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시회] 인테리어 트렌드를 먼저 만나자, 12월 ‘공예&인테리어 전시회’

Story Builder/건설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7. 12. 4. 14:53

본문

셀프 인테리어 열풍이 지속되고 있는 요즘, 유행을 따라가기보다 먼저 최신 트렌드를 알고 ‘얼리어답터’ 역할을 하고 싶다고 생각하신 적 있으신가요? 오늘 삼성물산 건설부문에서는 신혼집 꾸미기나 오래된 주택 리모델링 등 거창한 인테리어가 아닌 작은 소품 하나만으로도 간단하게 나만의 공간을 꾸밀 수 있는 정보를 가져왔습니다.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건축학도 혹은 혼자 사는 분들을 위한 핫한 12월의 전시회 2곳, 과연 어떤 볼거리와 참여할 거리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_+



1) 공예 트렌드페어


출처 : 2017 공예 트렌드페어 운영사무국


첫 번째로 소개할 전시회는 바로 ‘공예 트렌드페어’입니다! 바로 이번 주 목요일 (12/7)부터 일요일 (12/10)까지 삼성동 코엑스 A홀에서 펼쳐지는 이 전시회는 공예 문화의 대중화와 산업화를 이끄는 가장 주요한 공예 전문 박람회 중 하나입니다. 


출처 : 2017 공예 트렌드페어 운영사무국


올해 12회를 맞이한 2017 공예 트렌드페어는 무려 1,500명의 국내외 작가가 참여하고 278개의 공예 분야 기업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공예 행사입니다.


공예 장인과 작가들이 참여하는 프리미엄존, 공예 관련 종사자들을 위한 산업존, 그리고 공예를 공부하는 학생들을 위한 인큐베이팅존(대학관)으로 나뉘어 운영되는데요. 관련 종사자들에게 폭넓은 참여 기회를 주어 더욱 다양하고 개성적인 작품들을 만나 볼 수 있죠. :)


출처 : 2017 공예 트렌드페어 운영사무국


프리미엄존에서는 주제관, 마에스트로관, 창작공방관, 갤러리관, 해외 관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특히, 마에스트로 관에서는 도자 분야의 최고 장인들의 작품들, 해외 관에서는 일본/태국/홍콩 작가들의 창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어 주목됩니다. 


올해는 ‘주제관’에 대한 관심도 뜨거운데요. ‘스마트 바이 크래프트(SmartXCraft)’라는 주제로 공예의 스마트함을 선보인다는 의미를 갖고, 이 시대 공예의 정체성과 새로운 가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공예가의 크리에이티브’, ‘진화하는 공예 소재’, ‘쓰임에 한 끗을 더한 공예’를 내세우며 참신한 아이디어의 작품들을 선보인다고 하니, 공예의 트렌드 파악을 위해서는 꼭 들러 보아야겠죠?  :)


출처 : 2017 공예 트렌드페어 운영사무국


공예 트렌드페어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다양한 강연 프로그램과 체험 프로그램 일정도 확인해보세요~! 공예를 공부하는 학생들뿐 아니라 대학생과 건축학도 전공생에게도 도움이 될 만한 프로그램들이 많이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12월 9일의 제주 말총 공예 체험, 지역적 공예와 스마트 트렌드와의 결합을 보여 줄 ‘LOCAL CRAFT X SMART’ 강연, 12월 10일 ‘스타작가가 되기까지 A to Z’를 배울 수 있는 멘토링까지! :) 취향에 따라 골라 들을 수 있는 각양각색의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꼭 참여해보시기 바랍니다! 


일정 자세히 보기 ☞ https://goo.gl/oU9BCS



2) 홈 테이블 데코 페어


출처 : 홈 테이블 데코페어 2017 운영사무국


다음으로 소개할 전시회는 바로 ‘홈 테이블 데코페어’입니다! 13회를 맞이한 이 전시회는 매년 전국의 각 지역에서 개최되는 대규모 전시회인데요. 서울뿐만 아니라 제주, 부산, 대구와 같은 다양한 지역에서 개최되기 때문에 지방에 사는 분들도 쉽게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 각 지역 일정이 모두 끝나고 서울 전시회가 12월 14일부터 17일까지 일정이 남아 있으니 아직 못 가신 분들은 일정에 맞춰 방문해보세요. :)


출처 : 홈 테이블 데코페어 2017 운영사무국


홈 테이블 데코페어는 이름만큼이나 여러 가지의 전시 품목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구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소품, 주방 가구와 테이블 데코레이션, 파티웨어나 플라워 데코레이션, 그리고 여행상품과 주방가전까지! 우리 집에 있는 거의 모든 제품이 전시된다고 볼 수 있죠. 


이 전시회에서도 동시 행사가 진행되어 건축학과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분에게 유용할 것 같은데요. 크리스마스 페어, 트렌드 컨퍼런스, 오픈 클래스 등을 체험할 수 있으니 미리 일정을 확인하고 방문 계획을 짜보시길 추천합니다!


일정 자세히보기 ☞ https://goo.gl/Ta2jdT



출처 : 홈테이블데코페어 2017 운영사무국


볼거리가 많은 이 전시회에서 가장 기대되는 볼거리는 바로 '트렌드 기획관'입니다. 올해 트렌드 기획관에서는 최중호 스튜디오의 작업과 홈스타일링 제안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는 삼성, 아메리칸스탠다드, 자브라, 3M 등 세계적 기업과 프로젝트를 진행해왔으며, 지난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하며 세계적인 디자이너로 명성을 쌓게 되었습니다. 그가 인테리어한 공간을 직접 체험해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꼭 들러보아야겠죠? +_+ 


출처 : 홈테이블데코페어 2017 운영사무국


오늘 포스팅에서는 12월에 가 볼 만한 두 가지 전시회를 소개해보았는데요. ‘공예 트렌드 페어’와 ‘홈 테이블 데코 페어’ 둘 다 알찬 전시와 강연이 마련되어 있으니, 취향과 관심사에 따라 골라 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추운 겨울, 따뜻한 전시회장에서 자취방도 꾸밀 수 있고 인테리어 트렌드도 알아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가져보세요! :)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