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세계 이색 테마 여행] 자판기, 어디까지 뽑아봤니? 세계의 이색 자판기

Story Builder/건설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5. 9. 8. 16:03

본문


이번 포스트에서는 우리가 일상 속에서 흔하게 찾아볼 수 있는 ‘자판기’에 대해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자판기에 대한 개념은 놀랍게도 고대 그리스 시대부터 존재했다고 하는데요. 동전을 넣으면 물을 배출하는 장치가 바로 자판기의 시초라고 하네요! 


자판기가 본격화된 것은 1880년대 츄잉껌을 판매하기 위해서 발명되었다고 하는데요. 그 이후 자판기는 슬롯머신과 핀볼머신의 개발에도 영감을 주었고, 지금도 그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자판기의 끝없는 진화! 세계의 이색 자판기들을 함께 보실까요~? XD 

 

세계 이색 자판기 #1. 컵케이크 자판기 

삼성물산건설부문_이색자판기_1

▲ 사진출처: Flickr


첫 번째 이색 자판기는 바로 ‘컵케이크 자판기’, 일명 컵케이크 ATM입니다! 컵케이크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가보고 싶을 만큼 핑크~핑크한 예쁜 자판기죠? 컵케이크 자판기는 시카고에서 손꼽히는 유명 컵케이크 가게에서 만든 자판기랍니다. 


컵케이크 ATM은 한 번에 컵케이크를 600개씩 보관할 수 있고, 실제 매장에서 판매하는 가격보다 비싸다고 하는데요. 컵케이크 자판기는 대기 시간이 없이 24시간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컵케이크 ATM은 베버리 힐스와 시카고에 위치하고 있으니 컵케이크와 같이 달콤한 디저트를 사랑하시는 분들이라면 놓치지 마세요~! 




세계 이색 자판기 #2. 금 자판기 

삼성물산건설부문_이색자판기_2

▲ 사진출처: Wikimedia


자판기에서 금을 판매한다면 믿으시겠나요? 아랍에미리트 공화국의 수도, 아부다비에서 금을 판매하는 자판기, ‘Gold to go’가 나타났습니다! 이 자판기는 한 독일 회사에 의해서 발명되었는데요. 아랍에미리트 이후로 유럽과 북미지역 쪽에도 설치가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한국에 설치된다면 서울 종로에 설치될까요? :)


골드바의 모양을 한 금자판기 ‘Gold to go’에서는 1g, 2.5g, 5g 등 각기 다른 무게의 금을 선택할 수 있고, 코인 모양으로 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금의 시세를 보여주고 있으니 자판기에서 산다고 해서 크게 손해 볼 일은 없을 것 같네요!




세계 이색 자판기 #3. 우산 자판기 

삼성물산건설부문_이색자판기_3

▲ 사진출처: Flickr


다음 자판기는 바로 자판기 천국이라고 불리는 일본의 자판기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일본은 자판기 문화가 다른 나라보다 훨~씬 발달해서 넥타이나 튀김 요리, 심지어 빙수까지 자판기로 구매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번에 소개드릴 자판기는 ‘우산 자판기’입니다!


모두 갑자기 내리는 소나기에 당황하거나, 비 오는 날 우산을 깜빡(!) 잊어서 당황했던 경험 있으시죠? 이 우산 자판기는 다양한 색깔의 3단 우산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3단 우산뿐만 아니라 비닐우산까지 다양한 가격과 종류를 골고루 갖추고 있는 자판기도 있다고 하니, 일본 사람들은 비 오는 날에 우산을 두고 나왔어도 걱정할 일은 없겠죠?




세계 이색 자판기 #4. 낚시 미끼 자판기 

삼성물산건설부문_이색자판기_4

▲ 사진출처: Wikipedia


모두 낚시 좋아하시나요?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이색 자판기는 바로 ‘낚시 미끼 자판기’입니다! 이 낚시 자판기는 미국에 설치되었는데요. 낚시 장비와 300여종의 살아 있는 미끼를 판매한답니다. 


낚시의 정석은 밤 낚시라는 말이 있듯, 밤 낚시를 즐기다가 미끼가 떨어진 강태공들에게 꼭 필요한 자판기인 것 같네요~! 진정한 낚시 매니아들에게 꼭 필요한 MUST HAVE ITEM으로 임명합니다!~




지금까지 삼성물산 건설부문과 함께 세계의 이색 자판기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재미있으셨나요? 언제 어디서나 편리함을 제공해주는 자판기가 없다면, 아마 세상은 조금 불편해졌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점점 새로운 기술로 어떤 자판기가 새롭게 등장하여 우리에게 편리함을 제공할지 정말 기대됩니다! XD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