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친절한혜강씨] 포토샵으로 작업한 듯, 고급진 PPT 디자인 만들기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5. 8. 27. 10:37

본문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ptt강의_1


안녕하세요! 멋진 이미지 자료를 보면, 나도 포토샵 좀 다뤄보고 싶다~라는 생각 해보셨죠? 막상 시작하려면 용어부터 단축키까지! 복잡하고 어려운 기능 때문에 금방 무너지고 맙니다. 그 안 친숙하게 사용하던 파워포인트를 활용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지금 보이는 이미지도 모두 100% 파워포인트로 만들었단 사실~! 


이번 PPT강의에서는 포토샵 워너비들을 위해 포토샵으로 작업한 듯한 고급진 PPT 디자인 강의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에는 귀여운 일러스트였다면, 이번엔 퀄리티 높은 작업을 할 예정이니 평소보다 고도의 집중력을 발휘해주세요! :D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ptt강의_2

 

먼저 이미지 하나가 필요합니다. 가지고 있는 사진을 활용하거나, 무료 사진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해당 사진은 Pixabay(http://pixabay)에서 "사람"이라고 검색하여 다운로드 받았어요!

 

TIP) Pixabay는 출처 표기 없이 자유롭게 사진을 사용해도 되는 사이트입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ptt강의_3


다운로드 받은 사진을 [삽입]-[그림]을 통해 불러와주세요. 사진을 삽입 후, 크기는 슬라이드 크기에 맞춰 배치해주세요. 만약 사진의 크기가 슬라이드와 맞지 않는다면, 사진을 선택한 상태에서 [서식]-[자르기]를 이용해 이미지를 잘라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ptt강의_4


[삽입]-[도형]에서 [직사각형]을 만들어, 슬라이드 크기에 맞게 맞추어주세요. 딱 맞게 맞추셨다면, [서식]에서 [도형 윤곽선]은 '윤곽선없음'을 선택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ptt강의_5

 

다음으로, 직사각형을 선택한 상태에서 [우클릭]-[도형서식]-[그라데이션 채우기]를 선택해주세요. 저와 동일한 그라데이션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종류] - 선형, [각도] - 0도, [그라데이션 중지점] - 2개로 양 끝에 배치해주세요!

 

저는 왼쪽 중지점은 파란색, 오른쪽 중지점은 보라색을 선택했습니다. 원하는 분위기 색에 맞추어 선택 해주시면 된답니다. :D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ptt강의_6

 

오른쪽 중지점을 선택 후, [투명도]를 사람이 보일 수 있게 조정해주세요! 여기에서는 투명도를 30%로 조정했습니다. 만약 강조하고 싶은 사진의 위치가 왼쪽에 있다면, 왼쪽 중지점 투명도를 조정하면 되겠죠?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ptt강의_7

  

이번엔 다시 [삽입]-[도형]-[직사각형]을 만들어 슬라이드를 덮어주세요. 여기 있는 도형을 통해 가장 자리 부분은 어둡게 만들 예정이랍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ptt강의_8

  

마찬가지로, 덮은 직사각형의 서식을 조절해주세요. [도형윤곽선] '윤곽선 없음', [우클릭]-[도형서식]에서 [그라데이션채우기] 선택 후 [종류]는 '방사형', [방향]은 '가운데에서'를 선택해주세요!

 

[그라데이션 중지점]은 양 끝에 2개를 만들고, 둘 다 검은색으로 변경해주세요. 왼쪽 중지점은 [투명도]를 100%로 조정해주시기 바랍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ptt강의_9


자연스러움을 위해 오른쪽 중지점의 [투명도]도 50% 정도로 조정해주세요! 가장자리 부분이 은은하게 어두워졌죠?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ptt강의_10

 

이번엔 고급진 이미지를 표현하기 위해 은하수 느낌이 나는 이미지를 삽입해볼게요! 먼저, 관련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아래 링크를 통해서 예시와 같은 은하수 이미지를 다운 받을 수 있답니다!)


* Star 이미지 다운받기  >>

star.zip


 

[삽입]-[그림]으로 다운로드 받은 "Star.png" 파일을 불러와 왼쪽에 배치해보았어요! 조금 더 신비로운 느낌이 들죠?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ptt강의_11

  

두번째 고급 레시피(?)를 위해 [삽입]-[도형]에서 [다이아몬드]를 삽입해주세요~ 마찬가지로 [서식]-[도형 윤곽선]은 '윤곽선 없음'으로 선택하시고, [우클릭]-[도형 서식]에서는 [단색채우기]를 선택해주세요! 이때, [색]은 흰색으로 변경하고, [투명도]를 조정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ptt강의_12


다이아몬드 서식을 모두 완성했으면, 이 다이아몬드를 하나 더! 복제(Ctrl+D)해서 겹친 상태로 배치해주세요. 아마 기존에 생각했던 투명도와는 달라졌을 건데요. 두 도형을 선택 후 [우클릭]-[개체서식]에서 [투명도]를 다시 조정하시면 된답니다. 여기에서는 90%로 조정했어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ptt강의_13


이제 이미지에 삽입할 텍스트를 삽입해 볼까요? [삽입]-[텍스트 상자]를 이용해 텍스트를 적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ptt강의_14

  

짠! 어때요~ 포토샵으로 작업한 것 같은 느낌이 물씬 나지 않나요? >_< 여기서 끝나기엔 아쉽다! 하시는 분들을 위해 이번엔 포토샵 같은 느낌의 표지와 어울리는 본문 내용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D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ptt강의_15


슬라이드를 하나 더 추가한 후, [우클릭]-[배경서식]에서 [단색 채우기]의 색을 어두운 회색으로 변경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ptt강의_16

 

[삽입]-[텍스트 상자]를 이용해 텍스트를 기입해주세요. 텍스트를 적은 후, [우클릭]-[도형서식]의 [텍스트 옵션]에서 [그라데이션 채우기]를 선택해주세요.


그라데이션 효과는 가장 처음 설정했던 그라데이션처럼 보라색, 파란색으로 배치해주세요. [종류]는 '선형'으로 하시고, [각도]는 각각의 텍스트마다 느낌이 다르니 어울리는 느낌으로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여기에서는 45도로 지정했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ptt강의_17

 

텍스트만 있으면 심심하니, 간단한 삼각 차트를 만들어볼거에요~ [삽입]-[도형]-[이등변삼각형] 3개를 만들어주세요. [서식]-[도형 윤곽선]은 '윤곽선없음'으로 선택하고, [도형 채우기]의 색은 해당 슬라이드에서 사용된 보라색, 파란색, 흰색으로 차례로 선택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ptt강의_18

 

[우클릭]-[도형 서식]에서 [투명도]를 하나씩 조정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ptt강의_19

  

이등변 삼각형의 크기를 각각 수치에 맞게 조정한 후, [삽입]-[텍스트 상자]를 이용해 데이터 값을 적어주시면~? 느낌 있는 차트가 완성된답니다! >_<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ptt강의_20


 

지금까지 포토샵으로 작업한 듯한 표지와 본문 내용의 PPT디자인 강의를 알려드렸습니다! 포토샵을 못한다고 좌절할 필요가 없을 것 같죠!? 영원한 직장인의 파트너! 파워포인트로 멋진 나만의 PPT 디자인을 완성해보세요~! :D



'친절한혜강씨' (http://leehyekang.com

삼성물산 건설부문과 함께하는 웹•프로그램 부문 파워블로거, '친절한혜강씨'의 친절한 PPT/엑셀 강의입니다.

*본 게시글의 내용은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공식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