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셀프인테리어] 나만의 정원, 종이상자를 활용한 가든박스 만들기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7. 7. 21. 13:21

본문

 

아이디어가 반짝이는 에디터, 홍자님과 함께하는 셀프 인테리어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요즘 물건의 패키지나 택배박스로 인해 집안에 넘치는 물건이 있죠! 바로 종이박스인데요, 물건을 꺼내고 나면 그대로 버리게 되는 종이상자를 재활용하여 식물이나 꽃을 담을 수 있는 가든박스를 만들어 보려고 하는데요. 계속되는 무더위로 지친 요즘, 집안에 시원한 느낌을 주는 여름 인테리어소품 가든박스, 지금 함께 만들어볼까요?


 

STEP1. 재료 준비 및 시트지 작업

 

 


사용하지 않는 종이상자를 한 개 준비합니다. 사진 속 박스는 제가 버리려고 재활용박스에 두었다가 다시 보니 가든박스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아 꺼내둔 박스인데요. 일상생활에서 무심코 지나가는 것들이 매번 새로운 인테리어 소품으로 사용하게 되는 걸 보면 참 신기해요 :-)

 

 

 

작업 시작 전 종이상자의 입구부분을 잘라줍니다.

 

 

 

뚜껑을 잘라낸 종이박스를 흰색 시트지로 감싸줍니다.

 

 

 

하지만 원래의 상자 색이 너무 강해서 그냥 시트지 작업만 하면 박스의 형태가 비치네요. 그래서 저는 상자에 젯소를 1회 페인팅 해주었습니다. 만약 진한 색 시트지라면 젯소작업은 생략해도 된답니다.


 

 

상자에 젯소작업을 마치고, 흰색 시트지를 붙여주었는데요. 천천히 문질러주듯 붙여주면 기포 없이 잘 붙여집니다. 만약 기포가 생겼다 하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뾰족한 바늘로 구멍을 만들어 기포의 공기를 빼주면 구멍 표시 없이 자연스럽게 시트지를 붙일 수 있답니다.


 

 

윗면과 옆면에 가위집을 내고 상자안쪽으로 나머지 시트지를 넣어줍니다.

 

 

 

자, 시트지 작업 완성입니다. 밑그림도 보이지 않고 기포도 없이 아주 깨끗하게 잘 붙여졌네요.


 

STEP2. 라인테이프로 가든박스 꾸미기


 

 

다음은 라인테이프를 이용하여 가든박스 앞면에 패턴을 만들어 주려고 하는데요. 우선 간격을 맞춰가며 사선모양이 되게 붙여주세요. 라인테이프는 뒷면에 접착력이 있어 손쉽게 붙일 수 있습니다. 저는 블랙, 골드 라인테이프로 사선이 되게 만들어주었어요. 개인의 취향에 맞게 다양한 패턴을 만들어보면 좋겠죠? :-)

 

 

 

 

그리고 좀 더 세련되게 사선 사이에 절연 테이프를 붙여주고, 문자 스티커로 박스에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이니셜이 붙으니 정말 세상에 하나뿐이라 애정이 더 가는 것 같지 않나요?


 

STEP3. 세탁용 옷걸이로 걸이 만들기


 

 

다음은 철재로 된 세탁소 옷걸이를 이용하여 걸이 부분을 만들어 주려고 하는데요.


 

 

양쪽 끝 바로 윗부분을 벤치로 꽉 눌러 자국을 몇 차례 낸 다음 옷걸이를 비틀어주어 절단을 시켜줍니다. 해보시면 비교적 쉽게 절단이 되는걸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옷걸이를 자른 후 커터칼로 표면을 벗겨냅니다. 슥슥~ 칼로 밀어만 주어도 아주 쉽게 제거가 된답니다. 


 

 

표면을 모두 벗긴 후 손으로 힘을 주어 둥근 모양이 되게 구부려줍니다. 그리고 끝부분은 종이상자에서 빠지지 않게 끝이 말리는 모양으로 구부려주었어요.

 

 

 

 
송곳으로 옆면에 구멍을 뚫고 빠지지 않게 잘 끼워주었습니다.

 

Tip.

상자에 걸어본 뒤, 구부러진 부분을 더욱 구부러지게 만들어 줘야 상자에서 걸이가 잘 빠지지 않습니다.

 

 

 

짜잔~! 완성 후 조화를 담아 침대 옆에 두었는데요. 정말 예쁘죠?

 

 

 

 

걸이를 이용해 벽에도 예쁘게 걸어둘 수 있어요. 허전하던 벽에 가든박스 하나로 싱그러운 느낌이 더해진 것 같지 않나요? 아파트 생활이 많아지면서 나만의 정원을 바래왔던 분들이 있다면, 가든박스가 그 역할을 해 줄 수 있을 것 같네요!

 


지금까지 삼성물산 건설부문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종이상자를 이용하여 가든박스를 만들어보았는데요. 여름철 시원한 느낌을 주는 인테리어 소품을 찾고 있다면 집에서 직접 만들어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