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회사이야기] 공유의 가치를 함께 나눠요~ 제5회 래미안 나눔마켓

Trusted Builder/회사 이야기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8. 11. 5. 16:58

본문


가을 분위기가 무르익었던 11월의 첫 주말, 운니동 래미안갤러리에서는 따뜻한 나눔의 장이 열렸습니다. 임직원이 직접 제공한 기부 물품과 서울 강북구의 유명한 개울장과 콜라보했던 아트마켓까지 만날 수 있는 나눔마켓이 열렸습니다. 더불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각종 체험 프로그램과 나눔 콘서트까지 볼거리가 아주 풍성했는데요~ 그럼 남녀노소 모두 웃음꽃이 끊이지 않았던 제5회 ‘래미안 나눔마켓’ 현장 속으로 함께 떠나볼까요? XD


삼성의 공유가치를 직접 실천하는 ‘나눔장터’


 

제5회 래미안 나눔마켓에서는 삼성의 공유 가치에 대해 직접 실천할 수 있는 ‘나눔 장터’가 가장 먼저 눈에 띄었는데요~ 바로 삼성물산의 임직원들이 직접 가져와 모아진 의류와 도서, 신발, 생활용품 등 다양한 종류의 물건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해당 상품들은 ‘아름다운 가게’의 물품들과 함께 모여 판매가 되었습니다.



집에서 잘 사용하지 않았던 물건들이 새로운 주인을 만나 가치 있게 사용될 수 있었던 현장이었는데요, 낮12시 개장부터 많은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은 만큼 많은 상품들이 또 다른 주인과 이어질 수 있었습니다. 질 좋은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고, 이에 대한 수익금 전액은 기부가 되었습니다. XD


강북지역 인기 마을 장터, 정릉 개울장과의 콜라보레이션!

 


제5회 나눔 장터에서는 특별히 지역장터와의 콜라보레이션이 진행되어 더욱 풍성한 행사를 진행할 수 있었는데요~ ‘강북지역 플리마켓에 대해서 좀 안다’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유명한 ‘정릉 개울장’ 셀러분들도 함께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정릉 개울장’은 2018년 보건복지부가 ‘나눔 활성화 사업’으로 선정한 마을 장터인데요~ 직접 만든 인테리어 아트 소품부터 취미 상품과 먹거리 등 다양한 제품을 직접 제작하여 판매하는 셀러분들이 직접 참여해주셨습니다. 완성도 높은 제품들이 한데 모여 제5회 래미안 나눔마켓을 방문한 고객들과 함께 재능 나눔의 가치를 나눌 수 있는 뜻 깊은 자리가 되었습니다. 


한 땀 한 땀 정성 들여 만든 아이 한복, 에코백, ‘프랑스 자수’ 부터 아기자기한 일러스트로 그림 일기가 그려진 엽서, 걱정을 없애주는 한지로 만든 걱정 인형까지! 다양한 개개인의 예술 창의성을 엿볼 수 있는 아이디어 상품을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직접 만든 수제 마카롱과 초콜릿, 몸에 좋은 식자재로 만든 안전한 우리 아이 간식부터 직접 추출한 드립 커피 상품까지~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해 장터는 어느새 사람들의 발길로 북새통을 이루고 있었습니다.  



과자 집부터 행운을 가져다 주는 풍경 만들기까지~ 두 배로 풍성해지는 체험 부스

 



가족과 함께하는 래미안 나눔마켓답게 가족 단위의 손님들이 많이 찾아와 주셨는데요~ 특히, 아이와 부모님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부스도 다양하게 열렸습니다. 이쑤시개와 알록달록 과자로 만드는 과자 집 체험은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내가 생각한대로 집의 구조를 만들고 하나씩 집의 층수를 올리며 즐거워하는 아이들의 미소 속에서 어른들도 함께 행복해지는 시간이었는데요, 과자로 집도 만들고, 간식으로 먹으면서 즐기며 아이들에게는 안성맞춤 체험으로 아이와 가족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았던 체험이었습니다! 

