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여러분의 PPT 실력을 한 층 끌어올려주는 친절한 혜강씨의 PPT 강의 시간입니다. 이번에는 청중의 시선을 사로잡는 ‘네온효과’ 디자인을 배워보려고 하는데요. 도형, 텍스트, 그림 등 내가 원하는 것에 네온을 자연스럽고 예쁘게 넣어보는 방법, 지금 바로 배워볼까요?

 

 

STEP. 1 도형 만들기.

 

 


먼저 빈 배경에서 [우 클릭]-[배경서식]을 누르고, [단색 채우기]의 색을 어두운 색 계열로 만들어주세요. 
 

 

[삽입]-[도형]에서 [원형: 비어있음] 모양 도형을 선택해주세요. 
 

  
(shift)키를 누른 상태에서 원을 만들고, 정 원 상태로 도넛 모양 도형을 만들어줍니다. 도형 선택 시 생기는 [노란색 조절 점]을 이용해 두께를 조정해주세요. 


 
충분히 얇을 정도로 도넛의 두께를 조정하였습니다. 

 

 

 
[삽입]-[도형]-[직사각형]을 이용해 긴 직사각형을 만들어주세요. 도넛 모양을 자를 도형이 될 예정으로 도넛과 구분하기 위해 임시로 노란색으로 표시했습니다.
 
만든 도넛도형과 직사각형을 동시에 선택한 후 [홈]-[정렬]-[맞춤]-[중간 맞춤]을 선택하여 직사각형이 도넛 도형 중앙에 위치하게 배치합니다.


 

 
두 두형이 선택한 상태에서 [서식]-[도형 삽입]그룹의 [도형병합]-[빼기]를 선택합니다.

주의) 드래그를 통해서 두 도형을 한번에 선택하거나, 도넛 도형 먼저 선택 후 직사각형을 선택한 상태에서 [빼기]를 합니다. 


 


가운데가 뚫린 도넛 도형을 선택한 상태에서 [우 클릭]-[도형서식], 오각형 모양의 [효과] 아이콘을 선택한 후 [네온]을 선택합니다. [색]은 원하는 네온 색으로 선택하고 (여기에서는 핫핑크) [크기]는 '12pt'로 [투명도]는 '40%'로 변경합니다. 


  

 
도형을 선택한 상태에서 [서식]-[도형 채우기]를 누르고 네온에서 활용한 색을 [최근에 사용한 색]을 클릭해 동일한 색으로 변경합니다. 


 

 
다시 [서식]-[도형 채우기]에서 [다른 채우기 색]을 선택합니다. 

 


 
[사용자 지정]을 이용하면[색] 바에서 삼각형을 이용하면 색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기존 핫핑크에서 최대한 밝게 변경해주면 분홍빛이 보이는 흰색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물론 그냥 흰색으로 해도 되지만 네온 빛 때문에 분홍빛을 띄는 흰색이라면 더 자연스럽겠죠?

 

 

STEP. 2 네온효과 넣기.

 

 


이제 완성되었습니다. 네온에 빛이 들어온 느낌이 완성되었죠? 

 

 

 

[삽입]-[텍스트 상자]를 이용해 텍스트를 입력해주세요. 텍스트 색은 분홍색을 띄는 흰색으로 최근에 사용한 색을 선택합니다.

 

 

 

폰트의 줄 간격이 너무 넓은 경우, 텍스트가 선택된 상태에서 [홈]-[줄 간격] 아이콘을 클릭한 후, [줄 간격 옵션]을 선택합니다.

 

 

 
[간격] [줄 간격] 부분을 '배수'로 변경하고 '값'을 원하는 값으로 변경합니다. 기존 1보다는 조금 좁게 만들기 위해 '0.8'로 조정하고 [확인]을 선택합니다. 
 

 


텍스트의 줄 간격이 좁아졌죠? 이제 텍스트를 선택한 후 [우 클릭]-[텍스트 효과 서식]을 선택합니다. 또는 기존에 오른쪽에 창이 떠 있었다면 [도형 옵션]이었던 부분을 [텍스트 옵션]으로 선택한 후 [텍스트 효과] 아이콘을 선택하고 [네온]을 같은 분홍색으로 변경하고, [크기]는 텍스트의 두께가 도형보다는 얇아졌으니 그에 맞게 수치를 좀 더 낮게 하여 '10pt'로 [투명도]는 '50%'로 변경합니다.

 

텍스트나 도형의 두께에 따라서 자연스러울 정도로 [크기][투명도]를 조정하면 됩니다. 

 

 

 

[삽입]-[도형]-[별] 모양 도형을 선택합니다. 별 모양 도형을 만들면 마찬가지로 노란색 조절점이 생기는데 조정하여, 조금 더 둥글둥글한 별을 만들어줍니다.
 
만약 노란색 조절점이 잘 보이지 않는 경우 파워포인트를 확대하면 보입니다.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휠을 위쪽으로 돌리면 확대가 됩니다. 

 

 


 

별 모양 도형은 기존에 만들었던 도넛 도형처럼 같은 도형이기 때문에 기존 도형의 서식을 복사(ctrl+shift+C)한 후에 별 모양 도형 선택 후 서식 붙여 넣기(Ctrl+Shift+V) 합니다.

 


 


  
별은 좀 더 포인트를 주기 위해서 [도형 채우기]의 색은 좀 더 진한 핑크 색으로 변경하고, 도형의 크기가 작아진 만큼 [도형서식]-[효과]-[네온][크기]는 '8pt'로 변경했습니다. 
 

 

 
만든 별 도형은 두 개 더 복제(Ctrl+D)하여 줄 맞추어 배치합니다. 


 

 
 
무료 이미지 사이트에서 원하는 아이콘을 검색합니다. PNG를 선택하고 어두운 보라색 계열로 선택한 후 [select a size]는 [512]를 선택하여 다운로드 합니다. 
 
 


 
다운로드 받은 아이콘은 [삽입]-[그림]을 이용해 삽입합니다.
 
도형과 텍스트 만드는 동일한 방식으로 ▶ STEP02 ◀ 라는 문구를 도형과 텍스트로 만든 후 색만 노란색으로 해서 만들어봅니다. 
 
 


  
방금 전 삽입한 그림에도 살짝 네온 효과를 주어보겠습니다. [우 클릭]-[그림 서식]에서 [효과] 아이콘을 클릭한 후 [네온]에서 [색]은 그림의 색인 '보라색'으로 [크기]'8pt' [투명도]는 '70%' 로 변경했습니다. 각 상세한 사이즈는 그림마다 달라질 수 있으니 보기 좋게 조정하시면 됩니다. 
 
 


 
반짝반짝~ 네온 느낌 물씬 나는 파워포인트가 완료되었습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에서는 이번 시간 도형, 텍스트, 그림 등 내가 원하는 것에 네온효과를 넣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더운 여름 네온효과로 시원한 느낌의 파워포인트를 만들어보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저작자 표시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건설 부문 홈페이지 페이스북 대학생 기자단 블로그 전사 홈페이지 영문 뉴스룸 링크드인 유튜브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