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국내 이국 여행지] 국내에서 해외를 즐긴다! 숨은 여행지 추천 베스트 4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6. 6. 27. 15:16

본문


날씨가 본격적으로 더워지면서 슬슬 여름휴가를 계획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이번 포스트에서는 해외를 가기에는 시간과 비용이 허락하지 않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바로 해외에 온 듯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국내 여행 명소인데요. 국내에서 해외를 즐기는 네 가지 숨은 여행지! 지금 알려드릴게요. >_<



한국의 작은 독일: 남해, 독일 마을

삼성물산건설부문_국내숨은여행지_1

 출처: 남해 독일마을 공식 홈페이지


첫 번째로 소개할 장소는 바로 남해에 있는 ‘독일 마을’입니다. 남해에 웬 독일마을? 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독일마을이 생긴 데에는 우리나라의 아픈 역사가 담겨 있습니다. 


남해 독일마을은 1960년대 가난을 극복하고자 독일로 떠났던 광부, 간호사 등 노동자들이 은퇴한 후 귀국하여 모인 마을이랍니다. 독일에서 오래 살았던 분이 모인 곳인 만큼, 독일의 정취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장소입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국내숨은여행지_2

 출처: 남해 독일마을 공식 홈페이지


빨간 지붕의 아름다운 독일식 저택뿐만 아니라, 독일식 간이 음식점, 파독 도서관, 해마다 10월이면 열리는 맥주축제까지! 그야말로 한국의 작은 독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_+ 


한국의 작은 프랑스/스위스: 가평, 쁘띠 프랑스 & 에델바이스 테마파크

삼성물산건설부문_국내숨은여행지_3

삼성물산건설부문_국내숨은여행지_4

출처: 쁘띠프랑스 공식 페이스북

 

두 번째로 소개할 장소는 바로 가평의 ‘쁘띠프랑스’입니다. 서울 근교에 있어서 이미 많은 분께서 다녀오셨을 것 같기도 한데요. 가평 쁘띠프랑스는 ‘어린왕자’를 컨셉으로 다양하게 꾸며진 테마파크입니다. 


프랑스풍의 건물과 조형물들뿐만 아니라 어린왕자를 더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생텍쥐페리 도서관까지! 아름다운 풍경으로 많은 뮤직비디오와 드라마의 촬영지가 되기도 했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국내숨은여행지_5

출처: 스위스 테마파크 공식홈페이지


가평에서는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로 스위스도 즐길 수 있습니다.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는 쁘띠프랑스와 크게 멀지 않은 곳에 있는데요. 스위스의 골목을 고스란히 옮겨 놓은 듯 알록달록한 거리는 인생사진을 찍기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곳입니다. :D 


한국의 작은 네덜란드: 안산, 바다향기 테마파크

삼성물산건설부문_국내숨은여행지_6

출처: 안산시 공식홈페이지


안산에도 네덜란드를 쏙! 빼 닮은 곳이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바다향기 테마파크’입니다! 


이름 그대로 바다향기가 솔솔 풍기는 이곳은 가족과 함께 산책할 수 있는 4.3km의 산책로 관찰테크가 마련되어 있는데요. 곳곳에 있는 풍차가 더욱 네덜란드에 있는 것처럼 느끼게 해주죠. 


앞으로 메타세콰이어를 심어서 더욱 멋진 산책로로 거듭날 예정이라고 하니,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테마파크입니다. B-)

  

한국의 작은 일본: 군산, 히로스 가옥

 

삼성물산건설부문_국내숨은여행지_7

출처: 군산시 공식 홈페이지


마지막으로 소개할 해외 같은 국내 장소는 일본을 즐길 수 있는 군산의 '히로스 가옥’입니다. 군산은 흔히 ‘근대역사 교육의 도시’라고 불리기도 하죠. 그 만큼 도시 전체에 근대 문화유산이 많이 있다는 뜻이기도 한데요. 


군산은 일제강점기 당시 일본인들이 모여 살던 곳으로 현재에도 많은 건축물이 일본 양식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군산 신흥동의 ‘히로스 가옥’은 군산 필수 여행지로 일본의 고급주택 양식을 한 2층짜리 목조 주택입니다. 


이곳은 국가등록문화재로 지정 되었을 뿐만 아니라, 영화 <장군의 아들>, <타짜>, <범죄와의 전쟁> 등 수 많은 영화의 촬영장이기도 합니다. 한국에서 일본의 정취를 고스란히 느끼기에는 더할 나위 없는 장소겠죠? >_<




오늘 삼성물산 건설부문에서는 국내에서 외국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여행지 BEST 4를 소개해드렸습니다. 한국이라고는 믿기 어려울 정도로 외국의 건축물과 분위기를 고스란히 옮겨 놓은 장소들이 신기했는데요. 올 여름 해외여행은 부담되는 분들에게 딱 좋은 여행지가 아닐까 싶네요! 가끔 한국의 비슷한 정취에 지루함을 느낄 때 들러보면 참 좋겠죠? XD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