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물산 건설부문 대학생기자단] 삼블리가 간다 #5. 문정동 래미안 갤러리 탐방기

Trusted Builder/회사 이야기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6. 1. 5. 09:00

본문


주변에서 예술 작품을 전시하는 미술관을 자주 볼 수 있으실텐데요. 아파트를 전시하는 미술관도 있다는 거 혹시 알고 계셨나요? 삼성물산 건설부문 대학생 기자단 3기 삼블리들은 지난 12월 18일, 주거 문화 공간의 새로운 트렌드를 전시하고 있는 문정동 래미안 갤러리로 견학을 다녀왔습니다. 


문정동 래미안 갤러리가 어디서 본 적 있는것 같지 않으신가요? 맞습니다. 대학생기자단 2기도 견학을 다녀온 적이 있는 곳인데요. 지난번엔 박석원 삼블리가 1일 가이드가 되어 구석구석 소개시켜주었죠. (링크) 이번엔! 대학생기자단 3기 대표로 권소연 삼블리가 더욱 새로워진 모습의 문정동 래미안 갤러리를 안내해주겠습니다. :-D 지금부터 확인해볼까요?

 


안녕하세요, 삼성물산 건설부문 대학생 기자단 3기 삼블리 권소연입니다! 지금부터 '스마트 홈 서비스'로 더욱 새로워진 문정동 래미안 갤러리의 모든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들어가자마자 기분 좋게 저희를 환영해주시는 직원분들과 화면..! 문정동 래미안 갤러리에 대해서 소개 할 것이 너무 너무 많지만 오늘은 2가지 관람 포인트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저와 함께 들어가보실까요?



래미안 갤러리 관람 포인트 1. 래미안 갤러리의 건축


건축을 공부하다 보니 도착하자마자 보인 것은 문정동 래미안 갤러리의 외관이었어요. 저는 전면 유리로 마감된 입면과 마치 산처럼 규칙 없이 삐죽빼죽한 외관이 가장 눈에 띄었는데요!

 

문정동 래미안 갤러리는 한국 지형의 미를 모티브로 하여 전통과 현대, 자연과 첨단의 조화를 추구하는 래미안의 주거 철학을 담았다고 해요. 한국적 풍경을 상징하는 소나무와 버드나무의 수직 패턴을 활용, 사면을 보자기로 감은 듯한 전통적 비정형 형태로 디자인 되었으며  글라스 월을 통해 주변의 공원과 자연적으로 어우러지면서 고객과의 소통을 이루는 공간으로 설계했다고 합니다.


래미안 갤러리 관람 포인트 2. 래미안 갤러리의 3가지 공간

(출처: 삼성 래미안 공식 홈페이지)


문정동 래미안 갤러리의 내부는 3가지 공간으로 이루어져있어요. BUSINESS 공간견본 주택관, TECHNOLOGY 공간래미안 스타일관 그리고 COMMUNITY 공간 아트홀이 그 공간들인데요. 문정동 래미안 갤러리는 단순히 주택을 소개하는 곳이 아닌, 고객과 소통하며 미래의 주거 트렌드를 제안하고, 품격 있는 문화 예술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랍니다. 한 곳 씩 차례로 설명해드릴게요! :)



-래미안 갤러리의 3가지 공간 1. COMMUNITY

(출처: 삼성 래미안 공식 홈페이지)


저희가 처음 방문한 공간은 COMMUNITY 공간입니다! 내부로 들어오시면 인포메이션데스크와 함께 빛우물존과 아트홀 외부를 보실 수 있는데요. 이 공간에서는 래미안의 주거 공간을 둘러볼 수 있을 뿐 아니라, 강좌, 전시 혹은 문화 행사 등 채로운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다고 해요. (삼성 래미안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답니다!)  저희도 견학 시작 전, 아트 홀에서 삼성물산에 대한 영상을 보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래미안 갤러리의 3가지 공간 2. TECHNOLOGY


두번째로 방문한 공간은 TECHNOLOGY의 래미안 스타일관입니다. 래미안이 추구하는 첨단 주거 기술, 트렌디한 감각의 디자인, 그리고 미래 지향적 주거 문화를 담고 있는 주거 체험관이에요! 

 

현재와 가까운 미래의 주거 공간이 보여주는 주거의 본질적인 기능과 감성문화, 기술을 국내외 고객에게 제시하고 있으며 특히 2012년 8월 오픈 이후 약 35개국의 오피니언 리더 및 비즈니스 파트너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고 해요. 설명을 해주신 직원분들께서도 원래는 각각 미국, 중국의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안내를 하는 일이 많으시다고 한답니다. 완전 멋져요~ :)


저희는 각 2개 조로 나누어 현재의 주거공간 (112m2 /34평형) 그리고 가까운 미래공간 (157m2/ 54평형)을 둘러보았습니다.재미있었던 몇 가지 요소들을 기술적 요소들과 디자인적 요소들로 나누어 소개해드릴게요!


