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DIY] 포장이 어렵다면 따라해봐~ 봉투와 끈을 이용한 초간단 초콜릿 포장법!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8. 2. 12. 10:09

본문


다가오는 발렌타인데이를 위해 초콜릿은 샀는데, 포장을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 중이신가요? 포장에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을 위해 편지 봉투와 끈을 이용한 초간단 포장방법을 가져왔습니다. 평범한 끈을 하트 모양으로 묶는 방법, 봉투의 초콜릿을 담는 상자 활용법까지! 평범한 소품으로도 특별하게 활용할 수 있는 간편한 방법을 통해, 연인을 한 번 놀라게 해 볼까요? XD


편지 봉투, 달콤한 초콜릿 박스로의 변신!

 


준비물 : 편지 봉투, 비닐, 포장된 초콜릿, 컵, 실 등


초간단 DIY 초콜릿 포장법의 핵심은 편지 봉투입니다. 편지 봉투는 세로형의 화려한 무늬가 있는 것으로 준비해주세요. :)



봉투의 초콜릿 상자로의 변신을 위해 양쪽 끝부분을 잘라줍니다. 이 때, 안에 담을 초콜릿 크기 혹은 완성 후 담을 박스 크기를 고려해서 잘라주는 것이 좋겠죠? XD



양쪽을 다 자른 봉투는 지금 접혀져 있는 방향이 아닌 다른 방향으로 한 번 접어줍니다.



뒤집은 컵을 이용해 선을 위아래와 앞뒤 4부분에 모두 그려줍니다. 이때, 선은 최대한 연하게 그리는 것이 나중에 접어도 표시가 나지 않아 더욱 좋습니다. :)



반원이 되게끔 봉투를 다시 접은 후, 중간 부분을 창문 형태로 잘라줍니다. 그 후, 초콜릿이 흘러내리지 않도록 잘린 창문 부분에 비닐을 단단히 붙여줍니다.



원형의 선에 맞춰 봉투 한쪽을 접어줍니다.



아직 열려 있는 한쪽을 이용해 초콜릿을 넣어주고, 원을 따라 접어줍니다.



같은 방법으로 여러 개 만들어서 예쁜 박스에 담아주면 완성! XD


평범함은 가라! 특별한 하트 끈 묶는 방법

 


특별한 선물 포장을 위한 하트 끈을 만들어보겠습니다. 끈을 꼬아서 원을 하나 만들어줍니다.



원을 한 개 더 만들어서, 오른쪽 끈이 왼쪽 원 사이로 들어오도록 넣어줍니다.



두 개의 원을 합치면, 이제 세 개의 공간이 나타납니다. 여기서부터 다소 어려울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XD (구분의 편의상 색을 나눠서 표시해보았습니다.)



오른쪽의 끈을 잡아 맨 아랫부분의 원에 넣은 후, 그대로 중간 부분에도 넣어줍니다.



그 끈을 그대로 맨 위의 공간에 넣으면 끝! 하지만 주의할 점은 너무 세게 당기지 않아야 한다는 것인데요~ 끝까지 잡아당기면, 끈이 그냥 풀어져 버릴 수 있으니 힘 조절에 주의해주세요! :)



원형의 끈이 풀어지지 않도록 당겨주면, 하트 모양이 완성됩니다! XD





이번 시간 삼성물산 건설부문에서는 평범한 편지 봉투와 끈을 이용해 특별한 DIY 초콜릿 포장을 해보았는데요. 하트 끈과 포장 방법을 통해 간단하게 나의 손재주를 드러내면서, 연인에게 선물 해주는 것은 어떨까요? 여러분도 이번 기회에 한 번 도전해보세요~ :)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