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세계 건축이야기] 독특하고 화려한 오사카 자유여행 코스

Story Builder/건설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5. 6. 19. 09:51

본문

오사카 자유여행 코스 추천 1


요즘 엔화가 낮아지고, 저가항공이 늘면서 가까운 일본, 특히 `오사카`로 여행 가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오사카는 우리나라에서 도쿄보다 가깝고, 식도락의 천국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일본의 대표적인 관광지입니다. 


뿐만 아니라, 오사카는 주변에 교토, 고베, 나라 등 유명한 여행지와의 접근성이 좋아 여행하기 좋은데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네이버 파워블로거 `좋은사진 좋은여행`이 추천하는 `오사카 자유여행 코스`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D




오사카 자유여행 코스 추천 1. 오사카의 중심, 도톤보리(道頓堀川)

 

오사카 자유여행 코스 추천 2


가장 먼저 추천하는 오사카 자유여행 코스는 ‘도톤보리’입니다. `오사카`여행에서 `도톤보리`에 가보지 않았다면 뉴욕여행에서 타임스퀘어를 빼놓고 온 것과 같은데요. 오사카 난바 부근에 있는 도톤보리는 오사카 최대의 유흥거리 중 하나이자 여행자들의 발길이 끝이지 않는 곳입니다. 


 

오사카 자유여행 코스 추천 3


도톤보리는 동서로 가로지르는 하천인 도톤보리 강을 중심으로 북쪽에는 `소에몬쵸(宗右衛門町)`라고 불리는 바와 클럽 같은 고급 유흥가 거리가, 남쪽으로는 소문난 맛 집들이 몰려 있습니다.


도톤보리 남쪽 길을 따라가면 거대한 게 구조물이 인상적인 `카니도라쿠`를 비롯하여, 쿠시카츠의 원조집 `다루마`, 일본 최초의 회전 초밥집 `켄로쿠즈시`, 그리고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킨류라멘` 등 많은 유명 맛 집과 술집이 늘어서 있습니다. 

 


오사카 자유여행 코스 추천 4


도톤보리는 다양한 볼거리와 맛 집들로 오사카 여행지 1순위로 꼽히는 곳인데요. 유흥가나 맛집들이 몰려 있는 다른 곳에서도 흔히 볼 수 있을 것 같지만, 도톤보리 빌딩마다 걸려 있는 대형 간판의 야경은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독특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사카 자유여행 코스 추천 2. 도톤보리(道頓堀川)의 화려한 밤거리

 

오사카 자유여행 코스 추천 5


도톤보리에 단 한번만 가야 한다면, 반드시 밤에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도톤보리는 낮 보다 밤에 그 진가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밤이 되면 도톤보리 대형 간판에 불빛이 켜지면서, 상점가는 더욱 화려한 모습으로 변신한답니다. +_+

 

도톤보리의 백미인 간판들은 유독 다른 지역에 비해 크기가 크고 화려한데요. 도톤보리는 간판 크기를 규제 하지 않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덕분에 오사카, 도톤보리만의 화려한 밤거리는 많은 여행자의 사랑을 받고 있답니다. :D


 

오사카 자유여행 코스 추천 6


‘쿠리코런너’ 간판은 `도톤보리`를 상징하는 간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쿠리코런너 간판은 일본의 제과업체 `쿠리코(Glico, グリコ)`의 간판입니다. 도톤보리를 대표하는 간판으로, 이 간판 앞은 외국 여행자들뿐만 아니라 일본 현지인들의 기념 촬영장소로 문전성시를 이룹니다. 낮에도 인기가 많지만 밤이 되야 더욱 진가를 발휘하는 쿠리코런너! 멋진 인증사진을 찍어보세요~! 




오사카 자유여행 코스 추천 3. 우메다스카이 공중정원

 

오사카 자유여행 코스 추천 7


도톤보리의 밤거리가 독특한 볼거리를 제공하지만, 오사카 전체의 야경을 보기 위해서는 `우메다스카이 빌딩`을 방문해보세요! 우메다스카이 빌딩은 오사카 우메다 지역을 대표하는 빌딩으로, 오사카를 통틀어 가장 현대적인 건축물 중 하나입니다. 