1. 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만드는 TECHNOLOGY


첫 번째는 HAS (Home Automatic System)이에요. 말 그대로 주거 공간을 자동화 할 수 있는 시스템인데요! 영화 아이언맨 속에서 아이언맨이 멋있게 '자비스 불 좀 꺼줘~'라고 하면 자동으로 불이 꺼지는 그런 것들이 더 이상 영화 속의 이야기가 아니랍니다~ 


현재의 주거공간과 가까운 미래공간 모두에 설치된 HAS는 조명, 전력 등 집 내부의 모든 것들을 원격으로 제어 할 수 있는 시스템이에요. 혹시 외출 할 때 가스 밸브 잠그는 것을 잊고 나가더라도 외부에서 휴대폰 하나로 잠글 수도 있어요. 특히 가까운 미래공간의 원패스 카드는 이용자가 가지고만 있어도 엘레베이터를 부르고 문까지 열어주는 역할을 해요. 뿐만 아니라 단지 내 상점에서 원패스 카드만으로 결제도 가능하다고 하니 말그대로 집까지 원패스!! 요즘은 휴대폰뿐만 아니라 집도 스마트해지는 시대인가봐요!



두 번째는 현재의 주거공간에서 볼 수 있었던 지향성 스피커에요. 위의 사진 천장에 붙어 있는 동그란 스피커가 보이시나요? :)


지향성 스피커는 스피커의 반경 1m까지만 TV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스피커인데요. 아이가 공부하거나 모두가 잠들어 조용히 TV를 보고 싶을 때 지향성 스피커를 이용하면 편하게 TV를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마지막은 가까운 미래공간의 욕실인데요. 욕실에 대체 무슨 기술이..?라고 생각했던 저도 턱이 빠질만큼 놀랬던 기술들이 숨어있었어요.


저기 보이는 거울은 스마트 미러! 스마트 미러를 터치하면 양치를 하거나 화장실에서 일을 보는 동안 뉴스나 일정을 확인 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난답니다! (뜨든) 그리고 화장실 변기에 앉기만 해도 체중과 건강 상태를 측적 할 수 있고 소변으로 당뇨까지 측정 할 수 있다고 하니.. 정말로 아이언맨이 된 것 같은 느낌이었어요 +_+


2. 주거 공간에 센스를 더하는 DESIGN


첫 번째로 소개 할 곳은 가까운 미래공간의 가족방입니다. 가족 방은 가변형 공간인데요! 평소에는 TV를 볼 수 있는 공간과 서재 두 공간으로 분리 되어있지만 영화를 보거나 파티를 할 때와 같이 넓은 공간이 필요할 때는 위 사진의 회색 벽이 뒤로 움직여 두 공간을 하나로 만들어준답니다. 아주 재미있는 공간이죠? :)



다음은 주방입니다! 주방은 가사 작업이 제일 많이 이루어지는 곳이다보니 곳곳에 센스 있는, 재미있는 요소들이 있었답니다.


음식물 쓰레기를 버릴 때 주방에서 현관까지 가져가는 동안 혹시라도 음식물 쓰레기가 집 안에 흐르면 치우기도 곤란하고 냄새도 심각하죠.. :( 그런 사태를 막기 위해 주방 옆에 현관으로 바로 통하는 문을 만들어 현관으로 바로 갈 수 있게 설계되어있어요.



그리고 냉장고를 부탁해에 나오는 멋있는 쉐프처럼 음식을 선보이고 싶은 주부들을 위해 식탁에서 보이지 않는 조리 공간을 만들었어요. 주변이 많이 지저분해지거나 냄새가 나는 요리는 가족들이 식사하는 곳과 분리 되어있어 쾌적한 식사 시간이 될 것 같네요!



-래미안 갤러리의 3가지 공간 3. BUSINESS


마지막 공간인 BUSINESS는 고객 상담과 계약을 위한 견본 주택을 볼 수 있어요. 아쉽게도 저희는 견본 주택을 탐방하진 못했지만, 고객에게 가장 먼저 첨단 주거 상품과 감각적인 인테리어, 효율적인 공간 연출의 새로운 주거 공간을 소개하는 곳이에요. 브랜드 파워 1위의 래미안은 이 견본 주택을 통해 항상 새롭고 실용적인 주거 트렌드를 제안한답니다 :>

 


이렇게 저희의 래미안 갤러리 탐방은 끝이 났습니다! 신기하고 소개해드리고 싶은 것들이 너무 많았지만 모두 소개해드릴 수 없어 너무 아쉬운데요 ㅠ^ㅠ 하지만 래미안 갤러리의 스타일관은 15명 이내의 국내외 비지니스, 학교 혹은 해외 단체에서도 관람이 가능하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직접 관람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지난 번 견학을 했던 강동 현장에 이어 이번 래미안 갤러리 견학으로 미래의 주거 공간 내 외부를 살펴볼 수 있었는데요. 두 번의 견학을 통해 느꼈던 것은 '사람'을 위한 건설을 한다는 것이었어요. 강동 현장(링크)에서 곳곳에 붙어있던 Safety First!를 보며 직원들을 위한 마음을 느꼈다면, 래미안 스타일관에서 보았던 주거 공간에서는 이용자가 편하게 생활 할 수 있도록 새심한 곳까지 신경써서 설계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현관으로 바로 갈 수 있도록 만든 주방의 작은 문 같은 것들 말이죠 :D 


사람을 위한 래미안이 궁금하시다면 시간이 나실 때 래미안 갤러리 방문하시는 것을 적극 추천합니다! 이상 삼블리 3기 권소연이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