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물산] 도심 속 자연을 품은 ‘래미안 장전’, 대한민국 조경문화대상 공동주택부문 1위 수상

Trusted Builder/회사 이야기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8. 11. 8. 11:06

본문


미세먼지와 환경 오염이 점점 심각해지고 있는 요즘, 보다 쾌적한 자연 공간을 원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이번 삼성물산 건설부문에서는 멀리 산이나 바다로 떠나지 않아도 우리 집 앞에서 신선한 공기를 느낄 수 있는 복합 힐링 공간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부산 금정구의 ‘래미안 장전’인데요~ 최근 그 조경의 우수성을 인정받는 명예로운 수상 소식이 추가 되었습니다. 그럼 다른 아파트와는 차별화 된 래미안만의 특별한 가든 스타일을 함께 살펴보시죠! XD 


조경 전문가와 국민이 모두 PICK! ‘래미안 장전’

 


‘래미안 장전’은 가족들과 함께 하고 싶은 자연을 고스란히 담은 곳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2017년 9월에 준공한 이 아파트는 지난 10월 31일 ‘제9회 대한민국 조경문화대상’에 당당히 공동주택부문 1위를 차지했습니다.


특히, 이번 2018년 시상식부터는 심사위원단의 구성이 변경되어 더욱 뜻깊습니다. 바로 약 5,000여명의 국민참여 평가단의 심사 점수가 반영되었기 때문입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만의 특별한 조경 디자인과 시공 품질 역량에 대해 조경 전문가 뿐 아니라 일반인에게도 인정받아 그 수상의 의미가 더해졌습니다.


거주자의 다양한 활동을 고려한 스마트한 ‘래미안 가든 스타일’

   


‘래미안 장전’은 부산 최초로 거주자의 다양한 활동을 고려한 정원 모듈인 ‘래미안 가든 스타일’을 도입했습니다. 가든 스타일은 2016년 굿디자인(GD) 대상, 2017년 세계조경가협회상(IFLA)을, 특히 래미안 장전은 2017년 부산시 아름다운 조경상 대상도 받은 바 있죠? :)


단지는 ‘감상, 휴식, 모임, 파티, 생산, 교육’ 등 거주자의 6가지 활동을 모두 고려한 공간 구성을 선보였습니다. 곳곳에 모임과 파티를 위한 ‘가든 아뜰리에, 다이닝 가든’과 휴식과 감상을 위한 ‘리빙룸 가든, 갤러리 가든’ 등이 조성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단지 중심부에는 ‘가든 워크’를 도입해 더욱 활발한 이웃간의 교류에 힘썼습니다. ‘가든 워크’는 센트럴파크나 포시즌 광장, 야외 카페 등 커뮤니티 시설과 동선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시설로 가는 길 주변이 각종 꽃과 나무로 둘러 쌓여 있어 이웃도 만나고 피톤치드도 느낄 수 있으니 더욱 일석 이조겠죠? XD



부산의 특징을 살리고 또 살린 친환경 공간

  

 

가든 스타일 뿐 아니라 부산이라는 지역적 특성도 극대화 한 공간 구성인 ‘멀티폰드’도 눈에 띕니다. 대형 바닥분수와 연못, 조명과 어우러지는 길 등을 통해 어른들의 산책은 물론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놀이 공간을 조성했습니다.



또한, 다양한 수종도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는데요~ 애기동백, 후박, 굴거리 등 부산을 대표하는 여러 식물들과 함께 약 300년이나 된 대형 ‘느티나무’도 단지 중심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에코가든’에서는 각종 생물을 서식하도록 해 아이들의 훌륭한 교육 및 체험 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 삼성물산 건설부문에서는 제9회 대한민국 조경문화대상 공동주택부문 1위에 빛나는 ‘래미안 장전’의 이곳저곳을 함께 살펴 보았습니다. 앞으로도 가장 트렌디하고 아름다운 조경 디자인을 끊임없이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앞으로 여러분에게 선보일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특별한 래미안 가든 스타일에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XD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