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친절한 혜강씨의 PPT강의]원하는 모양으로 빠르게 사진 배치 하기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6. 8. 19. 09:01

본문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1


매 달 찾아오는 친절한 혜강씨의 PPT 강의 시간! 지금까지는 디자인 중심의 이야기를 많이 해왔는데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특별히 파워포인트의 기능적인 면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지금 바로 시작해볼까요? XD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2


크기가 다른 사진이 여러 장이 있을 때! 똑같은 크기, 모양으로 배치하기가 참 까다로운데요. 이럴 때 사진들을 같은 크기로 빠르게 배치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3


먼저, 똑같은 크기로 배치할 사진을 모두 선택해주세요.


* 사진 파일 밖에 없다면 ‘Ctrl + A’로 한 번에 선택할 수 있고, 만약 다른 개체들과 함께 있다면 ‘Ctrl’을 누른 상태에서 사진만 선택하면 동시 선택이 가능합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4


사진이 모두 선택된 상태에서 [서식]-[그림 레이아웃]을 선택하고 마음에 드는 모양으로 구성된 레이아웃을 선택해주세요. 여기에서는 사진의 모양만 정하는 것이기 때문에 육각형, 원, 직사각형 정도만 구분해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여기에서는 육각형으로 구성된 레이아웃을 선택했습니다. 하지만 필요한 이미지 외에 다른 도형들도 추가로 생겼네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5


필요 없는 도형을 삭제하기 위해, 하나의 레이아웃으로 설정된 이미지를 선택한 후 그룹설정해제(Ctrl+Shift+G)를 해주세요. 그룹설정해제를 하게 되면 각각의 개체의 편집이 가능하게 됩니다.


* 주의할 점

: 그룹설정해제 시 개별 이미지나 개체를 선택하는 것이 아닌 전체 레이아웃이 선택될 수 있게 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6


그룹설정 해제(Ctrl+shift+G)를 한 번 더 해주세요. 그러면 모든 이미지와 개체들의 그룹이 해제 됩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7


불필요한 도형들을 삭제하기 위해서 선택해 보도록 할 텐데요. 개체를 하나하나 클릭해서 삭제하기 귀찮으시죠? 이 때, 마우스 드래그를 통해서 삭제할 도형 범위를 정하면 드래그 범위 안에 있는 개체가 모두 선택이 됩니다. 

 

* 드래그로 개체를 선택할 때 해당 개체가 범위 안에 100% 들어가야 선택이 됩니다. 

  일부라도 범위에 벗어난 개체가 있으면 선택되지 않는다는 사실! 기억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8

 

선택된 도형들을 삭제(delete) 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9


혹시, 불필요한 남은 도형들이 있다면 추가로 드래그나 개체 선택을 통해서 삭제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10


육각형에 사진이 들어가다 보니 긴 사진의 양 끝이 잘려서 들어가게 됩니다. 혹시 잘린 부분의 사진을 보여주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육각형을 선택 후 그림도구-[서식]-[자르기]를 선택하고 사진을 이동하면 됩니다. 


이 때 ‘Shift’를 누른 상태에서 이동하면 수평을 유지한 상태에서 이동할 수 있다는 사실! 정말 유용하죠? :D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11


사진 편집이 완료되었다면, 해당 이미지의 바깥쪽을 클릭하면 편집이 완료 됩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12


사진만 있으면 뭔가 허전하니 조금 꾸며볼까요? 


[삽입]-[도형]-[육각형]을 선택해주세요. 육각형을 슬라이드 살짝 벗어나게 배치했는데요. 슬라이드가 벗어나도 전체 슬라이드 화면에서는 윗 부분은 잘려서 보이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13


도형을 선택한 후 [서식]-[도형 윤곽선]'윤곽선 없음'으로 [도형 채우기]연한 회색으로 변경해주세요.

다음으로 [삽입]-[텍스트 상자]를 이용해 텍스트를 입력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14


2% 아쉬운 분들을 위해, 좀 더 꾸며보겠습니다.  [삽입]-[도형]-[선]을 이용해 도형을 꾸며주세요. 선의 색은 [서식]-[도형 윤곽선]에서 파란색으로 변경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15


다음으로 [삽입]-[도형]-[액자]를 선택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16


슬라이드 크기에 맞추어 액자를 만들고 [노란점]을 이용해 두께를 조정해주세요.  [서식]-[도형 채우기]에서 파란색으로 [도형 윤곽선] '윤곽선 없음'을 선택하면! 짜잔~ 완성입니다. B-)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17


완성 된 슬라이드를 전체 화면으로 본 모습입니다. 파워포인트 내의 기능을 이용해 이렇게 멋진 레이아웃 디자인이 가능하답니다. 




지금까지 삼성물산 건설부문에서는 각기 다른 사진을 원하는 모양으로 빠르게 배치하는 법을 배워보았습니다. 레이아웃 기능 외에도 파워포인트 내에 여러 기능들을 사용하면 간편하게 멋진 디자인을 만들 수 있다는 사실! 앞선 강의들과 함께 적용한다면 여러분도 멋진 PPT 고수가 될 수 있을 거에요! XD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18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