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친절한혜강씨의 PPT강의] 파워포인트 하이퍼링크 삽입으로 홈페이지 따라잡기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6. 1. 28. 09:00

본문


안녕하세요! 친절한혜강씨의 PPT강의 시간입니다. 그 동안의 PPT 강의들을 꾸준히 배우면서 PPT의 신으로 거듭나고 계신가요? 이번 PPT강의에서는 하이퍼링크 삽입을 통해 홈페이지처럼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하면 관련 슬라이드 슉~슉~!가 나올 수 있는 만능 파워포인트를 만들어보겠습니다. :-D 점점 어려워지는 것 같죠? 차근 차근 따라와보세요!

 

  

빈 슬라이드에서 [우클릭]-[단색 채우기]에서 [색]을 '연한 회색'으로 변경해주세요. 

 


[삽입]-[직사각형]을 이용해 사각형을 만들고 [서식]-[도형 윤곽선]은 '윤곽선 없음'으로  [도형 채우기]는 '하늘색'으로 선택해주세요. 



[삽입]-[도형]-[모서리가 둥근 직사각형]을 선택하여 도형을 만든 후, 도형을 만들면 생기는 노란점을 이용해 둥글기를 적당하게 조정해주세요. 

 

[서식]-[도형 채우기]는 '흰색'으로 [도형 윤곽선]은 '윤곽선 없음'으로 선택해주세요. 

 


[서식]-[도형 효과]에서 [그림자]-[바깥쪽]에서 [오프셋 대각선 오른쪽 아래]를 선택해 그림자도 만들어주세요. 

 


이제 사진을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치하고 싶은 사진을 모두 불러와주세요. 하지만 사진마다 비율이 다르죠? 

 


이럴 때는 사진을 하나씩 선택한 후 [서식]-[자르기]에서 삼각형 버튼을 눌러 메뉴를 확장한 후 [가로 세로 비율]을 선택해주세요. 여기에서는 가로의 [3:2]를 선택했어요. 다른 사진들도 같은 비율로 변경해주세요. 

 


이렇게 총 5장의 사진을 3:2로 동일하게 한 후 모든 사진의 크기를 일괄적으로 바꾸기 위해 드래그를 통해 모두 선택한 후 [서식]에서 [크기]그룹의 [높이]를 3cm로 변경했습니다. 비율이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자동으로 너비도 똑같아집니다. 

 

그럼 이제, 보기 좋게 정렬을 맞추어 주세요! :-D

 

 

사진 양 끝에 페이지를 넘길 수 있는 것처럼 보이게 만들기 위해 [삽입]-[텍스트 상자]를 이용해 "<", ">"를 입력한 후 크기를 조정하고 색을 연한 회색으로 변경해주세요. 텍스트지만 버튼처럼 보이죠? 

  


기존에 사용되었던 사진 중 하나를 복제(Ctrl+D)한 후 위쪽에 배치하고 크기를 조정해주세요. 

 

 

[삽입]-[텍스트 상자]를 이용해 텍스트를 기입해주세요. 

 


[삽입]-[도형]-[모서리가 둥근 직사각형]을 이용해 도형을 넣어주세요. 도형의 색은 기존에 사용했던 하늘색으로 [도형의 윤곽선]은 '윤곽선 없음'을 선택하면 되겠죠? 

 


버튼처럼 보이게 하기 위해서 [삽입]-[텍스트 상자]를 이용해 흰색으로 텍스트를 적고 하늘색 도형 위에 텍스트를 배치해주세요! 

 

 

만든 슬라이드는 선택 후 복제(ctrl+D)를 이용해 총 5개의 슬라이드를 만들어주세요. 각각의 슬라이드에는 아래쪽에 있는 사진 5개 중 하나씩 더 복제해서 크기를 키워 배치해주세요. 기존의 크게 있던 사진과 크기나 위치가 같게 배치하는 것이 좋겠죠? 



이제 하이퍼링크를 통해서 작은 사진을 클릭하면 큰 사진이 있는 상세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게 변경해볼게요. 첫번째 슬라이드로 이동한 후에 작은 사진 하나를 선택하고 [우클릭]-[하이퍼링크]를 선택해주세요. 

 


[현재 문서]를 선택한 후, 해당 사진이 있는 슬라이드 번호에 맞게 선택한 후 [확인]을 선택해주세요. 마찬가지로 다른 사진들도 모두 동일하게 하이퍼링크를 슬라이드에 맞게 조정해주세요. 

 


첫 번째 슬라이드에 있는 작은 사진들은 하이퍼링크가 연결되었지만 다른 슬라이드는 연결되어 있지 않죠? 기존에 적용했던 것들을 다른 슬라이드에 복사해서 붙여넣기 해볼게요. 먼저 드래그를 통해 아래쪽에 있는 사진과 버튼을 선택한 후 복사(Ctrl+C)해주세요. 

 


2번째 슬라이드에 들어가서 아래쪽에 있는 사진들을 선택 후 삭제하고 복사했던 하이퍼링크가 들어간 사진을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다른 슬라이드도 동일한 방법으로 해주세요. 

 


이렇게 모든 슬라이드를 적용하고 나면 전체 슬라이드로 보았을 때 작은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관련 상세페이지를 볼 수 있고 마찬가지로 어떤 슬라이드이든지 작은 이미지를 클릭해 이동할 수 있답니다. :-D



'친절한혜강씨' (http://leehyekang.com

삼성물산 건설부문과 함께하는 웹•프로그램 부문 파워블로거, '친절한혜강씨'의 친절한 PPT/엑셀 강의입니다.

*본 게시글의 내용은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공식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