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전기 방지] 따끔따끔, 찌릿찌릿! 겨울철 정전기 없애는 법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5. 12. 17. 09:00

본문


겨울이 되면 우리를 찾아오는 불청객이 한 가지 있죠. 바로, ‘정전기’인데요. 정전기는 따끔따끔, 찌릿찌릿! 예상치 못한 순간에 생기곤 합니다. 특히 손과 손이 닿을 때, 스웨터를 벗을 때 저절로 몸이 움츠려 들곤 하는데요. 모두 이런 경험 한 번쯤은 있으시지 않나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이렇게 겨울철, 일상 속 짜증 유발자! ‘정전기 방지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꼼꼼하게 읽어보시고 정전기 없는 평온한 겨울을 보내기로 해요! >_<



찌릿찌릿, 겨울철 머리 정전기 없애는 법!

삼성물산건설부문_정전기방지법_1


겨울철 정전기가 가장 잘 일어나는 부위는 머리카락이 아닐까요? 가장 먼저 머리 정전기를 없애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겨울에 머리를 감고 멋지게 스타일링을 했지만, 머리 정전기가 발생하면 바로 머리모양이 망쳐집니다. 정전기로 부스스한 머리가 되지 않기 위해서는 우선 더운 바람보다는 찬바람으로 머리를 말려주세요! 그리고 머리가 건조하지 않도록 헤어 에센스를 발라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정전기방지법_2


또한 마지막으로, 정전기가 잘 일어나는 플라스틱이나 고무로 만들어진 빗보다는 나무로 된 빗을 사용해주세요! 위 세 가지 중 하나라도 실천해보면 확연히 가라앉은 정전기를 체감하실 수 있을 거예요~!


따끔따끔, 겨울철 손 정전기 제거하는 법!

삼성물산건설부문_정전기방지법_3


다음은 ‘손에 일어나는 정전기 방지법’입니다. 연인과 손을 잡거나, 누군가와 악수할 때, 또는 물건을 만질 때도 피할 수 없는 것이 바로 손 정전기죠. 손에 발생하는 정전기를 없애는 방법으로는 손에 입김을 불거나, 핸드크림 등을 발라 보습을 더해주면 정전기가 훨씬 나아진다고 합니다.


또한, 자동차 등 금속 소재의 손잡이를 잡을 때에도 정전기가 빈번히 발생되는데요. 이럴 때는 문을 열기 전! 열쇠나 막대기로 문을 톡!톡! 쳐보세요. 마법처럼 정전기가 빠져나가게 된다고 하는데요. 이제 더 이상 정전기 때문에 따끔따끔 고생할 필요 없겠죠? +_+ 


스웨터, 니트, 등 옷 정전기 방지 하는 방법!

삼성물산건설부문_정전기방지법_4


겨울철 정전기로 고생하는 순간 중 옷 입을 때 발생하는 정전기 또한 빼놓을 수 없습니다. 많은 옷 중에서도 합성 섬유로 된 옷은 정전기가 더 많이 나는데요. 옷 정전기를 방지 하기 위해 세탁 시 섬유유연제를 사용해주세요. 또한, 옷을 입기 전 정전기 방지 스프레이를 뿌려주는 것이 가장 간단한 해결 방법이랍니다.


이 외에도 외출 30분 전, 입을 옷을 욕실에 잠시 걸어둬 보세요! 욕실 내의 습기가 옷에 스며들어 정전기를 방지해준답니다. 또한, 옷을 보관할 때에 옷 사이에 신문지나 클립, 동전을 넣어두면 정전기를 더욱 효과적으로 방지 할 수 있습니다. :)


빨래건조로 실내 정전기 예방하는 방법!

삼성물산건설부문_정전기방지법_5


마지막으로 소개할 것은 ‘실내 정전기 방지법’입니다. 앞서 다른 정전기들을 방지했던 원리와 같이 실내의 습도를 높여 정전기를 방지하는 방법인데요. 겨울철 건조한 실내 공기를 없애기 위해서 가습기를 사용해보세요! 가습기가 없다면 젖은 빨래를 걸어두거나 화분을 두는 방법도 효과적으로 실내 습도를 조절하는 방법입니다. 


겨울철에는 실내 적정 습도는 60% 정도로 유지하는 것이 최적의 상태인데요. 건조한 실내는 피부에도 좋지 않으니 항상 적정한 습도를 지켜주시기 바랄게요!


* TIP) 가전제품은 식초에 살짝 적신 수건으로 닦아주기

가전제품을 만지다가 따끔! 정전기를 경험하셨다면, 식초 몇 방울로 정전기를 해결해보세요~ 마른 수건에 식초에 살짝 적혀 가전제품을 수시로 닦아주면 정전기를 방지할 수 있답니다!


오늘은 이렇게 한겨울의 불청객 ‘정전기’를 방지하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훨씬 간단한 방법으로 정전기를 해결할 수 있다는 걸 알게 되었는데요. 드디어 부스스한 머리도, 옷 입을 때마다 괴롭던 찌릿함도 없이 편안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겠네요! 올 겨울은 정전기 없이 모두 편안한 겨울 보내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