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셀프인테리어] 북유럽 스타일의 초간단 침실 조명 만들기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7. 4. 21. 10:00

본문

삼성물산_침실조명_DIY_1



안녕하세요~ 아이디어가 반짝이는 에디터 홍자님과 함께하는 셀프인테리어 시간! 봄맞이 대청소를 하면서 ‘방 분위기를 바꿔볼까’ 하고 고민하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조명 하나만으로도 방 분위기가 싹~ 변하는 거 아시죠? 불을 켜지 않을 때는 세련된 액자로, 불을 켰을 때는 멋진 조명으로 변하는 1석 2조 인테리어 조명 DIY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북유럽 풍의 모던한 벽걸이 침실 조명을 함께 만들어볼까요? :)


 


삼성물산_침실조명_DIY_2


일단 이 조명은 침대 옆 테이블 위에 세워두면 침대조명의 역할을 해요. 또 벽에 걸어두면 조명을 켜지 않아도 멋진 인테리어 액자 느낌이 납니다. 소품 하나가 두 가지 역할을 하는 거죠~



삼성물산_침실조명_DIY_3



전선 작업이 들어가면 어렵다고 생각해 두려워하시는 분도 있는데, 이 조명은 전선 작업 없이 원터치 조명을 사용해 만들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랍니다. 선이 없어 깔끔하고 만들기도 간단한 DIY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STEP 1. 목재 재단하기

삼성물산_침실조명_DIY_4



폭이 5cm정도 되는 목재를 먼저 준비해주세요. 정사각형 모양의 조명틀을 만들기 위해서 나무토막을 절단해주는데요~ 90도 각도로 깔끔하게 자르기 위해 마이터박스를 이용했습니다. 


집에 이런 도구가 없어도 걱정은 no, no~


 

삼성물산_침실조명_DIY_5



잘려질 부분을 정확히 표시하고, 톱을 이용해 절단해도 됩니다. 천천히 조금씩 자르면 깔끔하게 잘리니 갖고 있는 도구를 활용해 보세요. 


*마땅한 도구가 없는 경우, 목재 사이즈를 알려주면 재단해주는 곳도 많이 있으니 이용해보면 좋겠죠? :)   



STEP 2. 조명틀 조립하기

삼성물산_침실조명_DIY_6


무두못이나 타카심을 이용해, 재단한 나무토막 4개를 네모난 액자 형태로 서로 연결할 차례! 


못으로 고정할 때, 목공용 본드로 먼저 목재끼리 붙이고 나서 못을 박으면 더 단단하게 조립이 됩니다.



 삼성물산_침실조명_DIY_7



그런 다음 액자와 같은 모습이 될 수 있도록, 앞면에도 나무 토막을 세우지 않고 눕혀있는 형태로 붙여줍니다. 마찬가지로 목공용 본드무두못으로 튼튼하게 조립해 주세요~

 


삼성물산_침실조명_DIY_8



짠, 이제 그럴듯한 액자 형태의 조명틀이 완성되었습니다!



STEP 3. 페인트 칠하고 패브릭 붙이기  

삼성물산_침실조명_DIY_9



이제, 조명틀을 예쁘게 꾸며줄 차례로 페인팅 작업에 들어갑니다. 저광 블랙으로 페인팅 해보았는데요, 2번 정도 칠해주면 나무색이 보이지 않고 원하는 색상으로 예쁘게 보인다는 점.



삼성물산_침실조명_DIY_10

 


이제 조명틀 정면의 네모난 창에 어울릴만한 패브릭 천을 준비합니다.

 


삼성물산_침실조명_DIY_11



패브릭을 나무 소재에 고정시킬 때는 압정을 이용해주세요. 압정 말고 글루건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STEP 4. 조명 설치하기


삼성물산_침실조명_DIY_12


자, 이제 전선 작업 없이도 조명 만들기가 가능했던 이유를 알려드릴게요~ 바로 원터치 조명입니다! 


건전지를 사용하는 제품으로 500~600원 정도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한 번의 터치만으로도 조명이 켜지니 아주 간단하죠?


삼성물산_침실조명_DIY_13



원터치 조명 뒷면에는 양면테이프가 부착돼 있어서, 원하는 곳에 붙이면 됩니다. 이제 액자형 조명이 설치될 벽면에 원터치 조명을 붙이면 액자형 침실조명 완료!


 

삼성물산_침실조명_DIY_14



침실 벽면에 설치 해보았는데요, 벽걸이 조명이 침실 분위기를 은은하고 세련되게 만들지 않나요? :)



삼성물산_침실조명_DIY_15


 

삼성물산_침실조명_DIY_16

 


조명을 켜지 않는 낮에는 액자로 활용할 수 있어, 멋진 인테리어 소품이 됩니다. 


원터치 조명을 구입하기 어려우신 분들은 일반 액자로 만들어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패브릭 액자도 시중에서 구입하려면 꽤 비싼데, 이렇게 만들면 간단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액자가 완성된답니다. 




 삼성물산_침실조명_DIY_17



지금까지 삼성물산 건설부문에서는 북유럽 스타일의 침실 조명을 직접 만들어보았습니다. 나만의 색깔이 담긴 분위기 있는 DIY 조명으로 기분전환 하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