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친절한혜강씨] 블러효과를 이용한 모스트스런 PPT 디자인 강의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5. 11. 30. 09:00

본문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ppt강의_1


안녕하세요! 이번 친절한혜강씨와 함께하는 PPT 디자인 강의는 사진과 블러 효과를 200% 활용하는 강의입니다. 점점 난이도가 높아지는 경향이 없지 않아 있지만(?) 세련된 느낌으로 모~스트스러운 PPT디자인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D 다들 주목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ppt강의_2


먼저 파워포인트 배경으로 사용할 사진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저는 상업적으로 사용 가능한 무료 사진 다운로드 사이트(https://unsplash.com) 에서 다운 받았습니다. :-D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ppt강의_3


이미지를 다운 받으셨으면, [삽입]-[그림]을 이용해 이미지를 삽입하여 슬라이드 가로 길이에 맞게 사진의 크기를 키워주세요! 보통 슬라이드 크기와 사진의 크기가 잘 맞지 않을 거예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ppt강의_4


슬라이드에 이미지를 ‘딱’ 맞게 위치하기 위해 이미지 선택 후 [서식]-[자르기]를 선택하여 크기에 맞게 이미지를 잘라주세요. 자르기를 완료하셨으면 이미지 바깥쪽으로 마우스를 클릭해 마무리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ppt강의_5

 

블러(흐리게)효과를 내기 위해 이미지를 하나 더 복제하겠습니다! 이미지 선택 후, 복제(Ctrl+D)를 눌러주세요~ ^^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ppt강의_6


위에 올려진 복제 이미지를 선택 후, [서식]-[꾸밈효과]에서 [흐리게]를 선택합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ppt강의_7

 

흐리게 정도를 조정하기 위해 이미지를 오른쪽마우스로 클릭하여 [그림서식]에서 [효과]-[꾸밈효과]에서 [반경]을 '100'으로 변경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ppt강의_8


다음으로 이미지의 모서리를 둥글게 바꾸어 보겠습니다. 이미지 선택 후, [서식]-[자르기]의 확장메뉴를 누르고 [도형에 맞춰 자르기]에서 [모서리가 둥근 직사각형]을 선택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ppt강의_9

 

이미지의 모서리가 둥글게 변했죠? 이때 노란점을 드래그하면 모서리의 둥글기의 정도를 조정할 수 있어요! 끝에만 살짝 둥글게 조정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ppt강의_10


한 쪽에 강조를 둘 직사각형을 만들어볼게요~ [삽입]-[도형]-[모서리가 둥근 직사각형]을 선택한 후, 흐린 이미지의 세로 길이에 맞게 만들어주고, 노란점을 이용해 둥글기 정도를 조정합니다.


세로 길이를 맞춘 후, [우클릭]-[도형 서식]에서 [단색 채우기]를 선택하여 [색]은 검은색으로! [투명도]는 '60%' 정도로 변경해주세요! 또, [서식]-[도형 윤곽선]은 '윤곽선 없음'으로 선택합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ppt강의_11

 

모서리가 둥근 직사각형의 오른쪽 부분의 둥글기 없애기 위해 [삽입]-[도형]-[직사각형]을 만들어 자르고 싶은 위치에 덮어주세요! 다음으로, 모서리가 둥근 직사각형 선택 후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직사각형을 선택합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ppt강의_12


[서식]-[도형 삽입]그룹의 [도형병합]-[빼기]를 선택합니다. (* 이때, 도형 빼기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2007 버전이라면 굳이 빼기를 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ppt강의_13

 

이제 강조를 준 부분에 알맞은 인덱스를 [삽입]-[텍스트 상자]를 이용해 텍스트를 입력해주세요. 항목별로 따로 작성한 후, [홈]-[정렬]-[맞춤] 메뉴를 통해 정렬해주는 것이 간격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답니다. :-D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ppt강의_14


이제 각 인덱스 항목을 나타내줄 픽토그램을 [삽입]-[그림]을 이용해 삽입해주세요~ (*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픽토그램 사이트(http://flaticon.com)입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ppt강의_15


검은색 PNG 파일이라면 흰색으로 변경하기 위해 이미지 선택 후 [우클릭]-[그림서식]-[그림 보정]에서 [밝기]를 '100%'를 하나씩 변경해주세요! 검은색을 흰색으로 변경할 수 있는 꿀팁! 이죠?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ppt강의_16


픽토그램의 크기를 알맞게 변경한 후, 인덱스 텍스트 옆에 배치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ppt강의_17


하이라이트를 줄 인덱스 항목을 표시해볼까요? [삽입]-[도형]-[직사각형]을 선택한 후 검은 도형과 가로 길이를 동일하게 해 만들어줍니다. 


[서식]-[도형 윤곽선]은 '윤곽선 없음'으로 하고, [우클릭]-[도형 서식]에서 [단색채우기]의 [색]을 회색으로 변경 후 [투명도]를 30% 정도로 변경합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ppt강의_18


픽토그램과 텍스트를 드래그로 선택한 후, [우클릭]-[맨 앞으로 보내기]를 선택 해 도형보다는 위에 배치되게 합니다. 하이라이트 주고 싶은 텍스트 부분에 도형을 배치해주세요.

 

슬라이드가 바뀔 때마다 하이라이트를 주는 도형의 위치를 변경하면 좋겠죠? :)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ppt강의_19


이제 본문의 텍스트와 픽토그램 등을 이용해 내용을 구성하면 됩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ppt강의_20


이번엔 막대 그래프를 표현해볼게요. [삽입]-[도형]-[모서리가 둥근 직사각형]을 선택하고 [서식]-[도형 윤곽선]은 '윤곽선 없음' [도형 채우기]는 '흰색'으로 변경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ppt강의_21


그래프 수치를 나타내줄 원은 [삽입]-[도형]-[타원]을 이용해 만들고, [서식]-[도형 채우기]-[스포이트]를 이용해 원 주변의 색을 찍어 비슷한 색으로 만들어주세요. [도형 윤곽선]은 '흰색'으로 '3pt'로 변경합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ppt강의_22

 

해당 도형은 총 3개 복제(Ctrl+D)하여 직사각형 위에 잘 배치합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ppt강의_23


그래프 왼쪽에 남은 공백에 설명할 내용을 넣어서 마무리해주면, 블러효과를 활용한 PPT 디자인 완성!


친절한혜강씨와 함께한 블러효과를 이용한 파워포인트 강의! 모두 완성하셨나요? 기존에 보았던 파워포인트와는 다른 방식으로 표현해 볼 수 있겠죠? 강의를 참고하여 알려드린 내용보다 더욱 감각적이고 세련된 여러분만의 PPT 디자인을 만들어 보세요!



'친절한혜강씨' (http://leehyekang.com

삼성물산 건설부문과 함께하는 웹•프로그램 부문 파워블로거, '친절한혜강씨'의 친절한 PPT/엑셀 강의입니다.

*본 게시글의 내용은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공식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