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셀프인테리어] 분위기 있는 나만의 북유럽 스타일 무드 조명 만들기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7. 9. 25. 16:50

본문

 

안녕하세요? 아이디어가 반짝이는 에디터 홍자님과 함께하는 셀프인테리어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_+ 요즘 사진과 같은 형태의 모던하고, 심플한 무드 조명이 유행인데요. 매장에서 구입하려면 금액이 만만치 않죠?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아주 저렴한 비용으로 기성품 못지않은 멋진 무드 조명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 바로 시작할까요? :-)

 

 

STEP 1. 조명 받침대 만들기

 

 

 

육면체의 조명 받침대를 만들어주려고 하는데요. 삼나무를 12T로 재단하여 윗면에 사용할 나무 1개와 측면에 사용할 나무 4개를 준비하였습니다. 나무의 치수는 본인이 희망하는 크기로 제작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Tip!
나무를 구하기 어렵다면 종이상자를 활용하는 것인데요. 하드 타입의 종이 상자는 나사를 이용할 수 있어 충분히 받침대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전선을 뺄 때 필요한 구멍은 송곳을 활용하여 만들어 줄 수 있고, 외관은 시트지를 활용하여 예쁘게 꾸며주면 된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 

 

 

 

목공용본드와 무두못을 활용하여 조립을 해주려고 하는데요. 혹시나 무두못이 없다면 타카를 활용하여 조립을 해줘도 무방합니다.

 

 

 

뚝딱뚝딱, 부지런히 망치질하여 조명의 받침대를 완성하였습니다. 처음 재료를 준비할 때 총 5개의 나무를 준비했던 것 기억하시나요? 조명 받침대의 아랫면에는 굳이 나무가 필요 없기 때문에 재료비 절감을 위해 과감히 생략해주도록 하겠습니다. :-D


 

 

이제, 잘 만들어진 받침대에 구멍을 뚫어주려고 하는데요. 이 구멍은 조명의 전선이 나올 수 있도록 해줍니다. 사진과 같이 윗면 중앙과 옆면 한군데에 구멍을 만들어 줍니다.

 

 

 

구멍은 드릴을 사용해서 작업해주시면 되는데요. 만약 드릴이 없다면 조각칼 등을 활용하여 조금씩 구멍을 만들어도 무방합니다. 삼나무는 소프트 우드라 수작업으로도 충분히 구멍을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작업인 만큼 조금 힘들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

 

*구멍의 크기는 전선이 나올 수 있을 정도의 크기

 

 

 

받침대에 페인팅을 해줍니다. 저는 검은색 페인트로 2회 정도 칠해주었습니다. 자, 그럼 이제 받침대가 마르는 동안 전원선을 조립해볼까요?

 

 

STEP 2. 전원선 조립하기

 

 

 

 

먼저 두 가닥의 전선을 깔끔하게 말아줍니다.

 

 

 

 

조립된 상태를 플러그를 열어준 후 전선 두 가닥을 사진과 같이 조립해주시고 나사로 튼튼하게 쪼여줍니다. 구리선이 나사에 잘 끼워져야 전기사고가 발생하지 않고, 잘 작동한답니다.

 

 

STEP 3. 받침대와 전구 조립하기


 

 

받침대 옆면에 뚫어놓은 구멍에 전선을 넣고 위쪽에서 빼줍니다. 전선의 끝부분을 소켓과 연결해줘야 하므로 두 가닥의 구리선이 보이게끔 해줍니다.


 

 

전구를 끼는 소켓입니다. 조명을 만들 때는 이런 형태의 소켓이 좋은데요. 철물점에 가면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돌려주면 두개로 분리가 된답니다.

 

 

 

두 가닥의 선을 소켓의 구멍으로 나오게 해준 다음 소켓을 받침대와 결합 시켜줍니다. 나사로 소켓을 결합해주면 소켓이 안정적으로 받침대에 고정이 됩니다.

 

 

플러그 연결할 때와 마찬가지로 구리선을 돌돌 말아준 다음 나사가 보이는 부분에 감싸 돌려줍니다. 그리고 나사를 꽉 조여주면 전선 연결시키기 끝!

 

 

 

두 개의 전선을 다 연결하셨다면 이제 소켓 뚜껑을 닫아줍니다.

 

 

 

박스에 디자인을 좀 넣어주었습니다. 옆면에 은색 라인테이프로 간격을 맞추어 사선 모양이 되게 만들어 주었어요.

 

 

 

마지막으로 소켓에 전구를 껴주면 완성이 됩니다. B-)

 

 

플러그를 콘센트에 꽂아 보았더니 조명에 환하게 불이 들어왔습니다. :-)

 

 

지금까지 삼성물산 건설부문에서는 모던한 느낌을 풍기는 북유럽 스타일의 무드 조명을 손쉽게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적은 돈을 들여 만들어서 좋고, 내 손으로 직접 만들어서 더 뿌듯함을 느낄 수 있는데요.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개성 만점 무드 조명! 지금 바로 도전해보세요. :-)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