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셀프 인테리어] 북유럽풍 인테리어로 거듭나는 가구&소품 고르기!

Story Builder/쉽게 배우는 건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6. 5. 23. 09:00

본문

혹시 인테리어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북유럽풍 디자인, 일명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이 인테리어 분야에서 꾸준히 사랑 받는 트렌드라는 사실! 모두 알고 계시겠죠?

 

하지만, 한번에 집안 분위기를 북유럽풍 인테리어로 바꾸자니 비용과 공간, 시간 등 여러 제약들이 존재하기 마련입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북유럽풍_1

 

그래서 이번 포스트에서 간단하게 가구와 조명, 소품 등으로 북유럽풍 느낌을 물~씬 나게 해주는 팁들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셀프 인테리어를 꿈꾸셨던 분들은 주목해서 봐주세요~!

 

 

북유럽의 부엌을 만들다, 통원목 테이블!

삼성물산건설부문_북유럽풍_2

 

첫 번째로, 통원목 테이블을 통해 우리집 부엌을 단 숨에! 북유럽 풍으로 만들어보세요~ 최근에 만들어진 집들은 주방과 거실 사이에 식탁이 위치하도록 설계되고 있는데요. 그만큼, 집안의 중심을 ‘식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때문에 집의 분위기를 가장 쉽게 바꿀 수 있는 곳이 바로 식탁이 되겠죠?

 

이 식탁 자리에 통원목을 사용한 테이블을 설치해보세요! 마치 북유럽의 시원하게 뻗은 나무 한 그루를 가져온 듯한 느낌으로 단번에 북유럽풍 부엌을 만들 수 있습니다.

 

 *Tip, 원목테이블 주변을 모노톤으로 꾸며보세요!
>>원목 테이블을 배치 후, 주변 인테리어를 차분한 모노톤으로 꾸며보세요. 주변이 차분할수록  북유럽풍 인테리어 분위기를 더 낼 수 있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북유럽풍_3

 

통원목 테이블은 자연 그대로의 원목을 그대로 절단하였기 때문에 같은 모양이 없다는 것 또한 우리 집만의 특별함을 줍니다. 따라서 백문이 불여일견! 집안에 어울리는 나무의 수종이나 잘려진 형태를 반드시 직접 보고 구매하시는 것이 좋겠죠?

 

 

 

스칸디나비안 거실의 향기, 대형 화분

삼성물산건설부문_북유럽풍_4

 

다음으로 대형 화분을 통해 북유럽 인테리어를 완성해보겠습니다. 거실이나 침실 복도에 적당한 곳에 대형 화분을 두면 금새 집안에 이국적인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대형 화분과 함께 박스형 화분 등 여러 개의 작은 식물들을 혼합해서 키우는 것도 색다른 느낌을 줄 수 있겠지요!

삼성물산건설부문_북유럽풍_5

삼성물산건설부문_북유럽풍_6


또한, 최근들어 미세먼지와 황사가 기승하면서 공기 청정이 중요해졌는데요. 대형 화분은 집안의 분위기도 싱그럽게 살려줄 뿐만 아니라 공기 정화까지 도와준답니다. 화분 하나로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려보세요~!

 

 

 

모던하게 공간을 활용하자, 얇은 철제 프레임 가구

삼성물산건설부문_북유럽풍_7

 

북유럽풍 인테리어로 거듭나기 위한 세 번째 팁은 얇은 철제 프레임 가구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얇은 철제 프레임 가구는 부피감이 적어 공간을 더욱 넓어 보이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심플한 구조로 모던한 느낌까지 연출할 수 있죠!

 

삼성물산건설부문_북유럽풍_8

 

철제 프레임은 주로 의자나 소파, 책장, 테이블 등에 사용 되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현관 중문이나 가벽에도 철제 프레임이 많이 사용되고 있답니다. 가격도 상대적으로 저렴하다고 하니 지금 바로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심플한 개성과 실용성을 동시에! 플라스틱 가구 

삼성물산건설부문_북유럽풍_9

 

네 번째로 소개할 북유럽 인테리어 팁은 플라스틱 가구입니다. 플라스틱 가구는 사출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자유로운 형태로 만들어 질 수 있는데요. 투명, 형광색 등 다양한 색상으로도 만들어져 개성에 맞게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북유럽풍_10

 

또한, 플라스틱 소재의 가구는 가볍고 물에 강하기 때문에 관리가 용이하고 비용도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렇게 여러 장점을 가지고 있어 플라스틱소재의 가구는 인테리어 소품으로 꾸준한 사랑 받고 있습니다.

 

 

따뜻한 분위기 끝판왕, 니트 패브릭 소품

삼성물산건설부문_북유럽풍_11

 

이번엔 따뜻한 분위기를 내주는 니트, 패브릭 소재의 소품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가구에 니트 패브릭을 통하여 따뜻한 느낌을 줄 수 있는데요. 의자나, 조명에 니트를 씌어보세요! 기존 가구와는 색다른 느낌을 주어 이색적인 공간을 만드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있는 경우, 부드럽고 따스한 소재의 니트 가구가 역시 더 좋겠죠? 니트 패브릭을 활용한 인테리어는 실제로 추운 북유럽 지방에서 많이 사용되는 인테리어 소품이랍니다.

 

 

생동감 있는 공간을 연출하고 싶다면, 인더스트리얼 조명

삼성물산건설부문_북유럽풍_12

 

마지막으로 소개할 북유럽풍 인테리어 팁은 인더스트리얼 조명입니다! 인더스트리얼이란 완전한 공정을 거치지 않은 철제의 느낌을 의미하는데요. 모던하면서도 간결하고, 투박하면서도 빈티지한 느낌이 특징입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북유럽풍_13 삼성물산건설부문_북유럽풍_14

 

또한 조명은 인테리어에서 가장 간단하면서도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조명 하나로도 공간에 생명력을 부여할 수 있답니다. 시중엔 다양한 종류의 조명들이 나와있는데요. 마음에 드는 조명 하나로 북유럽 스칸디나비안의 느낌을 완성해보세요!

 

 

 

지금까지 북유럽풍 인테리어로 거듭나기 위한 팁들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셀프인테리어’라고 하면 막연히 어렵다고 느껴졌는데요. 이번 포스트에서 소개 드린 가구와 소품들로 집을 꾸며보세요~ 북유럽에서의 낭만적인 하루를 집에서 즐길 수 있을 것 같네요!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