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셀프인테리어] 작지만 인테리어 효과 100% 방문손잡이 교체하기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6. 6. 20. 09:01

본문

삼성물산 건설부문 블로그에서 알려드리고 있는 셀프 인테리어 이야기, 잘 보고 계신가요? 혼자서 뚝딱 페인트도 칠하고(클릭), 조명도 바꾸고(클릭)~ 어느덧 나만의 공간이 된 느낌이 듭니다. 


전체적인 분위기가 잡혔다면, 이제는 그에 맞게 작은 부분을 고쳐나가 보아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작지만 효과 100% 방문 손잡이 교체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똑 같은 문에 손잡이 하나만 바뀌어도 색다른 분위기를 낼 수 있다는 사실! 지금부터 문 손잡이를 함께 교체해 보겠습니다~ >_<




방문 손잡이 교체 방법 STEP 1. 종류 선택

삼성물산건설부문_방문손잡이_2


방문 손잡이를 교체하기 전에 손잡이의 모양을 선택해주세요. 손잡이는 크게 ㄱ모양의 레버형과, 튜블러형이 있습니다. 모두 인터넷에서 1~3만원대로 비교적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고, 종류도 다양하니 집의 전체적인 분위기에 따라 취향에 맞게 선택해보세요~! 


* 방문 손잡이 인테리어의 또 다른 장점!

전셋집에 사시는 분들은 과감하게 비용을 투자하는 인테리어가 힘듭니다. 하지만, 손잡이 교체는 저렴할 뿐만 아니라 자유롭게 시공과 철거가 가능해 이사 갈 때도 가지고 갈 수 있답니다. 작지만 집안을 변신시키는 가성비 좋은 아이템이죠? X-D




방문 손잡이 교체 방법 STEP 2. 방문 손잡이 구성 알기

삼성물산건설부문_방문손잡이_3

 

본격적으로 분해와 조립을 하기 전에 손잡이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알아야 합니다. 그래야 분해하고 조립할 때 헷갈리지 않겠죠?


방문 손잡이는 크게 래치 부분과 캐치부분 그리고 손잡이로 나뉘어 있습니다. 쉽게 말해 문에 달려있는 것이 래치와 손잡이이고, 문틀에 있는 것이 캐치와 캐치박스 입니다. 래치를 캐치와 캐치박스가 잡아준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위 경우처럼 래치와 손잡이가 일체인 경우도 있습니다.




방문 손잡이 교체 방법 STEP 3. 기존 손잡이 분해

삼성물산건설부문_방문손잡이_4

 

새 손잡이를 설치하기에 앞서 기존의 손잡이를 제거 해야겠지요? 기존 손잡이의 래치 나사, 손잡이 부분 나사를 드라이버로 천천히 풀어주고 기존 손잡이를 제거해줍니다. 이 때 너무 급하게 하다 보면 다칠 수도 있으니 천천히 하셔야 해요~


삼성물산건설부문_방문손잡이_5


다음은 캐치와 캐치박스를 제거할 차례입니다. 드라이버로 캐치의 나사를 풀어 분해하면 됩니다.




방문 손잡이 교체 방법 STEP 4. 새 손잡이 설치

삼성물산건설부문_방문손잡이_6

 

이제 새로운 손잡이를 조립 할 차례입니다! 문을 어느 방향으로 열고 닫을지 결정한 다음 분해의 반대 순으로 조립을 완료해가면 됩니다. 중요한 건 래치의 둥근 부분이 문의 바깥쪽을 향해야 하는 점! 꼭 염두 하세요~ :-D





지금까지 삼성물산 건설부문에서 초보라도 문제없이 방문 손잡이 교체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작은 손잡이 하나로도 문과 공간의 느낌이 변할 수 있다는 사실! 느끼셨나요? 손잡이 외에도 간단한 소품을 통해서도 다양한 인테리어 효과를 줄 수 있으니 한 번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파이팅!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