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색 겨울 스포츠] 겨울을 좀 더 색다르게! 특별하게 즐기는 방법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5. 11. 23. 15:03

본문


겨울 스포츠! 하면 스키나 스노우보드가 떠오르는데요. 최근에는 겨울에 즐길 수 있는 스키나 스노우보드말고도 특별한 겨울 스포츠가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만큼 겨울 스포츠는 다양해 지고 있는데요. 세계 사람들은 어떤 방법으로 겨울을 즐기고 있을까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평범함을 거부하는 분들께 딱(!) 맞는 세계의 겨울 이색 스포츠를 소개시켜드리려 합니다. 평범한 겨울 스포츠말고 뭔가 특별한 것을 찾고 계신다면, 오늘 함께 추운 겨울을 후끈하게 만들어줄 이색 겨울 스포츠를 찾아 떠나보겠습니다! +_+



1. 정상을 향해 올라라! 빙벽등반

삼성물산건설부문_이색겨울스포츠_1

▲ 사진출처: Wikimedia


겨울에 할 수 있는 익스트림 스포츠 중, 높은 난이도를 요하는 활동인 것 같은데요. 바로 ‘빙벽등반’입니다! 암벽 등반보다는 한 단계 높아진 난이도로, 말 그대로 얼음을 타고 올라가는 스포츠인 빙벽등반은 꽁꽁 언 얼음에서 해야 안전하답니다. 


대부분 자연폭포를 등반한다고 하는데요. 상상만으로도 아찔한데요. 위험한 레포츠인 만큼 안전장비를 철저히 하고, 자신의 수준에 맞는 난이도부터 차근차근 도전해야겠죠?




2. 씽씽~ 설원을 달려라! 개썰매

삼성물산건설부문_이색겨울스포츠_2

▲ 사진출처: Pixabay


두 번째로 소개할 이색 겨울 스포츠는 ‘개썰매’입니다. 광활한 설원을 질주하는 시베리안 시베리안 허스키와 말라뮤트를 본다면, 그 속도감에 압도될 텐데요. 보통 8마리가 끄는 개썰매의 평균 속도는 시속 20km라고 합니다. 썰매 위에 몸을 맡기며 설원을 달리는 개썰매는 얼마나 짜릿할까요? 상상만으로도 흥분되네요! >_<


개썰매가 세계의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으면서 매년 3월, 알래스카에서는 '아이디타로드'가 열린답니다. 아이디로드는 쉽게 말하여 개썰매 경주 대회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영하 40~50도의 추운 알레스카에서 1.600km 를 달리는 극한의 경기지만, 해를 거듭할수록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는 세계적인 대회랍니다. +_+


  

3. 하늘과 설원을 동시에 누빈다! 스노우카이딩

삼성물산건설부문_이색겨울스포츠_3

▲ 사진출처: Wikimedia


다음으로 소개할 이색 겨울 스포츠는 ‘스노우카이딩’입니다. 조금 생소한 이름일 수 있는데요. 스노우카이딩은 스노우보드와 패러글라이딩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독특한 레포츠입니다. 스노우 보드에 패러글라이딩 낙하산을 달아서, 스노우보드의 속도감과 패러글라이딩의 하늘을 나는 기분을 동시에 느낄 수 있게 하는 것이죠!


 

삼성물산건설부문_이색겨울스포츠_4

▲ 사진출처: Flickr


특히 거센 겨울바람을 타고 최대로는 건물 20층 높이까지 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스릴이 넘치는 스포츠인 만큼 안전한 착지가 중요하답니다.


4. 눈 위를 달리는 오토바이! 스노모빌 

삼성물산건설부문_이색겨울스포츠_5

▲ 사진출처: Wikimedia


마지막으로 소개할 이색 겨울 스포츠는 ‘스노모빌’입니다. 눈 위를 달리는 오토바이라고 생각하시면 이해하기 쉬울 것 같은데요. 스노모빌은 눈 위에서 잘 달릴 수 있도록 무한궤도를 설치한 오토바이와 같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이색겨울스포츠_6

▲ 사진출처: Flickr


겨울을 즐기고 싶지만, 몸을 쓰는 운동은 귀찮은 분들에게 스노모빌은 속도감과 겨울 레포츠의 장점을 동시에 선사하는 멋진 겨울 스포츠인 것 같은데요? 운전방법도 간편해서 초보자도 손쉽게 탈 수 있다고 하네요! :)


 

이번 포스트에서는 삼성물산 건설부문과 함께 겨울을 좀 더 색다르게,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세계의 이색 겨울 스포츠를 알아보았습니다. 꽁꽁 언 빙벽을 타고 오르는 빙벽등반, 속도감이 넘치는 개썰매, 하늘을 나는 스노우카이딩, 그리고 스노모빌까지! 우리가 몰랐던 겨울 스포츠의 종류가 생각보다 훨씬 다양한 것 같네요! 올 겨울엔 춥다고 집에 만 있지 말고, 겨울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겨울 스포츠의 세계로 빠져보시는 건 어떨까요? +_+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