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능 수험생이라면 필독! 수능 D-2, 수험생을 위한 팁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9. 11. 12. 13:30

본문


 

공중에 떠 있는 비행기들도 착륙을 미루고, 직장인들의 출근 시간까지 한 시간 뒤로 늦추는 그날, 수능이 다가왔습니다. 이제는 수시로 대학이 결정돼 수능을 치르지 않는 대입 수험생들도 많고, 유난히 춥다는 수능 한파도 자취를 감춘 지 오래지만 수능에 임하는 수험생들의 긴장감만큼은 이전과 다르지 않을 것 같은데요. 12년간 배우고 익혀온 것들을 온전히 쏟아 놓을 수 있도록, 삼성물산 건설부문에서 수능을 위한 팁들을 정리해 왔습니다!



수능 하루 전, 준비물 챙기기!

 


매년 수능 시즌마다 빠지지 않고 보도되는 것이 수험표나 신분증을 두고 와 아슬아슬하게 시험을 치르는 수험생의 에피소드입니다. 보는 입장에서야 시험을 봤으니 그나마 다행이다 싶지만, 당사자의 입장이 된다면 그야말로 아찔한 일인데요. 수험표와 신분증은 빼놓지 말고 꼭 챙겨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수능샤프에 이상이 있을 수도 있으니, 검정색 연필과 컴퓨터용 사인펜 여분도 따로 챙기시기 바랄게요.


꼭 챙겨야 할 것이 있다면, 반드시 두고 가야 할 것도 있습니다. 수능 시험에 시계는 필수지만 잘 알려져 있다시피 전자식이나 디지털시계는 지참해서는 안 됩니다. 시계 기능만을 가지고 있는 아날로그시계를 지참하고, 휴대전화와 스마트 워치 같은 스마트 기기, 디지털 카메라, 카메라 펜, 계산기, 라디오, 전자담배 등은 시험장에 처음부터 가지고 가지 않는 편이 안전하답니다. 


준비물을 잘 챙겼다면, 이번엔 시험장의 위치와 시험 시작 시간, 시험 시간표 등을 다시 한번 확인하세요. 특히 처음 가보는 곳으로 시험장이 배정됐다면, 교통편과 소요 시간을 꼭 체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당일의 교통 변수까지 고려해 소요 시간은 넉넉하게 계산하는 게 좋겠죠?



수능 하루 전, 마지막 점검!

 


수능 하루 전은 마음이 싱숭생숭하고 집중이 잘되지 않아 초조해지기 쉽습니다. 불안하다고 해서 굳이 새로운 유형의 문제나 자신 없는 과목을 붙잡고 애쓸 필요는 없습니다. 오히려 그동안 정리해 놓은 개념 요약을 눈으로 한 번 훑거나, 6월과 9월에 실시한 모의고사 문제들을 다시 살펴보면서 중복되는 유형이나 지문은 없는지 확인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조금 더 여유가 있다면, 그동안 작성했던 오답노트나 EBS 교재의 지문을 살펴보면서 마음을 다잡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공부가 잘된다고 해서 밤을 새우는 것은 절대 금물! 적당한 시간에 잠자리에 들어야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어요. 마음이 불안해 잠이 잘 오지 않는다면, 시험장에 가서 1교시부터 시험을 무사히 잘 치르는 장면을 계속 떠올리면서 이미지 트레이닝을 하는 것도 긴장을 푸는데 도움이 될 거예요. 


안 먹던 야식이나 건강식품을 갑자기 먹는 것, 후렴구가 반복되는 노래를 듣거나 화면이 화려한 게임을 하는 것도 다음 날까지 영향을 줄 수 있어 추천하지 않습니다. 평상시와 같이 평범한 하루로 보내는 것이 수능 전 날을 잘 보낼 수 있는 방법이에요!



함께 해봐요! 수능시험 중 시험 매너 지키기

 


물론 내가 시험을 잘 보는 것이 가장 중요하지만, 시험장에 있는 모두가 수능이라는 중요한 순간을 보내고 있는 수험생들이에요. 다른 사람의 집중에 방해되지 않도록 서로 시험 매너를 지켜주는 게 좋겠죠?


다리를 떨거나 문제를 풀면서 샤프나 사인펜을 계속 딸깍거리는 행동 등은 소음을 유발하고 주의를 흐트러지게 만들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시험 중 손을 움직이거나 소리를 내면 부정행위로 간주될 수도 있으니 더욱 조심해야 한답니다. 


또한, 바람막이처럼 부스럭거리는 소리가 나는 옷은 입지 않도록 해요. 이 외에 쉬는 시간에 친구들과 큰 소리로 정답체크를 한다거나 교실을 돌아다니면, 다른 수험생이 다음 교시를 준비하는 것을 방해할 수 있어요. 쉬는 시간에는 복도에서 가볍게 스트레칭을 하거나 다음 교시의 개념 요약을 훑어보시기 바라요.



12년간 열심히 쌓아온 실력, 1년을 갈고닦아 마침내 발휘하는 수능 날. 너무 긴장할 필요도, 시험이 어렵다고 좌절할 필요도 없어요. 성실하게 보내온 지난날은 어떤 방식으로라도 여러분의 노력에 보답해 줄 거예요! 수험생 여러분의 수능 대박과 최종합격, 그리고 그 후 걸어나갈 삶의 길까지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응원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