 


’핸즈온 인형만들기’ 코너에서는 헝겊인형 만들기 체험이 이어졌는데요~ 예쁜 일러스트 고양이 디자인으로 인형을 만들고, ‘Safety First’라는 표시가 부착되어 있어 우리 아이들 가방에 달아주면 어두운 찻길 도보 시에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어 아이들의 안전까지 생각할 수 있었던 체험이었습니다.


더불어 예쁜 도자기에 나무로 만든 장식을 실로 매달아 아름다운 소리를 내는 풍경 만들기 체험도 할 수 있었습니다. 개성을 펼쳐 고사리 손으로 만들고 있는 아이들의 모습, 너무 귀엽지 않나요? XD 

 


체험 부스 한 켠에 마련된 트리에는 나눔마켓에 모인 고객들의 따뜻한 목소리가 모아져 희망 트리를 완성할 수 있었는데요~ 내가 원하는 소망을 적기도 고, 가족의 건강과 행복을 바라는 마음을 꾹꾹 눌러 담아 나무에 예쁘게 매달아 희망 트리 만들기도 함께 만들 수 있었습니다. 이번 제5회 래미안 나눔마켓을 찾은 모든 이들에게 행운이 깃들기를 바라겠습니다. :)



신기함과 놀라움이 가득! 온 가족이 즐기는 ‘샌드아트 매직쇼’

 


아트홀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색다른 ‘샌드아트 매직쇼’가 펼쳐지기도 했는데요~ 마술 공연부터 버블 쇼, 그림자 공연과 샌드 아트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었습니다. 

 


이번 공연은 특히 어린이 친구들에게 엄청 재미있는 시간이 되었는데요~ 직접 무대에 올라와 마술쇼를 돕는 보조 마술사가 되기도 하고, 커다랗게 만들어진 버블은 직접 발로 뛰어 올라 만져보기도 했습니다. 가만히 앉아서 보는 공연이 아니라 함께 즐기는 체험형 공연이어서 어린이들에게 많은 기쁨과 행복한 시간을 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샌드아트 시간도 같이 즐길 수 있었는데요~ 모래를 이용해 만들어지는 만화 캐릭터와 바다 속 동물, 사파리의 동물들의 이름을 맞추며 즐거운 시간이 되었습니다. 공연을 본 많은 친구들에게는 상상력을 키울 수 있었고, 어른들에게는 다시 동심으로 돌아갈 수 있었던 아름다운 추억의 한 장면이 만들어지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





가시는 발걸음까지 재미있게 나눌 수 있었던 ‘복불복 이벤트’



나눔마켓을 모두 둘러보신 후에 문을 나서는 분들에게도 끝까지 행운을 드리는 이벤트를 진행했는데요~ 나눔마켓에서 5천원 이상 구매하신 고객들께 특별한 ‘복불복 이벤트’ 응모권을 나눠드렸습니다. 입구에서는 응모권에서 나온 상품을 그 자리에서 바로 증정해드리며 가시는 걸음까지 즐거운 공유 가치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물론 물건을 구입을 하지 않으셨더라도 가위바위보 게임을 통해 누구나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재미있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번 시간 삼성물산 건설부문에서는 11월 3일에 진행 된 제5회 래미안 나눔마켓의 현장을 함께 둘러 보았습니다. 물품을 구입해 기부에도 동참하고, 다양한 체험과 공연 참여를 통해 모두 함께 공유 가치에 대해 느낄 수 있었던 뜻 깊은 시간이었는데요~ 먼 길을 찾아 와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해 드립니다. 제6회 래미안 나눔마켓에서도 재미있는 프로그램들을 많이 준비할 예정이오니, 다음에도 꼭 많이 찾아와 주시길 기대하겠습니다! XD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