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직장인 연말연시 회식] 술 마신 다음날! 숙취에 좋은 음식 BEST 4는?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5. 12. 28. 09:00

본문


연말연시에는 역시 다른 때보다 술자리가 훨씬 많기 마련이죠. 물론 과음하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지만, 흥겨운 분위기에서 술을 마시다 보면 주량보다 많이 마시는 경우도 많은데요. 오늘은 연말연시 술자리에서 과음한 여러분의 다음 날을 위해서 ‘숙취 해소에 좋은 음식’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평소 숙취 해소에 좋다고 알려진 음식부터 숨겨진 음식들까지! 함께 읽어보고 숙취 없는 상쾌한 아침을 보내세요. +_+



숙취 해소에 좋은 음식 : 콩나물 & 콩나물해장국

삼성물산건설부문_숙취해소음식_1


숙취 해소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음식은 바로 ‘콩나물’이시죠? 과음한 다음 날 아침, 얼큰한 콩나물 국을 먹은 경험은 다들 있으실 것 같은데요. 콩나물은 의사들이 인정한 최고의 숙취 해소 음식이라고 합니다. 콩나물에 들어있는 아미노산의 일종인 아스파라긴산이 알코올의 분해를 돕기 때문인데요. 특히! 아스파라긴산은 콩나물 꼬리 부분에 많다고 하니, 숙취 해소를 위해서는 꼬리부분을 제거하지 않고 먹어야겠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숙취해소음식_2


'콩나물 해장국'은 콩나물을 사용한 숙취 해소 음식의 대표주자인데요. 숙취 해소를 위해 콩나물해장국을 끓일 때, 최대한 염분을 줄이고 양질의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그러니 간을 너무 강하게 드시지 말아주세요~


숙취 해소에 좋은 음식 : 계란 & 계란말이

삼성물산건설부문_숙취해소음식_3


두 번째로 소개할 숙취 해소에 좋은 음식은 ‘계란’입니다. 계란에는 시스테인이라는 아미노산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이 성분이 알코올의 독소를 없애는 데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답니다. 계란으로는 할 수 있는 요리도 다양하고, 맛도 좋아서 아마 숙취 해소와 든든한 아침식사를 동시에 해결하기에는 완벽한 재료죠?

 

삼성물산건설부문_숙취해소음식_4


계란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숙취를 해소할 수 있는 요리로는 '계란말이'가 있습니다. 계란만 넣으면 심심하니, 집에 남아있는 당근, 양파 등 다양한 채소를 넣고 함께 만들어주시면 더욱 영양가 있는 숙취해소 음식이 될 거랍니다.


숙취 해소에 좋은 음식 : 아스파라거스

삼성물산건설부문_숙취해소음식_5


이번에 소개해드릴 숙취해소 음식은 많이 알려지지 않은 음식일 것 같은데요. 바로 ‘아스파라거스’입니다. 원래는 유럽의 왕실이 즐겨 먹던 귀한 채소였던 아스파라거스! 요즘은 대중화되면서 샐러드, 혹은 스테이크 사이드메뉴 등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음식입니다.


아스파라거스에는 어마어마한 양의 알코올 해독 성분이 있는데요. 앞서 소개 했던 콩나물의 무려 50배나 되는 아스파라긴 성분이 있다고 합니다.+_+ 또한, 아스파라거스에 함유된 풍부한 아미노산 성분은 알코올 분해뿐만 아니라 간세포까지 보호해준다고 하네요! 아마 아스파라거스가 더욱 대중화된다면 숙취 해소 음식의 1인자로 거듭나지 않을까요?


숙취 해소에 좋은 차 : 녹차, 꿀물, 감잎차 

삼성물산건설부문_숙취해소음식_6


마지막으로는 ‘숙취 해소에 좋은 차’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녹차’인데요, 녹차에 있는 카테킨 성분은 해독 작용에 탁월한 효과를 보여줍니다. 비타민C 보다 100배 정도 높은 항산화효과를 가진다고 하니, 정말 대단하죠?


삼성물산건설부문_숙취해소음식_7


꿀물’ 역시 항산화 성분을 가지고 있어 숙취로 인한 두통이 있을 때 꿀물을 마시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술 먹고 머리 아플 때 마시면 딱 좋겠네요! 취향에 따라 레몬과 생강을 섞어 레몬생강꿀차로 맛있게 숙취 해소해보세요~ 


마지막으로, ‘감잎차’는 타닌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서 위벽을 보호하고, 숙취를 해소해줍니다. 아침에 해장을 제대로 못한 분들이라면 방금 소개해드린 차로 한 잔 마시며 속을 달래보는 건 어떨까요?


* Tip) 숙취 해소에 관한 오해: 피자나 짜장면 등 기름진 음식이 해장에 도움이 되나요?

느끼한 음식이 해장에 좋다는 이야기, 한번쯤 들어보셨을 것 같은데요. 스파게티나 햄버거, 피자 등 단순 당질이 많이 있는 패스트푸드는 사실 해장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심지어 지나치게 느끼한 음식은 술을 마셔서 기능이 저하된 위장에 부담을 주기 때문에 더욱 좋지 않다고 해요. 또한, 염분이 높거나 기름진 음식으로 해장하려고 하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니라는 것! 함께 기억해두세요~ :-D



지금까지 삼성물산 건설부문과 함께 술 자리가 많아지는 연말을 맞아, 술 마신 다음날! 숙취해소법으로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았습니다. 숙취 해소 음식의 대표주자 콩나물부터 숨겨진 에이스, 아스파라거스까지! 올해 송년회와 신년회는 숙취걱정이 없으셨으면 좋겠네요. 오랜만에 즐거운 자리를 갖는 것은 좋지만, 다음 날 숙취를 남길 정도로 과음하는 것은 항상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D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