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셀프 인테리어] 내 손으로 직접 한다! DIY 가구, 화장품 정리함 만들기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6. 8. 25. 09:01

본문

삼성물산건설부문_DIY화장대_1


내 손으로 직접 꾸미는 셀프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점점 뜨거워 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간단한 가구를 직접 만드는 DIY 가구 만들기가 인기몰이 중인데요. 이에 맞게 이번 포스트에서는 DIY 화장품 정리함을 만들어보겠습니다. 화장대뿐만 아니라 다양한 용도로 쓰일 수 있는 만능 가구인 DIY 화장대! 지금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화장품 정리대 만들기 Step1. 준비물 체크!

삼성물산건설부문_DIY화장대_2


먼저, 화장대를 만들 목재가 필요하겠죠? DIY 가구에 많이 사용되는 뉴송 15T로 밑판과 옆판을 준비해주세요. 내부 칸막이와 화장대를 받쳐줄 다리에 쓰일 목재도 잊지 마세요!


이걸 다 언제 만들지 걱정하시는 분! 생각보다 간단한 디자인이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B-)


* DIY 화장품 정리함 준비물

뉴송 15T 목재, 목공본드, 목공용 타커, 피스, 클램프, 연결 철물고리, 경첩, 사포, 수성스테인, 바니쉬




화장품 정리대 만들기 Step2. 화장품 정리함 본체 만들기

삼성물산건설부문_DIY화장대_3


재료가 준비 되었으면 이제 본격적으로 DIY 가구 화장대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접촉면에 목공본드를 바르고 클램프를 이용해 상자모양을 잡아주세요. 그 후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게 피스로 조립을 해주시면 됩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DIY화장대_4


이제 안 쪽 칸막이를 설치할 차례인데요. 칸막이는 목공본드와 타커로 고정시켜 주시면 된답니다!

타커가 없을 땐 무두못(머리가 없는 못)을 이용하셔도 되요.

 



화장품 정리대 만들기 Step3. 화장품 정리함 다리 만들기

삼성물산건설부문_DIY화장대_5

 

다음으로 가구 다리를 만들어보겠습니다. 다리와 화장대를 이어줄 철물 고리를 목재 다리에 달아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DIY화장대_6


다른 철물 연결 고리를 화장대 바닥에 달고 전에 만들었던 목재 다리와 연결하면 됩니다. 




화장품 정리대 만들기 Step4. 화장품 정리함 여닫이 문 만들기

삼성물산건설부문_DIY화장대_7


이제 화장대를 열고 닫을 수 있도록 문을 만들어볼까요? 먼저 상단에 폭 10cm의 목재를 덧대어 고정시켜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DIY화장대_8


고정해놓은 상판 안쪽에 경첩을 이용해 문을 달아주시면 됩니다. 경첩을 안쪽으로 하면 겉에서 보이지 않아 깔끔하게 제작할 수 있답니다. XD




화장품 정리대 만들기 Step5. 마무리 작업하기

삼성물산건설부문_DIY화장대_9


마무리는 사포를 이용해 날카로운 모서리를 다듬어주고, 수성 스테인을 스펀지로 칠해주세요.

수성 스테인이 마르면 바니쉬로 마감하면 완성입니다! :D


수성 스테인과 바니쉬를 이용하면 목재 내구성이 향상 되고, 코팅 효과로 인해 더러워짐이 방지 된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DIY화장대_10

 

짜잔~! 완성된 모습입니다. 칸막이 덕에 화장품들이 가지런하게 잘 정리할 수 있습니다. 미리 화장품들을 어느 칸에 수납할 지 계획을 세우고 그 것에 맞게 제작하면 보다 깔끔하게 수납할 수 있겠죠? B-)


삼성물산건설부문_DIY화장대_11

삼성물산건설부문_DIY화장대_12


상단 문을 닫아놓으면 책상으로도 쓸 수 있답니다. 이렇게 원하는 크기로 다양한 용도로 만들 수 있다는 게 DIY 매력이 아닌가 싶어요! B-)


삼성물산건설부문_DIY화장대_13



지금까지 삼성물산 건설부문에서는 DIY 가구, 화장품 정리함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게 만들 수 있었던 DIY 가구! 화장대로도 쓰이고, 책상으로도 쓰이는 등 한 번 만들어 놓으면 다양하게 쓰일 수 있답니다. 여러분도 한 번 도전 해보세요! XD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