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세계의 여름 축제] 더위를 식혀 줄 세계 여름 축제 BEST 4!

Story Builder/건설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5. 6. 23. 09:50

본문


태양이 내리쬐는 무더운 여름, 더운 날씨에 짜증이 나기도 하지만, 휴가를 떠날 생각에 들뜨는 계절이기도 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여름 휴가를 한층 더 즐겁게 해줄 `세계 여름 축제 BEST 4`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사람들과 함께 즐기다 보면 언제 더웠냐는 듯, 더위를 잊을 거랍니다. >_< 


지금부터 스페인의 토마토축제부터 우리나라의 보령머드 축제까지! 더위를 식혀 줄 세계 곳곳의 여름 축제 현장으로 떠나볼까요?




세계의 여름축제 #1. 스페인, 라 토마티나 축제

 

삼성물산 건설부문 세계여름축제1

▲ 사진출처: Wikipedia 


가장 먼저 소개해 드릴 세계 여름 축제는, 정열의 나라 `스페인`의 ‘라 토마티나’ 축제입니다. 라 토마티나 축제는 매년 8월의 마지막 주 수요일, 스페인의 작은 도시 ‘부뇰’에서 열리는 토마토 던지기 축제입니다. 라 토마티나 축제는 1994년 스페인의 토마토 값 폭락으로 피해를 입은 많은 농부들이 시의원들에게 토마토를 던지면서 분풀이를 한 것이 `라 토마티나` 축제의 시작이라고 합니다. 


지금은 이러한 정치적 의미 없이 순수한 세계 축제로, 매년 4만 명의 관광객이 라 토마티나 축제를 즐기기 위해 찾고 있는데요. 서로 즐겁게 토마토 범벅이 허락되는 이 날, 1시간 동안 약 5만kg의 토마토가 뿌려진다고 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재미있는 전쟁!’ 한 번 경험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 축제에 참여한다면 절대! 새 옷은 피해 주세요~





세계의 여름축제 #2. 독일, 옥토버페스트

 

삼성물산 건설부문 세계여름축제2

▲ 사진출처: Wikipedia 


여름의 선선한 밤바람을 맞다 보면 저절로 시원한 맥주가 생각나시죠? >_< 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세계 여름 축제는 `옥토버페스트`축제입니다. 옥토버페스트 축제는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맥주 축제인데요. 독일어로 옥토버는 `10월`, `페스트`는 축제를 뜻하는 말로 ‘10월 축제’라는 의미입니다. 


옥토버페스트는 무려 1810년부터 이어온 전통적인 세계 축제인데요. 매년 9월 셋째 주 토요일에 시작해 10월 첫째 주 일요일까지 진행됩니다. 최대 만 명을 수용할 수 있는 천막을 세워 맥주를 판매하는데요. 옥토버페스트 축제기간에는 약 평균 700만 잔에 달하는 맥주가 팔린다고 합니다. 


또한, 축제 기간에는 맥주 외에도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가 많은데요. 회전목마, 롤러코스터 등의 놀이기구들이 운영되며 서커스, 음악회, 영화 상영회를 개최하며 남녀노소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자리 잡았습니다. 맥주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놓치지 말아야 0순위 여름 축제랍니다. :D





세계의 여름축제 #3. 영국, 노팅힐 카니발


삼성물산 건설부문 세계여름축제3

▲ 사진출처: Flickr


매년 8월 마지막 주에 열리는 영국의 ‘노팅힐 카니발’은 유럽 최대 규모의 축제로 꼽힙니다. 노팅힐 카니발은 1965년, 카리브 해 출신의 흑인 이주자들이 전통 복장을 하고 춤을 추면서 거리를 행진한 것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는 세계 축제입니다. 매년 1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는데요. 축제의 규모가 어마어마하다는 게 실감 나시나요?


또한, 노팅힐 카니발에서 ‘음식`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카리브 해 지역의 전통요리를 즐길 수 있는 노점상들이 거리를 가득 메운다고 하니, 눈과 입이 모두 즐거운 축제입니다. 노팅힐 카니발 축제는 거리 행진을 하기 때문에, 축제 당일에는 근처 역, 정류장들이 폐쇄된다고 합니다. 축제 기간에 여행을 가신다면 이 점 참고해주세요! 



TIP, 축제 기간 1~2주 미리 방문해보세요!


노팅힐 카니발 축제 기간은 2~4일 정도로 매우 짧은데요. 축제가 열리기 한 달 전부터, 춤과 음악, 밴드 경연대회 등이 열린다고 합니다. 축제 개막 일주일 전부터는 다양한 의상과 특수분장을 선보이는 행사가 열리는 등의 본격적인 행사의 시작을 준비하는데요. 축제 기간 보다 미리 방문하여 축제의 준비 과정을 지켜보는 것도 또 다른 경험이 될 거랍니다.





세계의 여름축제 #4. 대한민국, 보령 머드축제


삼성물산 건설부문 세계여름축제4

 ▲ 사진출처: Wikipedia


여름축제를 즐기기 위해서 해외까지 나가야 할까요? ‘여름축제’ 하면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보령 머드축제’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보령 머드축제는 매년 7월 충남 보령시의 대천 해수욕장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1998년에 시작된 보령 머드축제는 매년 한국인뿐만 아니라, 18만 명의 외국인 관광객들이 찾는 세계적인 축제입니다.


보령 머드축제에서는 피부에 좋은 머드분말을 이용한 머드마사지, 머드씨름대회, 머드슬라이딩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져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2008년, 보령머드축제는 `안동 국제 탈춤 페스티벌`과 함께 우리나라의 대표축제로 선정되기도 했으며, ‘대한민국 상품대전’의 레저문화 분야에서 대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올해는 또 어떤 모습일지 벌써 궁금합니다! :D



TIP! 2015 보령 머드축제 일정 안내


● 기간: 2015년 7월 17일 (금) ~ 2015년 7월 26일 (일)  

 장소: 대천해수욕장 머드 장 (충청남도 보령시 신흑동 1029-3)  

 요금: 성인 1일 권 10,000원 / 청소년 1일 권 8,000원 

 홈페이지: http://www.mudfestival.or.kr 

 전화번호: 041-930-3882




지금까지 더위를 식혀 줄 신나는 세계 여름 축제 BEST 4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여름을 즐기는 방법으로는 바다나 계곡만 떠올랐는데, 정말 다양한 축제가 이뤄지고 있었습니다. 상상만으로도 더위가 싹~ 사라질 것 같지 않나요? 올 여름에는 색다른 여름 축제로 더위를 날려보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이런 축제를 즐길 때도 뒷정리를 잘하는 건 필수겠죠? 성숙한 시민의식을 가지고 축제를 즐기신다면, 더욱 완벽한 여름이 될 거에요! :D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