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친절한 혜강씨의 PPT 강의] 센스만점 3D 입체 도형 만들기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7. 12. 20. 11:27

본문


안녕하세요? 친절한 혜강씨와 함께 하는 PPT 만들기 시간이 왔습니다! 이번에는 3단 도식에 입체감을 부여한 ‘입체 도형 만들기’를 배워보려고 하는데요. 3차원 서식과 색감을 이용해 고급스럽고 깔끔한 파워포인트를 한 번 만들어 볼까요? XD



도형 서식을 이용한 입체감 부여

 


먼저 배경색을 변경해주세요. [우클릭]-[배경 서식]에서 [단색 채우기]의 [색]을 '연한 회색'으로 선택합니다.

 

 

[삽입]-[도형]-[모서리가 둥근 직사각형]을 선택한 후, 도형을 한 개 만들어주세요. 

 


도형의 색깔은 흰색으로 지정해주려고 합니다. [서식]-[도형 채우기]에 '흰색', [도형 윤곽선]은 '윤곽선 없음'을 선택합니다.

 

 

이제 도형에 그림자로 입체감을 부여해 보겠습니다. 도형을 선택한 후 [우클릭]-[도형 서식]에서 '오각형' 모양의 아이콘 [효과]를 선택합니다.


[투명도]는 ‘75%’, [크기]는 ‘100%’, [흐리게]는 '40pt', [각도]는 '150', [간격]은 '60'을 지정해 그림자를 만들어줍니다. 이 수치는 개인의 취향에 따라 변경해도 좋습니다. :)

 

  

[3차원 회전]을 선택해, 도형을 회전시켜 줍니다. [X회전] 은 ‘300’, [Y회전] 은 ‘320’, [Z회전] 은 ‘60’으로 지정합니다. 

 


이제 도형에 깊이를 주기 위해서 [3차원 서식]에서 [아래쪽 입체]의 [높이]를 ‘30pt’로 지정합니다. 이 수치 역시 자유롭게 변경해서 조정 가능합니다. :)

 

 

3단 도식 만들기

 


높이까지 부여한 도형을 두 개 더 복제(Ctrl+D)하여 위쪽에 모두 배치합니다. 

 

 

이제 색깔을 변경해 줄 차례입니다. 가운데 있는 도형을 클릭한 후, [서식]-[도형 채우기]에서 ‘하늘색’을 선택합니다.

 

 

같은 방법으로 가장 아래에 있는 도형을 클릭한 후, [서식]-[도형 채우기]에서 '회색'으로 변경해줍니다.  

 


깔끔한 PPT를 위한 선과 텍스트 삽입

 


마지막으로 선과 텍스트를 이용해 깔끔한 PPT를 완성해봅시다. [삽입]-[텍스트 상자]를 이용해 원하는 문구를 입력하고, 텍스트 상자가 선택된 상태에서 생기는 회전 바를 이용해 도형의 각도와 비슷하게 회전시켜줍니다.

 

 

[삽입]-[도형]-[타원]을 선택한 후 (shift)키를 누르면서 정 원을 만들어줍니다. [서식]-[도형 채우기]에서 '회색'으로 [도형 윤곽선]은 '윤곽선 없음'을 선택합니다.

 

 

[삽입]-[도형]-[자유형]을 선택합니다. 지금 사용할 ‘자유형 도형’은 몇 번의 클릭으로 선을 꺾을 수 있고, 더블클릭하면 선이 마무리됩니다. 

 

 

시작점으로 을 클릭한 후, 사선 오른쪽에 클릭 한 번, 또 오른쪽 수평선이 맞는 상태에서 더블클릭하여 선을 마무리해줍니다. 

 

 

완성된 선에 통일감을 주기 위해, 회색 원과 같이 [서식]-[도형 윤곽선]에서 ‘회색’으로 변경해줍니다.

 

 

같은 방법으로 다른 입체 도형 위에도 원과 자유형을 만들어 그림과 같이 배치합니다. 

 

 

[삽입]-[텍스트 상자]를 이용해 문구를 작성한 후, 선들 위에 텍스트를 배치하면 완성입니다! XD

 

 

이번 시간 삼성물산 건설부문에서는 3차원 서식과 자유형 도형을 이용해 안정적이고 깔끔한 PPT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다소 어려울 수 있는 ‘입체 도형 만들기’, 이번 기회에 한 번 도전해서 익혀 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