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단 구성으로 이루어진 도식은 PPT발표 시  많이 사용되는데요. 이번 시간, 삼성물산 건설부문과 함께 깔끔한 디자인으로 4단 도식을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

 

 

 

먼저 [삽입]-[도형]-[모서리가 둥근 직사각형]을 선택합니다.

 

 

 

만든 도형을 하나 더 복제(Ctrl+D)하고, [삽입]-[도형]-[다이아몬드] 도형을 하나 더 만듭니다.

*편의상 색을 변경해 두었습니다.

 

 


 

모서리가 둥근 직사각형 위에 다이아몬드 도형을 겹치게 배치합니다. 그리고 가로 중앙에 잘 맞게 배치해주세요.

그 후 두 도형을 드래그를 통해 선택합니다.

 

 


 

[서식]-[도형 병합]-[교차]를 선택합니다. 두 도형이 교차되는 지점만 남았습니다.

 

 

 

노란색 도형을 파란색 도형 위에 정확하게 올립니다.

 


 

두 도형을 선택한 상태에서 복제(Ctrl+D)하여 아래 쪽에 배치합니다.

 

 


 

다시 모든 도형을 선택한 후, 복제(Ctrl+D)하여 오른쪽에 배치합니다. 오른쪽에 있는 도형들은 드래그로 모두 선택한 후, 그룹설정(Ctrl+G)합니다.

 

 

 
그룹 설정된 도형이 선택된 상태에서 [서식]-[정렬]-[회전]-[좌우대칭]을 선택합니다.

 

 

 
이제 각각의 도형의 색을 변경합니다. 큰 영역은 약간 밝게, 작은 영역은 기존색보다 조금 진하게 색을 변경합니다.

 

 


 

각각의 도형 두 사이의 간격을 띄워주고, 그 사이에 들어갈 핸드폰 도형을 만듭니다. [삽입]-[도형]-[모서리가 둥근 직사각형]을 선택하여 핸드폰 사이즈로 만듭니다.

 


 

도형의 색은 연한 회색으로 변경하고, [우 클릭]-[도형 서식]에서 오각형 모양의 효과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림자의 [미리 설정]에서 [바깥쪽-오프셋: 오른쪽 아래]를 선택합니다.

 


 

그림자의 진하기가 너무 진하죠? [투명도]를 85% 정도로 변경해 은은한 그림자로 변경합니다.

 


 

[삽입]-[도형]-[모서리가 둥근 직사각형], [직사각형]을 만들어 그림과 같이 배치합니다.

 

 

 

드래그로 핸드폰 몸, 액정, 버튼 부분 등을 모두 선택한 상태에서 [서식]-[정렬]-[맞춤]에서 [가운데 맞춤]을 선택해 정 중앙에 모두 정렬될 수 있게 합니다.

 

 


 

홈 버튼을 선택한 후, 기존의 액정보다는 [서식]-[도형 채우기]의 색을 살짝 진한 회색으로 변경한 후 [우 클릭]-[도형 서식]에서 [효과]-[그림자][미리 설정][안쪽: 가운데]를 선택합니다.

 

 


[투명도]를 85% 정도로 변경해 자연스럽게 변경합니다. 해당 서식을 위에도 동일하게 적용하기 위해 서식 복사(Ctrl+Shift+C) 합니다.

 

 


 

스피커 부분의 도형을 선택한 후 서식 붙여넣기(Ctrl+Shift+V)를 해서 동일한 서식으로 변경해줍니다.

 

 

 

 

액정 영역의 도형은 선택 후 [서식]-[도형 윤곽선]은 '윤곽선 없음'으로 하고 [우 클릭]-[도형 서식]에서 [그라데이션 채우기]를 선택합니다. [종류]는 '선형', [각도]는 '90도' 로 하고 [그라데이션 중지점]을 양 끝에 중지점 2개만 남기고 삭제합니다.

 

첫번째 중지점의 [색]은 기존에 사용했던 보라색을 선택하고, 두번째 중지점의 [색]은 기존에 사용한 노란색을 선택합니다.

 

 

 

흰색 이미지를 액정 위에 배치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원하는 텍스트를 입력하면 깔끔하고, 세련된 4단 도식 완성! :-)


지금까지 삼성물산에서는 PPT발표 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4단 도식 만들기를 배워보았는데요. 일반 도형보다 세련되고 눈에 띄어 정보를 전달할 때 훨씬 도움이 될 것 같지 않나요? 그럼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4단 도식 만들기! 지금 한번 도전해보세요. B-)

 


함께 보면 좋은 글

저작자 표시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건설 부문 홈페이지 페이스북 대학생 기자단 블로그 전사 홈페이지 영문 뉴스룸 링크드인 유튜브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