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세계 건축이야기] 살아 숨 쉬는 앙코르 문명, 캄보디아

Story Builder/건설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5. 6. 17. 09:24

본문


이번 세계건축여행은 동남아시아의 대표 여행지! 앙코르 문명이 살아있는 캄보디아로 떠나보도록 하겠습니다. ‘캄보디아’하면 ‘앙코르 와트’ 같은 멋진 앙코르 문명의 유적지가 떠오르실 텐데요. 앙코르 유적을 다 보려면 한 달도 부족하다고 합니다. 


그만큼 앙코르 와트 외에도 숨겨진 앙코르 유적들이 많다는 것인데요. 지금부터 놓치지 말아야 할 캄보디아 여행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역사적 유적에 흠~뻑 취할 수 있는 곳! 캄보디아로 같이 떠나볼까요? :)




캄보디아 여행지 #1. 앙코르와트


캄보디아여행지 추천 1

 ▲ 사진출처: Flickr


캄보디아를 하면 ‘앙코르 와트’를 절대 빼놓을 수 없죠. 앙코르 와트는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로, 유네스코에 등재된 캄보디아의 랜드마크 사원입니다. 거대한 규모의 앙코르 와트는 동서를 축으로 정확한 대칭을 이루는데요. 앙코르 시대의 건축물 가운데 단연 백미로 꼽힙니다. 앙코르 와트의 하루 관광객은 약 2천 명 넘는다고 하는데요. 앙코르 와트를 관람하다 보면 그 웅장함에 한 번 놀라고, 섬세한 균형미에 두 번 놀라실 거랍니다. 


캄보디아의 랜드마크, 앙코르 와트는 캄보디아에서 세 번째로 큰 도시 ‘씨엠립’에서 5km 떨어진 곳에 위치해있는데요. 캄보디아에서는 유적지 보호를 위해 고층 건물의 개발을 제한하여 씨엠립 주변에는 높은 건물이 없다고 합니다. 그 덕분인지, 앙코르 와트는 캄보디아에서 가장 잘 보존된 유적지인데요. 역사적인 유적지를 아끼고 사랑하는 캄보디아의 자세가 참 멋있지 않나요? 




캄보디아 여행지 #2. 타프롬


캄보디아여행지 추천 2

▲ 사진출처: Flickr


섹시 할리우드 스타! 안젤리나졸리가 주인공으로 나온 영화, <툼레이더>의 촬영지로 더욱 유명해진 ‘타프롬’은 앙코르 유적 중에서 가장 크고 웅장한 사원입니다. 그 당시의 왕이 어머니의 장수를 기원하는 마음으로 지은 곳이라고 하는데요. 크메르 왕조가 멸망하고 방치되었던 타프롬 사원은 현재 거대한 나무들이 사원을 휘감으며 서서히 파괴되어 가는 중이라고 합니다. 


거대한 나무가 타프롬원 전체를 삼켜버릴 듯한 모습을 하고 있는데요. 이 모습은 세계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신비한 광경입니다. 캄보디아를 찾는 많은 관광객의 필수코스로 자리매김한 타프롬 사원! 직접 찾아가 두 눈에 담아보고 싶습니다.


 


캄보디아 여행지# 3. 반띠아이쓰레이 사원


캄보디아여행지 추천 3

▲ 사진출처: Wikipedia


반띠아이쓰레이 사원은 앙코르 유적 중 가장 아름다운 사원의 하나로, ‘여인의 성’이라고 불립니다. 앙코르에서 복원 작업을 했던 프랑스 건축가들은 이 사원을 보석에 비유하면서, ‘크메르 예술의 극치’라는 표현을 했다고 하는데요. 앙코르 와트가 웅장하고 거대한 아름다움이라면, 이곳은 작지만 정교함이 가득한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띠아이쓰레이 사원에 간다면 꼭 보고 가야 할 것이 있는데요. ‘동양의 모나리자’라고 불리며, 중앙의 사당에 위치‘여신상’입니다. 1923년, 프랑스 소설가 ‘앙드레 말로’가 이 여신상에 반해 밀반출하려다 체포되면서 더 유명해졌는데요. 조각상에 반한 소설가라니! 얼마나 아름다울지 궁금해집니다.



캄보디아 여행지 #4. 바타낙 캐피탈 타워 


캄보디아여행지 추천 4

 ▲ 사진출처: Wikipedia


바타낙 캐피탈 타워는 캄보디아의 수도 ‘프놈펜’ 중심부에 있는 초고층 빌딩입니다. 아시아의 도시 중에서 고층 빌딩이 없는 곳으로 알려진 프놈펜은 2000년대 중반부터 고층 빌딩 건설의 붐이 일기 시작했는데요. 바타낙 캐피탈 타워는 2014년 완공되어 지하 4층, 지상 38층 규모의 빌딩입니다.


바타낙 캐피탈 타워는 인천공항 설계로 유명한 영국의 ‘테리 파렐 파트너십 사’가 설계를 맡았습니다. 건물 안에는 사무실, 주상복합 아파트, 5성급 편의시설 등이 들어서 있다고 하는데요. 이 타워의 디자인은 캄보디아에서 행운과 건강을 상징하는 ‘용’을 표현한 것이랍니다.




지금까지 캄보디아 여행지 4곳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캄보디아를 여행한 분들의 후기를 들어보면 다들 행복하고 감사했다는 내용이 많은데요. 그만큼 여행하기 좋은 나라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올여름 휴가는 앙코르 문명이 살아 숨 쉬는 캄보디아로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D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