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셀프 인테리어] 거실인테리어선반? 찬넬 선반 책장으로 만들기!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6. 7. 21. 09:01

본문

한 집에서 오래 살다 보면 수납에 대한 고민을 하곤 합니다. 한정 된 공간에 짐은 점점 늘어만 가고, 그렇다고 새로 가구를 들이기엔 부담스럽고! 걱정이 이만 저만이 아닌데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이러한 분들을 위한 최고의 해결책, 찬넬 선반 책장 만드는 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공간의 남는 자투리 벽을 이용해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고 재료비까지 저렴한 찬넬 선반 책장! 지금 바로 시작해볼까요? X-D




찬넬 선반 책장 만들기 STEP 1. 나무 판 준비하기

삼성물산건설부문_찬넬선반_1


찬넬 선반 책장을 설치할 자투리 공간을 마련한 후 가장 먼저 선반에 사용 될 나무 판이 필요한데요. 나무 판의 깊이는 약 230mm가 적당하답니다. 만약 가지고 있는 책의 크기가 230mm보다 크다면, 그 책이 들어갈 수 있는 깊이로 제작해주시면 됩니다.


나무 판의 수종을 고를 때에는 책의 무게를 받칠 수 있는 단단한 수종을 고르는 것은 필수인데요.

특히, 절단할 때는 15mm 두께로 나무무늬 결이 제일 기다란 면과 평행이 되게 자르는 것이 좋습니다.


* 절단되어 온 나무의 결이 평행이 아닐 경우!

나무의 결이 평행이 아닌 경우도 있는데요. 책의 하중을 버틸 수 있는 적당한 두께를 가진 나무판도 괜찮습니다.




찬넬 선반 책장 만들기 STEP 2. 나무 판 길들이기

삼성물산건설부문_찬넬선반_2


적당한 크기의 나무 판을 준비했다면 이제 책장에 알맞게 만들어줘야겠죠? 표면이 거칠 수 있으니 사포질을 충분히 해주시고, 스테인과 바니쉬로 2~3회 칠해주면 완성입니다! X-D




찬넬 선반 책장 만들기 STEP 3. 찬넬 선반 준비하기

삼성물산건설부문_찬넬선반_3 


선반 프레임으로 찬넬 선반을 준비해주세요. 찬넬 선반은 높낮이 조절이 쉽기 때문에 매장에서 진열장으로 많이 쓰입니다. 따라서 가정에서도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지요! 특히 책장의 경우 책의 크기가 다양하기 때문에 가정에서의 활용도 매우 좋답니다. :D




찬넬 선반 책장 만들기 STEP 4. 찬넬 선반 설치하기

삼성물산건설부문_찬넬선반_4


가장 먼저 책장을 몇 단으로 만들 것인지 미리 셋팅 해보면서 위치를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찬넬 선반은 벽면에 타공을 최소화 할 수 있는데요. 다른 선반은 각 단마다 벽에 구멍을 뚫는 반면, 찬넬 선반의 경우는 구멍 4~6개 정도로 5~6단 선반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찬넬 선반을 벽에 고정할 때는 벽의 종류를 잘 따져봐야 하는데요. 콘크리트, 석고보드, 벽돌 등에 따라 칼 블록이나 나사를 사용하면 고정하면 됩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찬넬선반_5


찬넬 선반의 높이를 조절 할 때에는 가지고 있는 책의 사이즈에 맞게 조절하면 되는데요. 가지고 있는 책들의 위치를 미리 생각해놓으면 훨씬 수월하게 높이 조절이 가능하답니다! 




찬넬 선반 책장 만들기 STEP 5. 나무판과 찬넬 결합하기

삼성물산건설부문_찬넬선반_6


마지막으로 찬넬과 나무판을 결합 해야 합니다. 하지만 결합하기 전 수평이 맞는지 점검해야 하는데요. 수평이 안 맞으면 책이 흘러내릴 수도 있겠죠? 만약 수평이 맞지 않는다면 위 사진처럼 고무판을 덧대서 수평을 맞추어 주시면 됩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찬넬선반_7


수평을 맞춘 후 나무 판과 찬넬을 결합하면 되는데요. 드라이버나 전기 드릴을 이용해 나사를 조이면 완성! B-)

 

삼성물산건설부문_찬넬선반_8


지금까지 삼성물산 건설부문에서는 부족한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 할 수 있는 찬넬 선반 책장 만들기를 소개해드렸습니다. 부족한 공간 때문에 고민하신다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찬넬 선반 책장을 꼭 만들어보세요. 8-)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