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행 짐싸기 팁/여행가방 싸는법] 공간 활용 100배 옷 개는 법으로 캐리어/배낭 짐 싸기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5. 8. 5. 13:50

본문


여행이 주는 즐거움 중 하나는 바로 전날 밤, 짐 쌀 때 느끼는 설렘이 아닐까요? 여행 짐을 쌀 때 생각보다 가져갈 게 많아서 당황하신 적, 있으시죠? 이번 포스트에서 공간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옷 개는 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캐리어 편 배낭 편으로 나눠서 소개해드리겠으니 여행을 앞둔 분들이라면 주목해주시기 바랍니다. 또, 중간 중간에 유용한 여행 짐싸기 팁들도 있으니 집중해서 봐주세요~! +_+



여행 짐싸기 팁 - 옷 개는 법 #1. 캐리어 편

삼성물산건설부문_여행옷개는법_1


보통 여행 짐을 쌀 땐, 크고 휴대성이 좋은 캐리어를 많이 사용합니다. 시중에는 다양한 소재, 크기, 디자인의 캐리어가 판매되고 있는데요. 널찍~함을 믿고 짐을 챙기다 보면, 금새 꽉 찬 캐리어에 당황 하신 적, 다들 있으시죠? 지금부터 캐리어 공간을 100% 활용 하게 해주는 마법의 여행 옷 개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여행옷개는법_2


1-1. 티셔츠 2개를 반대 방향으로 펼치세요. 이 때, 어깨 부분을 겹치게 해주시기 바랍니다.

1-2. 겹친 부분 위에 바지를 사진과 같이 올려주세요. 

1-3. 가운데에 중심을 잡아 줄 소품을 놓아주세요.

1-4 바지를 소품을 감싸는 느낌으로 접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여행옷개는법_3


1-5. 이젠 티셔츠를 접어야겠죠? 상의 소매를 안쪽으로 접고, 몸통으로 옷을 감싸주세요.

1-6. 또 다른 티셔츠도 위의 방법과 동일하게 접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여행옷개는법_4


짠! >_< 어때요? 일반 적으로 개는 방법과 비교하니 더욱 효율적인 것을 알 수 있죠? 




이 옷 개는 법으로 여행 짐을 준비하면, 옷이 구겨지지 않을뿐더러, 옷 사이사이의 공간을 없애 주어 캐리어 짐 쌀 때, 캐리어 공간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답니다! :D



삼성물산건설부문_여행옷개는법_5

 

여행 가방 짐쌀 때 유용한 팁 1) 

여성 분들을 위한 또 하나의 팁! 짐 싸실 때 팩트나 쉐도우가 깨질 까봐 걱정되시죠. 그럴 땐 화장 솜을 잘라 넣어 주세요! 화장 솜이 화장품을 안 깨지도록 보호해준답니다~ :)



여행 짐싸기 팁 - 옷 개는 법 #2. 배낭 편

삼성물산건설부문_여행옷개는법_6


가볍게 훌~쩍 떠나는 여행에는 캐리어보다는 배낭을 선택하는 것이 더 현명하답니다! 하지만, 여행 내내 들고 다녀야 하기 때문에 최대한 부피와 무게를 줄이는 것이 중요하겠죠? 이번엔 배낭 부피를 확! 줄여는 배낭 짐싸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여행옷개는법_8


2-1. 티셔츠 하나를 준비해주세요~

2-2 티셔츠를 잘 핀 후, 그 위에 반바지와 속옷 등을 올려주세요. 

     Tip) 그날 입을 데일리 코디를 한 번에 준비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D

2-2. 티셔츠의 양팔을 안쪽으로 접고, 어깨부분에 양말 목이 바깥을 향하게 올려주세요.

    Tip) 탄력이 좋은 수면 양말이나 등산 양말이 좋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여행옷개는법_9


2-4. 양말을 올린 상태로 티셔츠를 돌돌 말아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여행옷개는법_10


2-5. 양말의 발목을 뒤집어서 옷을 잡아주세요!


3~4벌의 옷이 흡사 담요 같은 모습으로 변했습니다. 이 방법은 캐리어 편과 마찬가지로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좋은데요. 특히, 짐이 섞이지 않는 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상하의들도 등산용, 수영용 등 세트에 맞춰서 구성하시면 여행지에서 더욱 편리할 것 같네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여행옷개는법_11


 여행 가방 짐쌀 때 유용한 팁 2) 

짐 쌀 때, 신발을 어디에 담아가야 하나 막막하실 때, 있으셨죠? 그럴 땐 1회용 샤워캡을 활용해보세요! 지저분해지지도 않고, 샤워캡이 신발을 꽉 잡아주기 때문에 짐 줄이기에도 좋습니다. 또, 양말이나 조그만 물품들을 신발 안에 쏙! 넣어주는 것도 공간을 활용하기에 딱이랍니다~



지금까지 캐리어와 배낭 등의 여행가방에 옷 개는 법과 짐 쌀 때 유용한 팁들을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이번 포스트에서 알려드린 활용도 100% 옷 개는 방법을 활용하셔서 가벼운 여행되시길 발라게요! :D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