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친절한혜강씨의 PPT강의] 도형에 사진을 입히는 PPT 디자인 만드는 법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6. 2. 17. 09:00

본문


안녕하세요! 포토샵 부럽지 않은 친절한혜강씨의 PPT디자인 강의 시간입니다. :-D 언제나 그렇듯  파워포인트의 도형만 잘 활용해도 포토샵처럼 색다른 사진을 배치할 수 있는데요! 이번에도 파워포인트의 도형만 이용하여 사진을 감각적이게 배치하는 PPT 디자인 만드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강의는 정말! 어렵지 않으니, 잘 따라와주세요~

 

 

[삽입]-[도형]-[모서리가 둥근 직사각형]을 선택한 후 길게 만들어주세요. 도형을 만들면 노란색 조절점이 생기는데요. 만약 노란색 조절점이 생기지 않았다면 도형을 더 크게 만들어주세요. :)

  


노란 조절점을 드래그해 도형의 둥글기를 조정해주세요. 이때,대로 둥글게 만들 수 있을 때까지 조정해주세요.

  

 

둥글기 조정이 완료되었다면, 길고 얇게 도형의 모양을 변경해주세요.

 

TIP) 도형의 크기가 작으면 노란 조절점이 보이지 않아요! 때문에 큰 상태에서 조정 후, 의도했던 두께로 조정하여 도형을 만들어주세요.

 

 

만든 도형을 여러 개 복사해서 그림과 같이 지그재그로 배치해주세요.



길이가 다 똑같으면 심심 하겠죠? 도형 하나를 선택한 후 가로 길이만 조정하도록 할게요. 이때,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도형 크기를 조정하기보다는 도형을 선택 후 Shift키를 누른 상태에서 키보드의 오른쪽 화살표키를 눌러 크기를 조정해주세요. 이렇게 해야 높이는 일정한 상태에서 가로 길이만 변경할 수 있습니다! >_<

 

 

길이도 지그재그로 만들었다면 도형 하나를 복제(Ctrl+D)한 후, 다른 곳에 임의로 배치해주세요. 이제는 길이가 짧은 도형을 만들어봅시다.

 


Shift키를 누른 상태에서 키보드의 왼쪽 화살표키를 눌러서 가로 길이를 짧게 하고, 도형 사이에 배치해주세요.

  


여러 개 복제(Ctrl+D)하여 도형 구석 구석에 배치해주세요. 

 


드래그 혹은 전체 선택(Ctrl+A)를 통해서 도형을 모두 선택해주세요. 

 


도형을 그룹설정(Ctrl+G)한 후, 회전 막대를 이용해 도형을 기울여주세요. 

 

  

도형 안에 넣을 사진은 [삽입]-[그림]을 이용해 불러와주세요!

 

 

사진 크기를 도형의 높이와 동일하게 변경하고 사진을 선택한 상태에서 [서식]-[자르기]를 이용해 도형의 가로 길이와 동일하게 이미지를 자르기 해주세요!

 

TIP) 이미지를 도형의 크기에 맞춰 자르는 이유는 원본 이미지를 그대로 넣었을 때 도형 안에 들어가면서 찌그러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입니다!

 

 

이미지 자르기가 완료되었다면 이미지를 복사(Ctrl+C)해주세요. 

 

 

도형을 선택한 후 [우클릭]-[그림 또는 질감 채우기]를 선택해주세요. [다음에서 그림 삽입]을 선택한 후 [클립보드]를 선택해주세요. 

  


복사했던 이미지가 도형 안에 들어가게 됩니다! 하지만 도형이 회전됨에 따라 이미지도 같이 회전이 되었죠? 

 


[도형 서식] 메뉴 중 가장 하단에 있는 [도형과 함께 회전]의 체크를 없애주세요. 

 

 

도형 안에 사진이 쏙~ 들어갔죠? *_*



도형을 회전하고 싶다면 회전 막대를 이용해 회전 시켜보세요! 도형은 회전하지만 그림의 위치는 그대로인 것을 확인 할 수 있답니다. B-)



왼쪽 여백에 적당한 텍스트를 입력하고, 전체 보기(F5)로 화면을 확인해보세요! 슬라이드 밖을 벗어난 부분은 보이지 않고, 깔끔한 상태로 정리된 상태로 보인답니다. PPT의 도형과 이미지만으로도 감각적인 메인을 만들 수 있죠? >_< 여러분은 더 멋진 이미지와 도형배치로 나만의 PPT 디자인을 완성해보세요~



'친절한혜강씨' (http://leehyekang.com

삼성물산 건설부문과 함께하는 웹•프로그램 부문 파워블로거, '친절한혜강씨'의 친절한 PPT/엑셀 강의입니다.

*본 게시글의 내용은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공식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