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친절한혜강씨의 PPT강의] 멋진 브러쉬 소스에 이미지 왜곡 없이 합성하기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5. 12. 8. 09:00

본문


안녕하세요! 이번 파워포인트에서는 브러쉬 모양의 소스에 멋진 이미지를 왜곡 없이 채워넣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보통 기존 도형에 이미지를 채워넣으면 모양이 찌그러져 예쁘지 않죠! 이번 강의를 통해 이미지 왜곡을 극복해볼까요~?

   



먼저 빈 슬라이드에서 [우클릭]-[배경서식]을 선택한 후, [단색 채우기]-[색]을 은은한 회색으로 변경해주세요.

  


이번 PPT 디자인 강좌에서 가장 필요한 준비물은 브러쉬 모양의 소스겠죠? 사실 이런 모양을 파워포인트에서 만들 수도 있긴 하겠지만 힘들답니다.. (ㅠ) 일러스트에서 작업하면 조금 쉽긴 하지만 그래도 힘든 건 마찬가지죠~ 이럴 땐! 기존의 소스를 활용하는 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

 

* 브러쉬 모양 다운로드 >  클릭

출처 표기 후 상업적으로 사용 가능한 브러쉬입니다. 

 



다운받은 브로쉬 모양은 도형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그림을 채워 넣을 수 있어요! 브러쉬 도형을 삽입하여 선택한 후, [우클릭]-[도형서식]에서 [그림 또는 질감 채우기]를 선택해주세요. 그 다음 [다음에서 그림 삽입]에서 [파일]을 선택해주세요!

 


맘에 드는 사진을 넣었는데, 비율이 맞지 않아서 사진이 찌그러져 삽입이 되죠? 바로 이 부분이 브러쉬 효과 PPT 디자인 강의의 포인트입니다! 원하는 이미지의 비율을 유지하면서 브러쉬 모양에 삽입해보도록 할게요~

 


브러쉬 모양을 다시 원래 상태로 돌려주세요. 사진을 도형 안에 그대로 넣으면 사진 왜곡이 일어나니 지금부터 다른 방법으로 넣어보겠습니다.

 


브러쉬 원본을 삭제하지 않은 상태에서, 슬라이드에 [삽입]-[그림]을 이용해 활용할 사진을 삽입해주세요.




 

사진을 선택한 후, [서식]-[자르기]를 선택하여 브러쉬와 같은 비율, 크기로 잘라주세요. 사진을 브러쉬 위에 두고 자르면 밑에 도형이 보이니 맞추기는 어렵지 않아요! 자르기 크기를 조정했으면 이미지 바깥쪽을 클릭해 자르기를 마무리해주세요~

 

 

자른 이미지는 복사(Ctrl+C)해주세요.

  


다시 브러쉬 도형을 선택한 후, [우클릭]-[도형서식]-[그림 또는 질감 채우기]를 선택한 하여 [다음에서 그림 삽입] 중 [클립보드]를 선택해주세요! 클립보드 선택 시, 복사(Ctrl+C)했던 그림이 들어가게 됩니다. :)

 


이미지가 왜곡되지 않은 상태에서 브러쉬 안에 딱 들어갔죠? ^^ 그럼 처음 삽입한 이미지 원본은 선택 후 삭제(Ctrl+D)해주세요.

 

 

이제 예쁘게 이미지가 삽입된 브러쉬 도형 아래에 타이틀을 입력하면 되겠죠? [삽입]-[텍스트 상자]를 이용해 알맞은 텍스트를 기입해주세요~ 저는 [KoPub돋움체]라는 폰트를 사용습니다.




 

여기서 마무리하기엔 약간 아쉬운 느낌이 들죠? 타이틀 폰트 색도 브러쉬 이미지와 비슷한 느낌의 색상으로 맞춰 볼게요! 텍스트를 드래그로 모두 선택하거나 전체선택(Ctrl+A)한 후, [우클릭]-[텍스트 효과 서식]을 선택해주세요.

 

* 만약 텍스트효과 서식이 뜨지 않는다면, 빨간줄이 그어져 있어서 그렇답니다. [우클릭]-[사전에 추가]를 먼저 한 후 해주세요!

 


[그라데이션 채우기]를 선택하여 [종류]는 '선형', [각도]는 '90도'해주세요. 그라데이션 중지점은 2개만 양 끝에 배치할 수 있도록 중간에 있는 중지점은 선택 후 삭제 해주세요!


 

양 끝에 중지점이 두 개가 되었죠? 이제 색을 자연스럽게 변경해볼게요!

 


중지점을 선택한 후 [색]-[스포이트]를 선택해서 사진에 있는 색을 추출합니다. 


*스포이트 기능은 2013 버전 이상만 가능해요! 2013 보다 하위 버전이라면, 비슷한 색을 직접 찾아서 선택합니다.



중지점 색을 사진에서 추출해서 다르게 하니 텍스트가 자연스러워졌죠? :)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몽환적인 분위기까지 낼 수 있는 팁도 알려드릴게요~ [삽입]-[도형]-[타원]을 선택한 후, Shif키를 누른 채 원을 만들어주세요. 


* Shift키를 누른 채 도형을 드래그 하면, 완벽한 구 모양이 된답니다~



원을 만들었다면, 원을 오른쪽 클릭하여 [서식]-[도형 윤곽선]에서 '윤곽선 없음'으로, [도형채우기]는 '흰색'으로 변경해주세요. [투명도]또한 20%정도로 조정해주시기 바랍니다.

  


만든 원은 크기를 달리하여 적절하게 배치해주면,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느낌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D



이번 PPT 템플릿 디자인 강의에서는 브러쉬 소스와 이미지를 활용하여 멋진 PPT디자인을 완성해보았습니다. 어떠셨나요? 차근차근 따라 해보니 생각했던 것 보다 어렵지 않죠? 평소 컴퓨터를 만지지 못한다고 PPT 디자인을 미뤄왔다면 이번 PPT준비는 직접 준비해보는 건 어떠세요? >_< 그럼, 다음 강의에도 더욱 알찬 PPT강의로 찾아 뵙겠습니다!



'친절한혜강씨' (http://leehyekang.com)

삼성물산 건설부문과 함께하는 웹•프로그램 부문 파워블로거, '친절한혜강씨'의 친절한 PPT/엑셀 강의입니다.

*본 게시글의 내용은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공식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