낮의 쌍둥이 타워는 거울처럼 파란 하늘과 구름을 비추기 때문에 멀리에서도 시선을 끄는데요. 가운데가 뻥 뚫린 옥상 구조물을 받치고 있는 독특한 우메다스카이의 외관은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온답니다. 


 

오사카 자유여행 코스 추천 8


우메다스카이 빌딩의 맨 꼭대기에 위치한 `공중정원 전망대`는 오사카 시내를 360도로 내려다 볼 수 있는 곳입니다. 공중정원 전망대는 건물 고속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전망대 아래까지 올라간 후, 긴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비로소 도착할 수 있는데요. 이 에스컬레이터는 허공 위를 지나기 때문에 색다른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우메다스카이 빌딩 공중정원에서 바라보는 낮의 오사카 시내 모습도 활기차지만, 해가 지면 더욱 아름다운 오사카 야경을 볼 수 있습니다. 낭만적인 야경 때문인지, 우메다스카이 공중정원은 여행자들뿐 아니라 연인들의 발길도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도시의 야경을 좋아한다면, 꼭 한번 가 보기를 추천 드립니다.




오사카 자유여행 코스 추천 4. 오사카 명물요리, 쿠시카츠


오사카 자유여행 코스 추천 9

 

금강산도 식후경이란 말이 있듯, 여행에 음식을 빼놓으면 섭하죠! 오사카만의 명물 요리로는 오코노미야끼, 타코야끼 그리고 쿠시카츠 등이 있습니다. 일본의 다른 지역에서도 타코야끼나 오코노미야끼는 많이 볼 수 있지만 `쿠시카츠`만큼은! 오사카 지역에서만 볼 수 있는 음식입니다. 오사카 여행을 한다면, 다른 건 몰라도 쿠시카츠 만큼은 꼭 먹어봐야겠죠? :)


쿠시카츠(くしカツ, 串カツ)는 일본어로 꼬치를 뜻하는 '쿠시'와 튀김(cutlet)의 일본식 표기, '가츠'를 합친 말입니다. 즉, 우리말로 `꼬치튀김`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은데요. 오사카의 명물인 만큼, 오사카 시내에는 수많은 쿠시카츠 전문점이 있습니다. 그 중에 쿠시카츠를 제일 처음 만들었다는 원조집 `다루마(だるま)`가 가장 유명한데요. 수염 난 아저씨가 인상을 쓰고 있는 간판 덕분에 쉽게 찾을 수 있답니다. 


 

오사카 자유여행 코스 추천 10


오사카 쿠시카츠 원조집 ‘다루마’는 한국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아 한국어 메뉴판도 준비되어 있는데요. 메뉴판을 보고 각자 원하는 쿠시카츠를 쉽게 주문할 수 있습니다. 쿠시카츠는 겉은 바삭 하고 속은 육즙으로 촉촉해서 재료 본연의 맛을 잘 느낄 수 있습니다. +_+


기본으로 나오는 양배추는 씹으면 은은한 단맛이 느껴지는데요. 양배추는 무한리필이 되니, 원하는 추가하시면 된답니다. 마지막으로! 일본은 어딜 가나 생맥주가 맛있는데요. 쿠시카츠와 함께 해보세요! 오사카 여행을 그리워하는 또 하나의 이유가 될 거랍니다.


쿠시카츠 먹을 때 주의할 점이 있는데요! 쿠시카츠를 찍어먹는 소스는 대부분 손님들이 함께 공유하게 되어있어 소스를 한번에 찍어 드셔야 합니다. 먹던 꼬치를 다시 찍으면 따가운 눈초리를 받을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D





'좋은사진' (http://blog.naver.com/hilander)

삼성물산 건설부문과 함께하는 세계건축여행 부문 파워블로거, '좋은사진'의 세계여행기입니다.

*본 게시글의 내용은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공식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