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에 계단 많이 이용하시나요? 요즘은 엘리베이터가 있어 계단을 많이 이용하지 않지만, 엘리베이터가 발명되기 전 계단이 위 아래층을 오갈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일 때가 있었습니다. 


지금은 엘리베이터의 발달로 이용이 뜸해지긴 했지만, 계단은 공간을 이동할 때 중요한 연결다리를 만들어 줬습니다. 그런데 세계 곳곳에는 오르기 전부터 눈길을 끄는 아름다운 계단들이 있다고 하는데요. 각기 다른 특색을 가진 세계의 멋진 계단! 한 번 같이 구경해보실래요~? :D



인도, 라자스탄 찬드 바오리 계단 우물 (Chand Baori Step Well)

삼성물산건설부문_세계의아름다운계단_1

 출처: Wikipedia


'찬드바오리'는 인도 라자스탄 주의 아브하네리 마을에 있는 거대하고 신비한 계단식 우물입니다. 우물이라고 하기엔 상당히 웅장하죠? 찬드바오리 우물은 30여 미터의 피라미드를 지하에 거꾸로 건축한 것과 같은 모양입니다.


9세기에 건축되었으니 지금으로부터 120년 전에 만들어진 매우 오래된 건축물이죠! 이 안에는 역대 왕들이 목욕하는 곳도 있고 비상시에 인접 사원으로 탈출할 수 있는 비밀통로도 있다고 합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세계의아름다운계단_2

출처: Wikipedia


찬드바오리는 인도인의 윤회에 대한 믿음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하나의 계단에 올라서면 좌우로 여섯 개씩 계단이 갈라졌다가 다시 갈라진 다른 계단들과 만나면서 끝없는 상승과 하강으로 이어지는 모습은 마치 윤회를 보는 듯하죠. 


기하학적인 모양과 한 치의 오차도 없이 정확한 좌우대칭을 이루는 것을 보면 인도의 건축물이라고 금세 눈치챌 수 있답니다. 이런 곳에서 목욕하다니 인도 역대 왕들이 정말 부러워지지 않나요?


오스트리아, 멜크 수도원 (Melk Abbey in Austria)

삼성물산건설부문_세계의아름다운계단_3

출처: Wikipedia


멜크 대수도원 교회는 화려한 바로크 건축 양식을 보여 주는 좋은 예입니다. 얼마 전에 작고하신 움베트크 에코의 추리소설 <장미의 이름>의 배경이기도 하지요. 


거의 천년 동안 멜크 수도원은 영적인 생활의 중심지였을 뿐만 아니라, 세워진 이래로 계속 사용되고 있고 세계의 가장 유명한 수도원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세계의아름다운계단_4

출처: Wikipedia


역사적으로 의미있는 멜크 수도원에도 독특한 계단이 있습니다.  바로 수도원과 성당 사이에 있는 독특한 무늬의 나선형 계단인데요.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만한 아름다운 계단이랍니다.


이 계단을 내려가면 화려한 수도원 성당 본당이 나오는데, 움베르트 에코는 이 계단을 보고 “천국으로 가는 계단이 있다면 바로 이곳일 것이다”라고 했답니다. 천국으로 가는 것만 같은 아름다움이라니! 정말 한번 꼭 가보고 싶은 계단이죠?


포르투갈, 포르토 렐로 앤 이르마오 서점 (Lello & Irmao Bookstore, Porto, Portugal)

삼성물산건설부문_세계의아름다운계단_5

 출처: Wikipedia

포루투갈의 항구도시 포르토에 위치한 렐로 서점은 1881년 호세 렐로가 귀족모임을 위해 사용했던 장소입니다.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내부 모습이 정말 화려하지 않나요? 


이곳은 영국 가이언지가 뽑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서점’ 10위 안에 드는 곳으로, 무엇보다 화려하고 웅장한 나선형 계단이 유명하답니다. +_+




삼성물산건설부문_세계의아름다운계단_6

출처: 공식 홈페이지


그런데, 이 계단 어디선가 많이 본 것같이 익숙하지 않으신가요? 바로, 해리포터의 작가 K. 롤링은 이곳에서 마법학교 호그와트의 영감을 받았다고 합니다!


전 세계 해리포터팬들이 한 번쯤은 꼭 가보고 싶은 서점일 것 같죠? 가게 된다면 기념사진을 찍고 싶으시겠지만 내부에 사진촬영은 금지되고 있답니다. 아무래도 관광객들이 모두 사진을 찍게 되면 독서에 방해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그래도 책을 읽는 사람들에겐 정말 천국일 것 같네요!


이탈리아, 로마 스페인 계단

삼성물산건설부문_세계의아름다운계단_7

 출처: Wikipedia

삼성물산건설부문_세계의아름다운계단_8

출처: Pixabay


마지막으로 이탈리아 로마에 위치한 스페인 계단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로마에 방문하신 분들은 스페인 계단에서 한 번쯤은 기념사진을 찍어보셨을 것 같습니다. 이미 로마의 필수 관광지로 유명한데요. 그런데! 이탈리아 로마에 있는 계단인데 왜 이름이 스페인 계단일까 궁금하지 않으셨나요? 


이유는 간단합니다. 로마의 관광명소인 ‘스페인 광장’에 있기 때문이죠! 스페인 광장의 이름은 광장 남쪽에 17세기에 세워진 스페인 대사관이 있어서 그렇게 지어진 것이랍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세계의아름다운계단_9

출처: Wikipedia


이 로마의 스페인계단도 많이 낯익지 않으신가요? 바로, 오드리 햅번과 그레고리 펙의 영화 <로마의 휴일>에 등장하는 계단으로 직접 가보진 않았어도 한번쯤은 사진으로라도 보셨을 것 같습니다. 


로마의 스페인 계단에 직접 찾아가면, 앉아만 있어도 광장의 밝고 에너지 넘치는 분위기에 심취한다고 하는데요. 앉아만 있어도 힐링이 되는 스페인 계단! 이탈리아에 방문한다면 놓치지 마세요~




지금까지 삼성물산 건설부문과 함께 세계의 아름다운 계단을 찾아 투어를 하였습니다. 일상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는 계단이지만 아름다운 디자인과 건축양식으로 지어진 계단들을 보니, 계단도 세계의 관광명소로 거듭날 수도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은 어디에 제일 가보고 싶은가요? 이렇게 세계의 멋진 계단을 찾아보면서 이색 테마여행을 가는 것도 재미있는 여행이 될 것 같네요!



함께 보면 좋은 글



저작자 표시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가을하늘 2016.06.11 03:18 신고

    좋은 정보 잘보고 갑니다



건설 부문 홈페이지 페이스북 대학생 기자단 블로그 전사 홈페이지 영문 뉴스룸 링크드인 유튜브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