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세계 겨울 전통 음식 여행] 추위를 달래줄 세계의 이색 겨울 음식은?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5. 11. 27. 09:00

본문


본격적으로 겨울날씨에 접어든 요즘, 제일 좋아하는 겨울 음식은 무엇인가요? +_+ ‘겨울’ 하면 떠오르는 음식은 무엇인가요? 보통 우리나라의 따뜻한 국밥이나 일본의 우동한 그릇이 생각날 것 같은데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많이 알려진 겨울 음식이 아닌 조금은 특별한 ‘세계의 이색 겨울 음식’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세계 각지의 사람들은 어떤 음식을 먹으며 겨울 추위를 달래고 있을지 함께 알아보기로 해요~!



1. 베트남, 쌀국수: 향긋하고 진한 고기 육수가 일품!

삼성물산건설부문_겨울음식추천_1

▲ 사진출처: Pixabay


시작은 조금은 평범하게 해볼까요? 가장 먼저 겨울에 생각나는 이색 음식으로 ‘베트남 쌀국수’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베트남은 사시사철 더운 나라이지만, 베트남의 전통 음식인 쌀국수는 이미 베트남을 넘어 많은 나라에서 겨울에 사랑 받고 있는 음식이죠. 


고기를 우려낸 국물과 아삭아삭한 숙주와 고수를 곁들여 먹으면 추운 겨울도 든든하게 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진하게 우려낸 국물과 향긋한 고수의 조화가 끝내주는데요. 따끈하고 향긋한 쌀국수로 겨울의 추위를 사르르 녹여 보시는 건 어떨까요?


2. 벨기에, 물르: 겨울이 제철인 홍합으로 즐기는 맛있는 겨울!

삼성물산건설부문_겨울음식추천_2

▲ 사진출처: Wikipedia


다음 세계의 이색 겨울 먹거리는 벨기에 전통음식인 ‘물르(Moules)’입니다. 벨기에는 이미 미식가의 나라로 소문이 난 곳인데요. 이런 벨기에의 전통음식인 물르는 홍합을 주재료로 사용하여 화이트와인과 마늘, 파 등을 함께 끓여 만든 요리입니다.


홍합은 미네랄과 비타민D가 풍부해서 여성이나 성장기 어린이의 영양보충에도 적격이라고 합니다. 특히, 홍합은 겨울에 제철을 맞는데요. 물르를 겨울에 먹으면 속을 더욱 든든하게 해주겠죠? 겨울철 건강관리에도 좋은 벨기에의 전통음식 물르, 한 번쯤 꼭 먹어보고 싶은 겨울 음식이네요!


3. 스위스, 퐁뒤: 따뜻한 치즈에 퐁~당!

삼성물산건설부문_겨울음식추천_3

▲ 사진출처: Pixabay


세 번째 세계의 겨울 전통음식은 스위스의 전통음식인 ‘퐁뒤(Fondue)’입니다. 퐁뒤는 과거에 겨울철 동안 딱딱해진 빵과 치즈를 먹기 위해서 생겨난 요리라고 하는데요. 지금은 치즈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많이 생기면서, 추운 겨울뿐만 아니라 언제든지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음식으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겨울음식추천_4

▲ 사진출처: Wikimedia


퐁뒤 만드는 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화로 위에 냄비를 두고 치즈를 녹이고, 곡식가루와 백포도주를 약간 섞습니다. 그리고 꼬챙이를 사용해서 마른 바게트를 찍어 먹으면 되는 거죠! 별다른 조리법 없이도 퐁뒤를 만들 수 있다니, 친구들과 연말파티를 할 때, 집에서 간단하게 시도해 볼만한 요리이지 않나요? 분위기도 한 층 럭셔리해질 거예요! :-D


4. 러시아, 보르시치: 옛 선조의 지혜가 돋보이는 겨울 음식!

삼성물산건설부문_겨울음식추천_5

▲ 사진출처: Wikipedia


마지막 겨울 이색 전통 음식은 러시아의 ‘보르시치(Borshch)’입니다. 러시아는 추운 날씨를 견디기 위한 국물 음식과 보드카로 유명합니다. 겨울의 나라답게 러시아는 겨울 음식이 많이 발달했겠죠?


그 중, 보르시치는 이런 러시아의 혹독한 날씨와 깊은 관련이 있습니다. 보르시치는 홍당무를 주재료로 사용하여, 고기를 함께 넣고, 사워 크림이나 마요네즈를 끼얹어 먹는 수프종류의 음식입니다. 척박한 땅에서도 잘 자라는 당근, 감자 등 뿌리채소를 활용한 지혜가 돋보이는 음식이죠. 러시아는 국토가 넓은 만큼 지역마다 특색 있는 보르시치가 발달했다고 하네요! 마치 우리나라 김치도 지방마다 담그는 법이 다른 것처럼 말이에요!



오늘은 이렇게 세계 각지의 다양한 겨울 전통 음식을 알아보았습니다. 각각 나라마다 환경과 전통에 따라서 겨울 음식에도 큰 차이가 있었는데요, 생각보다 조리법이 어렵지 않으니 따끈한 겨울 음식이 먹고 싶을 때는 한번쯤 따라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세계 겨울 음식과 함께 따뜻한 겨울 보내세요~! XD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