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디자인코리아 2017] 5일간의 디자인 축제를 만나다

Story Builder/건설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7. 11. 6. 15:49

본문

요즘 부쩍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이야기가 많아지면서 각 분야에서도 인공지능, IoT와 같은 신기술에 발맞춰 다양한 컨퍼런스가 열리고 있는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디자이너들이라면 꼭 가봐야 할 ‘디자인 코리아 2017’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디자이너가 아니어도 스마트홈, UX, 3D 프린터와 같이 새로운 기술이 집 내부에서 어떻게 배치되는지 관심이 많은 건축업계 종사자들도 가보면 좋을 전시인데요. 과연 어떤 작품과 행사가 준비되어 있을지, 함께 떠나보시죠! 




4차 산업혁명시대에 맞춰, 디자인코리아 2017

출처 : 디자인코리아 2017 제공



일시 : 11/8~11/12

장소 :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4~5홀

자세히 보기 : https://www.designkorea.or.kr:444/ko/app/main/


11월 8일(수)부터 12일(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펼쳐지는 디자인코리아 2017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국내 유일의 디자인 산업 전시회로, 2003년부터 15회를 맞은 전통 있는 전시회입니다.


매년 5만명 이상이 방문한다고 하는 이곳은 수많은 참가 기업과 바이어가 만나는 비즈니스 장소이자, 디자이너를 꿈꾸는 학생들을 위한 학습의 장소, 그리고 새로운 것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을 위한 체험의 장소가 되기도 하는데요. 특히, 공간이나 서비스 디자인은 건축에서도 놓쳐서는 안 되는 트렌드죠!


또한, 올해는 다가오는 4차 산업 시대에 발맞춰 변화와 혁신을 중심으로 전시를 진행한다고 하는데요. 국제적 규모의 전시회인 만큼 제품 디자인, 시각디자인, 디지털/멀티 디자인, 공간 디자인, 서비스/경험 디자인, 등 모든 분야의 디자인을 망라한 전시가 5일 동안 거대한 규모로 펼쳐집니다. XD 




공간 전시부터 서비스 디자인까지

출처 : 디자인코리아 2017 제공



특히, 건축이나 인테리어, 전시, 조경 등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공간 관련 전시를 주목해 볼 만 한데요. 전시관 중에서 <스마트 홈>관은 ‘오늘 만나는 미래’라는 테마를 중심으로 가까운 미래의 주거 환경을 의식주에 맞춰 보여주고 있습니다.


미래 컨셉의 모형과 동영상, 스마트홈 체험까지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평소에 IoT나 스마트 홈 기기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찾아가 보면 좋겠죠? +_+ 


 

출처 : 디자인코리아 2017 제공



서비스 디자인이나 인터랙션 디자인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 눈여겨볼 만한 전시도 많은데요. 우선 <글로벌 디자인 트렌드> 전시에서는 융합 콘텐츠와 관련된 해외 디자인 어워드의 출품작과 수상작이 100점 이상 전시될 예정입니다. 또한 <서비스 디자인>과 같은 전시에서는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디자인이나 전통시장 개선 서비스 디자인 등 참신한 아이디어를 만나 보실 수도 있죠. 


이뿐만 아니라, 디자인코리아 2017의 GOOD DESIGN 전시에서는 각종 스타트업 기업들이 참가하여 자신들의 웹사이트나 앱을 소개하고 디자인을 뽐내기도 하니 전시관 이외에도 부스를 돌아다니며 신선한 서비스 & 경험 디자인 작품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체험의 장, 디자인 스튜디오

 

출처 : 디자인코리아 2017 제공


디자인코리아 2017은 전시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기에 더욱 특별한데요. 우선 <디자인 스튜디오 체험관>에서는 나만의 타투 디자인을 만들어 주는 스킨 프린터, 공기에 그리면 입체적 조형물이 되는 3D 펜, 그리고 신소재 종이를 활용한 공예인 슈링클스와 같은 4차 산업의 콘텐츠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창의력이 넘치는 청소년들을 위한 ‘청소년디자인 창의력 경진대회’ 그리고 해외 취업이나 유학을 꿈꾸는 청년 디자이너들을 위한 해외 연사 릴레이 강연 및 해외취업토크, 디자인 세미나 등 미래의 디자이너들을 위한 자리도 마련되어 있죠. 마지막으로 디자이너와 기업가들의 다양한 강연과 수많은 홍보관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 



 

출처 : 디자인코리아 2017 제공



행사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디자인코리아 2017 사이트를 방문해주세요!


사이트 바로가기 : https://www.designkorea.or.kr:444/ko/app/main/


오늘은 디자이너들과 건축인들 모두에게 색다른 방향성을 제시해 줄 축제! ‘디자인코리아 2017’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워낙 다채로운 전시와 행사가 마련되어 있으니, 가실 분들은 입장하기 전에 꼭 안내문을 읽어보고 원하시는 전시로 찾아가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저렴한 가격의 디자인 트렌드도 파악하고, 유익한 강연들도 들을 수 있는 디자인코리아 2017, 이번 주말 나들이로 딱이지 않나요? +_+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