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로나 집콕! 홈캠핑부터 홈카페까지… 집에서도 잘 먹고 잘 노는 법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20. 3. 3. 15:25

본문


코로나19 알림 경보문자로 하루를 시작하는 요즘. 불필요한 외출은 자제하고, 집에서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하는데요. ‘집콕(집에서 온종일 시간을 보내는 것)’이 일상이 되면서, 포근했던 집안이 어느새 답답한 공간이 되어가고 있어요. 안전을 위해 당분간 ‘집콕’을 유지해야 하는 만큼, 집에서도 잘 먹고 잘 노는 소소한 꿀팁을 전수해드리겠습니다. 집콕의 세계로 떠나볼까요?



우리집 베란다가 캠핑장으로? '홈 캠핑'해봐요. 



코로나19 때문에 외부 활동을 자제해야 하는 시기, 집에서 TV만 보며 주말을 보내기엔 시간이 아깝다면? 평범했던 우리집을 홈 캠핑장으로 꾸며보세요. 집에서 캠핑장 분위기를 내는 법, 어렵지 않습니다. 


우선, 공간을 확보해주세요. 거실, 베란다, 옥상 등 어디서든 가능해요. 베란다에서 캠핑 분위기를 내고 싶다면 소형 텐트와 캠핑 의자를 펼쳐주세요. 연기와 냄새 걱정 없는 가정용 캠핑 그릴로 캠핑장에서 먹던 그 맛까지 재현할 수 있습니다. 캠핑 장비가 없다면 피크닉 의자를 펴 두고, 테이블 위에 조명을 올려 캠핑 분위기를 연출해도 좋아요. 




거실도 문제없어요. 옮길 수 있는 소품들은 슬쩍 밀어 놓고, 돗자리, 원터치 텐트, 가랜드, 랜턴으로 나만의 캠핑장을 꾸밀 수 있습니다.




캠핑엔 요리가 빠지면 섭섭하니까! 

면역력에 좋은 간단 요리 BEST4



캠핑 분위기를 완성했다면, 맛있는 요리로 캠핑의 재미를 더욱 높여줘야겠죠. 코로나19를 거뜬히 이겨낼 면역력 높이는 초간단 요리 네 가지를 엄선해 소개합니다.


- ‘브로콜리 스프’ : 칼슘, 칼륨, 비타민C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 증강에 좋은 브로콜리로 따끈따끈한 스프를 만들어 보세요.

- ‘콩나물 북어죽’ : 콩나물에 들어있는 비타민C와 북어에 들어있는 비타민 B3는 세포로부터 몸을 보호해주고, 세균 침투를 막아줘 감기 예방에 좋습니다.

- ‘나또 샐러드’ : 나또는 유해균을 억제시켜주고 유익균을 성장시켜 면역력 증가에 좋아요. 각종 채소와 함께 곁들여보세요.

- ‘새우 감바스’ : 신진대사 촉진에 좋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새우는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새우로 만드는 트렌디한 요리, 감바스를 즐겨보세요.



캠핑과 함께 즐기는 영화, '홈 시네마'에서 가능해! 



맛있는 요리로 든든히 배를 채웠다면, 홈 캠핑의 묘미로 영화 한 편 즐기면 어떨까요? 좁은 방도 영화 감상을 위한 최적의 공간으로 꾸며주는 가구와 아이템들이 대거 등장하며, 조금이나마 홈 시네마의 구색을 갖출 수 있는 인테리어 팁도 많이 공유되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가성비 좋은 미니 빔 프로젝터로 시원한 스크린의 움직임을 집에서도 느낄 수 있어요. 빔 프로젝터와 함께 꼭 필요한 암막 커튼! 창 전체에 도톰한 암막 커튼을 설치하고, 스탠드와 조명으로 실내 조도를 조절하면 영화관과 같은 분위기를 낼 수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에어프라이어로 간단히 만드는 팝콘을 준비해주세요. 시판용 팝콘 옥수수에 소금을 살짝 푸린 후,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200˚C로 10분 돌려주면 완성! 영화 보기 전, 빠르게 준비해보세요. 



영화보며 먹을 달콤한 디저트, 직접 만들어볼까?



팝콘과 함께 단짠단짠의 조화를 이룰 디저트! 홈 캠핑의 달콤한 마무리를 위해 간단한 디저트를 직접 만들어보세요. 누구나 디저트카페 부럽지 않은 맛을 낼 수 있답니다. 자녀와 함께 만들어도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은데요. 재료만 있다면 집에서 누구나 가볍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달달한 노오븐 디저트, ‘바나나 푸딩’과 ‘제티 브라우니’를 소개합니다. 하단의 레시피를 참고해주세요!




코로나19로 몸과 마음이 지쳐가는 요즘, 이럴 때일수록 건강한 음식 한 끼, 즐거운 영화 한 편, 가족과 친구와 소소하게 나누는 이야기들이 참 소중하게 느껴지는데요. 다시 평온했던 일상으로 돌아가길 바라며 그때까지 건강한 ‘집콕’ 라이프를 향유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