안전하게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다는 사실! 정말 완벽하지 않나요? X-D


 

 * 래미안 센트럴스위트의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세요!
  >> [삼성물산] 래미안 과천 센트럴스위트 모델하우스 오픈(클릭)

 

 

지금까지 삼성물산 건설부문에서 분양 아파트 필수 체크 리스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꼼꼼히 잘 기억해두셨나요? 나에게 딱 알맞은 집을 찾는 것이 참 어렵지만, 그래도 하나 하나 확인하고 준비하면 여러분께 아주 딱 맞는 집을 만날 수 있을 거에요. 모두 파이팅! 8-)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