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헝가리 건축 이야기] 영웅광장부터 세체니온천, 어부의 요새까지! 부다페스트 여행기

Story Builder/건설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5. 8. 26. 09:00

본문


지난번에는 동유럽의 오스트리아(링크)를 소개해드렸었는데요. 기억하시나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동유럽의 또 다른 나라! ‘헝가리’로 가보려고 합니다! 헝가리의 수도, 부다페스트는 ‘도나우의 진주’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만큼 아름답다는 뜻이겠죠? 지금부터 헝가리에서 놓칠 수 없는 눈부신 여행지 4곳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_<



헝가리 부다페스트 여행지 #1. 국회의사당

삼성물산건설부문_헝가리여행지_1

▲ 사진출처: Flickr 


국회의사당은 부다페스트의 랜드마크라고 할 수 있죠! 헝가리의 국회의사당은 부다페스트의 멋진 야경을 수놓는 핵심 포인트이기도 합니다. 또한, 영국의 빅벤 국회의사당에 이어 세계에서 2번째로 큰 국회의사당이라고 하는데요. 멀리서 바라보지 않는 이상, 한 눈에 담기도 힘들겠죠? 

 


삼성물산건설부문_헝가리여행지_2

▲ 사진출처: Flickr 


헝가리의 건국 천 년을 기념하며 세워진 국회의사당의 외벽에는 역대 통치자들의 동상이 세워져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내부에는 700여개의 집무실이 있으며 지붕도 300개가 넘는 첨탑으로 꾸며져 있다고 하는데요. 국회의사당의 요소 하나하나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헝가리 부다페스트의 국회의사당은 슬픈 역사를 가지고 있는 곳이기도 한데요. 1956년 혁명 당시, 부다페스트 시민들이 헝가리의 민주화를 요구하던 의회정치의 현장이 바로 이곳이랍니다. 헝가리 국회의사당에서 부다페스트의 야경을 즐김과 동시에, 세계사를 되새겨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 여행을 더욱 가치 있게 보내는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헝가리 부다페스트 여행지 #2. 영웅광장 

삼성물산건설부문_헝가리여행지_3

▲ 사진출처: Flickr 


유럽은 어딜 가든 광장이 잘 발달되어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 헝가리에서 소개드릴 광장은 바로, 부다페스트의 영웅광장입니다. 헝가리 영웅광장은 1896년에 지어졌으며, 광장 중앙에는 36m의 커다란 기둥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 기둥의 꼭대기에는 아름다운 가브리엘 대천사 조각상이 있는데요. 마치 영웅광장을 수호하는 것 같지 않나요? >_<


부다페스트 영웅광장에는 헝가리의 역대 왕과 영웅들이 연대순으로 조각되어있습니다. 천천히 둘러보면 헝가리의 역사를 함께 배울 수 있겠죠? 영웅광장 또한, 앞서 소개해드린 국회의사당과 마찬가지로 혁명의 중심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서 영웅광장에서는 매년 중요한 기념행사가 열린답니다. 헝가리 국민의 정신이 이곳에 모두 집결해 있는 것만 같은데요.  이곳 헝가리 영웅광장에서 천천히 산책하면서 헝가리의 에너지를 충전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헝가리 부다페스트 여행지 #3. 세체니 온천 

삼성물산건설부문_헝가리여행지_4

▲ 사진출처: Flickr 


헝가리가 ‘온천’으로 유명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헝가리 온천수는 다른 지역의 온천수가 비교하여 풍부한 미네랄을 자랑합니다. 따라서 ‘부다페스트’ 하면 ‘온천’을 빼놓을 수 없는 것이죠! 그 유명세답게 부다페스트에는 100개가 넘는 온천들이 자리잡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세체니 온천은 가장 인기가 많은 곳으로, 유럽에서 가장 큰 규모의 온천이기도 합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헝가리여행지_5

▲ 사진출처: Flickr 


헝가리 세체니 온천은 1930년대부터 시작된 곳으로 네오바로크 양식의 고풍스러운 노란색 건물이 특징인데요. 12개의 넓은 온천탕으로 갖추어져 있어 여유 있게 온천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세체니 온천은 영웅광장을 지나 시민공원 안쪽으로 걸어가다 보면 금방 도착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세체니 온천에서 주의하실 점이 있는데요! 세체니 온천은 남녀혼탕이기 때문에 수영복 착용이 꼭! 필요하다는 점, 수영복을 챙기시는 것 잊지마세요~


Tip) 혹여나 수영복을 놓고 왔다면?

온천 입구에서는 500포린트 (한화 약 2천원) 에 수영복을 대여해주고 있습니다. 수영복을 못 챙기셨다면 굳이 사지 마시고, 저렴한 가격에 대여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헝가리 부다페스트 여행지 #4. 어부의 요새 

삼성물산건설부문_헝가리여행지_6

▲ 사진출처: Flickr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곳은, 어부의 요새입니다! 어부의 요새는 다른 곳에서는 보기 힘든 꼬깔 모양의 흰 탑들이 줄지어서 있습니다. 파란 하늘과 흰 색 고깔 모양의 흰 탑들은 마치 놀이공원에 온 듯한 느낌을 주는데요?  


어부의 요새가 왜 어부의 요새인지에 대해서는 여러 설들이 있는데요. 어부들이 요새를 짓고 적과 싸웠다는 설도 있고, 요새에 어시장이 들어섰다는 설도 있습니다. 어부의 요새를 둘러보면서 과거로 돌아가 상상력을 맘껏 발휘해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네요!


 

삼성물산건설부문_헝가리여행지_7

▲ 사진출처: Flickr 


어부의 요새 안으로 가보시면 ‘마챠시 교회’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마챠시 교회의 건축양식에서 가톨릭과 이슬람 양식이 혼재된 모습을 감상해보실 수 있는데요. 다른 건물들과는 어떻게 다른지! 자세히 살펴보세요~ 또한, 마지막으로 부다패스트의 야경을 감상할 최적의 장소로 어부의 요새를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오늘은 동유럽 헝가리의 여행지를 추천해드렸습니다. 해외 여행을 하면 그곳에서만 할 수 있는 기념품을 사오는 것도 여행계획에 한 부분인데요. 헝가리에서는 헝가리의 고춧가루라고 할 수 있는 파프리카 가루를 구매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우리나라 사람들 입맛에도 잘 맞는다고 하니, 선물용으로도 인기가 있답니다. 부다페스트의 쇼핑 거리인 바치거리를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