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조용한 여름 휴가지 추천] 바글바글한 여름휴가는 그만! 국내 조용한 해수욕장 추천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5. 8. 7. 13:30

본문


7월 말부터 8월 초는 직장인들이 휴가 피크죠. 현실에서 잠시 벗어나 힐링~을 외치기도 전! 빽빽히 자리 잡은 파라솔과 물 반, 사람 반에 벌써 지치는 현실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트에서는 국내 한적한 해수욕장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조용하게 여름 휴가를 즐기고 싶은 분들께 좋은 것 같은데요? 여유를 즐기기 좋은 여름 여행지, 지금 추천해드리겠습니다! :D



국내 조용한 해수욕장 #1. 거제 – 구조라 해수욕장 

(본 이미지는 해당 장소와 무관함을 알려드립니다.)

 

먼저 남해의 아름다움을 흠뻑 담고 있는 거제도로 가볼까요? 거제도에는 다양한 볼거리들이 많은데요, 그 중에서도 ‘구조라 해수욕장’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구조라 해수욕장은 물 속이 다 들여다 보일 정도로 맑은 물을 자랑합니다. 특히나 내륙형 해안지대이기 때문에 호수 같은 조용한 분위기를 느껴보실 수 있어요!


또한, 찾아가기도 편리한 위치에 있는데요. 구조라 해수욕장은 한국전쟁 이후 미군들에 의해 사용되어 70년대 이후 널리 알려졌다고 합니다. 해수욕장 주변에는 내도 외도 등의 여러 섬들과 해금강 등 가볼 만한 관광지들이 있어 거제도 관광명소를 쉽게 클리어 할 수 있답니다.  한 번 유람선을 타고 돌아보면서 경치를 거제도의 푸른 바다를 만끽해보세요! 


TIP) 거제도 몽돌해수욕장도 가까이에!

구조라 해수욕장에서 차로 15분 정도 가다 보면, 국내 이색 해수욕장으로 유명한 몽돌해수욕장이 있습니다. 해변이 모래가 아닌 동글동글한 돌멩이들로 이루어져있어 이국적인 경험을 해보실 수 있답니다. :)



국내 조용한 해수욕장 #2. 삼척 – 덕산 해수욕장

삼성물산건설부문_조용한해수욕장2

(본 이미지는 해당 장소와 무관함을 알려드립니다.)

 

동해안에는 경포대, 주문진 등, 떠오르는 유명한 해수욕장들이 많죠. 이번 포스트의 주제가 한적한 해수욕장인 만큼, 동해의 조용한 해수욕장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바로 ‘덕산 해수욕장’ 입니다! 이곳은 크기가 아담하고 수심도 1~2m로 깊지 않아서 가족 단위의 피서객들에게 안성맞춤이랍니다. 


덕산 해수욕장 주변에는 덕산항이 있습니다. 항구에서 바도 잡은 싱싱한 회 한 접시를 먹으며 눈도 입도 즐거운 휴가를 보낼 수 있겠네요! 또한, 윈드서핑을 즐길 수 있는 스포츠센터가 운영되고는 데요. 해수욕뿐만 아니라 수상레저까지!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근처에 150여가구의 대단위 민박촌이 형성되어 있어 숙박 시설을 구하시기에도 어렵지 않을 거에요~!


한적한 해수욕장 #3. 태안 – 학암포 해수욕장

삼성물산건설부문_조용한해수욕장3

(본 이미지는 해당 장소와 무관함을 알려드립니다.)

 

남해와 동해에 이어, 이번엔 서해로 가봐야겠죠? 이번에 추천드릴 국내 한적한 해수욕장은 태안에 위치한 ‘학암포 해수욕장’입니다. 학암포 해수욕장은 물이 빠졌을 때 드러나는 바위 모습이 마치 학과 비슷하다고 하여 ‘학암포’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학의 모습을 상상하니, 서정적인 분위기가 떠오르는데요. 어떤 모습인지 더 궁금해집니다!


학암포 해수욕장은 ‘태안 해안 국립공원’에 속해 있어, 그 어떤 곳보다 아름다운 자연을 느낄 수 있답니다. 보통 서해는 동해나 남해에 비해서 물이 맑지 않다고 생각되실 텐데요. 학암포 해수욕장은 서해안 중에서도 물이 맑기로 유명하답니다! :D 학암포 해수욕장으로 서해의 편견을 깨보세요~!


한적한 해수욕장 #4. 부산 – 일광 해수욕장

삼성물산건설부문_조용한해수욕장4

(본 이미지는 해당 장소와 무관함을 알려드립니다.)

 

부산의 해수욕장을 떠올려보면 해운대와 광안리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요~ 여름이 되면 이 두 해수욕장에는 많은 사람들로 붐벼 가기 망설여지는 분들, 계셨죠? 그런 분들을 위해서 부산의 숨은 명소, ‘일광 해수욕장’을 추천 합니다! 부산 기장군에 위치한 일광 해수욕장은 한적한 분위기만큼, 크기도 아담한 편입니다. 작아도 샤워시설이나 식당 등 있어야 할 건 다 갖추고 있는 진국인 곳입니다. 


일광 해수욕장은 해안선과 송림의 조화가 일품인데요. 백사장 왼편에 위치한 소나무 숲인 ‘강송정’을 거닐다 보면 그 동안 쌓여있던 스트레스가 다 해소될 것 같습니다. 이번 여름, 바다와 숲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부산 기장의 일광 해수욕장은 어떠세요? 그 동안 꿈꿔왔던 힐링을 제대로 할 수 있지 않을까요? 


한적한 해수욕장 #5 인천 – 수기 해수욕장

(본 이미지는 해당 장소와 무관함을 알려드립니다.)

 

서울이나 수도권에 계신 분들에게는 서해든, 동해든, 거리가 부담스러우실 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서,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인천 옹진군에 위치한 ‘수기 해수욕장’입니다! 인천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수도권에 살고 계신 분들도 편하게 가실 수 있겠죠? 수기 해수욕장은 영종도와 강화도 사이의 ‘시도’라는 작은 섬에 위치해있는데요. 워낙 아담한 섬이라 한적한 여유를 즐기기에 딱이랍니다.

 

모두 옛날에 인기리에 방영되었던 KBS 드라마 <풀하우스>기억하시나요? 수기 해수욕장은 풀하우스의 세트장이 있었던 곳입니다! 아쉽게도 지금은 철거되었지만 그만큼 아름답다는 걸 알 수 있겠죠? 처음 추천드렸던 부산의 일광 해수욕장처럼 해변이 소나무 숲으로 둘러싸여 시원하고 쾌적한 휴가를 즐길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국내 한적한 해수욕장 5곳을 추천 드렸습니다. 휴가를 떠나는 시기가 비슷하기 때문에, 휴가철엔 어디를 가든 많은 사람들로 붐비곤 하죠. 오늘 소개해드린 곳들도 무조건 한적할 것이라고 단언할 순 없지만, 이름만 대면 누구나 아는 해수욕장들보다는 덜 붐비지 않을까요? 오늘 추천해드린 해수욕장들에서 멋진 휴가 보내시길 바랄게요~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