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어린이 방 인테리어] 우리 아이방 꾸미기, 이렇게 준비해 보세요!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6. 5. 5. 09:00

본문

오늘은 어린이날~ 우리들 세상♬ 세상의 모든 어린이들을 위한 오늘! 어린이날을 맞아 삼성물산 건설부문에서는 아이를 위한 특별한 선물을 제안해보려고 합니다.

 

뻔한 선물보다 더욱 큰 감동을 줄 수 있는 선물인데요. 바로 ‘아이방 꾸미기’입니다! 이번 어린이날엔 아이의 나이와 취향에 맞는 인테리어로 아이들의 상상력에 날개를 달아주는 것은 어떨까요?

 

 

어린이 방 인테리어의 중요성

삼성물산건설부문_어린이방인테리어1

 

아이방을 꾸며 주는 것은 단순히 집을 예쁘게 꾸미는 것을 넘어, 아이의 발달에 있어서도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아이방 인테리어는 창의력뿐만 아니라 아이의 집중력, 두뇌 계발과 같은 학습 능력에도 영향을 미치는데요. 차분한 색감의 단일컬러를 사용하거나 놀이공간과 학습공간을 분리하는 등 간단한 인테리어만으로도 아이의 집중력의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죠~ 그럼 지금부터 아이방 인테리어 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린이방 꾸미기 체크리스트 1. 아이방 분위기는 어떻게 할까요?

미취학 아동일 경우, 아이가 좋아하는 ‘컨셉’을 정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어린이방인테리어2

 

아이의 연령에 따라 아이방의 분위기도 달라져야 합니다. 미취학 아동의 경우에는 좋아하는 동물 캐릭터나 공룡, 우주인 등 아이의 선호에 따라 방의 컨셉을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아이의 상상력을 키우고 활동성을 높일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습니다~

 

이때, 남자아이는 파란색, 여자아이는 분홍색이란 틀을 정하지 말아주세요! 아이가 좋아하는 것을 중심으로 꾸며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아이의 관심사가 수시로 바뀔 수 있기 때문에 벽지나 바닥은 기본적인 색상으로 지정하고 소품이나 가구를 통해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답니다~

 


초등학생일 경우, ‘학습’분위기를 조성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어린이방인테리어3

 

초등학생의 자녀를 둔 부모님이라면 아마 학습 분위기 조성이 가장 큰 관심사일 것 같습니다. 아이의 집중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파란색 색상을 활용하여 아이방을 꾸며주세요~ 파란색은 집중력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성장기 어린이의 숙면과 발육을 도와주는 효과도 있답니다.

 

 

어린이방 꾸미기 체크리스트 2. 아이방 벽지는 어떻게 할까요?

미취학 아동일 경우, 무늬가 있는 벽지를 선택 하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어린이방인테리어4

 

미취학 아동의 경우, 형체보다는 색에 더 많은 반응을 보입니다. 때문에 아이방 벽지는 무늬나 그림이 있는 것이 더 좋겠죠! 천장과 벽, 바닥의 색을 완전히 다른 색으로 하여 포인트를 주는 것도 아이방 꾸미기에 좋은 팁이랍니다. :-D

 


초등학생일 경우, 파란색과 초록색 벽지를 선택하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어린이방인테리어5

 

초등학생을 위해서 앞서 말씀 드린 파란색과 함께 벽지로 권할만한 색은 바로 녹색입니다. 녹색은 전체적으로 따뜻한 분위기를 형성해줄 뿐만 아니라 눈의 피로도 풀어주고, 통찰력과 정신력을 강하게 만들어주는 색이기도 합니다.

 

 

 

어린이방 꾸미기 체크리스트 3. 아이방 조명은?

삼성물산건설부문_어린이방인테리어6

 

아이방을 꾸밀 조명 역시 빼먹어서는 안 될 요소이겠죠? 조명은 방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결정하는 요소이기 때문에 더욱 중요합니다.

 

산만한 아이의 집중력을 높이고, 차분한 정서를 만들어 주기 위해서 형광등 보다는 백열등을 사용해보세요! 차가운 느낌의 형광등 보다는 백열등의 포근하고 따뜻한 느낌이 아이들의 정서를 안정시켜줄거랍니다~

 

 

어린이방 꾸미기 체크리스트 4. 아이방 꾸미기에 좋은 색상은?

삼성물산건설부문_어린이방인테리어7

 

아이방 인테리어로 좋은 색상은, 위에서 말씀 드린 것과 같이 파란색이나 녹색이 좋습니다. 아이의 집중력을 강화시켜줄 뿐만 아니라 정서적으로 안정을 도와주죠.

 

삼성물산건설부문_어린이방인테리어8

 

혹시 아이가 내성적이거나 혼자서만 놀아서 걱정이라면, 화사한 원색으로 방을 꾸미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원색의 컬러는 활동력을 높여주기 때문이죠!

 

특히, 오렌지 컬러는 아드레날린의 분비를 활성화시켜 피로와 무기력증을 이겨낼 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아이방 꾸밀 때, 아이의 성격과 선호에 맞게 컬러를 잘 선택하는 것도 중요한 요소인 것 같네요!

 

 


지금까지 삼성물산 건설부문과 함께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어린이 방 인테리어 팁을 알아보았습니다! 어린이들의 더욱 즐겁고 활기찬 하루를 위해 다양한 인테리어 팁들을 준비해 보았는데요. 만약 지금까지 아이방 인테리어를 하지 않은 채 두었다면, 아이방을 새롭게 꾸며주세요! 어린이날 잊지못할 최고의 서프라이즈 선물이 되지 않을까요? :-D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