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선물 포장하는 법] 간단하고 센스 있게! 선물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켜줄 선물포장법!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9. 11. 11. 13:30

본문



한 해가 마지막을 향해 달려가면서 빼빼로데이, 크리스마스 등의 기념일 혹은 연말 모임이 많아지면서 선물할 일이 많아지는데요. 그만큼 선물을 더욱 특별하게 주고 싶은 마음 누구나 가지고 계실 텐데요. 선물을 한층 더 돋보이게 해주는 방법은 바로 선물 포장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래서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준비했습니다! 선물을 더욱 특별하고 돋보이게 만들어주는 포.장.방.법! 이번 포스팅에 나와 있는 내용을 꼭 따라 해보셔서 이번 연말 남들과 다른 특별한 선물 준비해보세요~! :D


‘A4용지’ 하나만 있으면 내가 원하는 디자인으로 포장 뚝딱!

 


먼저, 소개해드릴 포장 방법은 ‘A4용지로 포장하기’인데요! ‘A4용지’ 하나만 있으면 누구나 아주 간단하고 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A4용지가 바로 주변에 있으시다면, 따라 해보시면서 읽으시는 것도 좋습니다! XD


 


1. 본인이 원하는 이미지를 인쇄한 A4용지와 가위, 풀을 준비해주세요!

2. 인쇄한 A4용지의 뒷면 세 변에 풀칠을 해주세요.

 


2-1. 선물 크기에 따라 가위로 잘라주세요.


 

3. 풀칠을 하지 않은 부분이 안쪽으로 가도록 돌돌 말아주세요.



4. 끝의 한쪽을 붙여주세요. 잘 닫히지 않는다면 풀칠을 한 번 더 해주세요.

5. 준비한 선물을 안에 넣어주세요.


 

6. 선물을 넣은 후, 나머지 한쪽을 4번의 반대방향으로 붙여주면 포장 끝~! 참 간단하죠~? :)


‘크라프트지 포장법’으로 빈티지 감성 물씬~! 

 


흔한 포장지는 너무 지겨우시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빈티지 감성을 물씬 느낄 수 있는 ‘크라프트지 포장법!’ 크라프트지 포장방법으로 센스 있는 선물해보세요~ :D

 


1. 크라프트지 2장, 끈, 양면테이프, 가위, 테이프or스티커를 준비해주세요!

(크라프트지는 일반 문구용품점에서 쉽게 구하실 수 있습니다.)

2. 용지 한 면의 세 변에 양면테이프를 붙여주세요.


 

3. 양면테이프를 떼어 나머지 용지에 부착해주세요.

 


4. 부착한 종이 안에 준비한 선물을 넣은 후, 테이프나 스티커로 윗부분을 닫아주면 선물포장 끝!



크라프트지가 한 장만 있다면? 걱정마세요! 한 장으로도 충분히 예쁘게 포장할 수 있답니다~ 

 


1. 크라프트지 1장을 준비합니다.

2. 길이가 짧은 쪽에 맞춰 정사각형으로 잘라주세요.



3. 잘라준 종이의 한쪽 부분에 양면테이프를 붙여주세요.



4. 고깔모양으로 3등분하여 접어주세요.



5. 3등분을 한 후에 양면테이프를 떼어서 3등분으로 접은 모양으로 붙여주세요.

6. 위에 남은 머리부분을 접어서 스티커나 테이프로 닫아주면 끝! 정말 간단하죠~?



여기서 끝난게 아닙니다! 빈티지 감성을 더해줄 끈 묶기! 이때, 끈 종류는 마끈스타일로 준비해주시는 것이 빈티지 감성을 더해줍니다!

 


1. 포장한 선물을 준비합니다.

2. 끈을 선물 중간 정도 아래쪽에 위치시켜 감아주세요.



3. 위로 온 끈을 반대방향으로 감아주세요.


 

3-1. 끈이 얇거나, 빈티지 감성을 더욱 더해주고 싶다면 2번과 3번을 반복하여 감아주세요.

 


4. 감아준 끈을 선물의 위로 위치시켜 매듭을 묶어주세요.

5. 매듭을 묶은 후, 리본으로 만들어주면 완성!

 


Tip. 메시지가 담긴 태그나 꽃잎 등 꾸며줄 수 있는 소품을 함께 부착해주면 더욱 예쁘답니다!^^ 



오늘은 선물을 더 돋보이게 해주는 포장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어떠셨나요? 생각보다 참 쉽고 간단하죠?! 오늘 알려드린 간단하면서 쉽고 센스있는 포장법으로 이번 연말 주변사람들에게 선물해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D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