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레일기차여행] 국내기차여행, 코레일 관광열차타고 떠나자~!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5. 8. 14. 09:00

본문


‘기차 여행’하면 다른 여행보다 낭만적이고 여유로운 분위기가 떠오르지 않나요? 요즘에는 젊은 청춘을 위한 ‘내일로’와, 각종 관광 열차가 운행되고 있는데요. 때문인지, 기차를 타고 국내여행을 즐기는 분들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낭만적인 기차여행을 조금 더!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코레일 관광열차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기차 안에서 영화를 본다거나, 족욕을 즐기는 등! 기존과는 다른 ‘신개념 열차’들인데요. 지금부터 칙칙폭폭~ 국내기차여행을 떠나보도록 해볼까요?



코레일 관광열차타고 떠나는 국내기차여행 #1. 레일크루즈 해랑

삼성물산건설부문_코레일관광열차_1

(본 이미지는 해당 열차와 무관함을 알려드립니다.)


레일크루즈 해랑은 유람선과 철도를 접목한 호텔식 관광열차입니다! 호텔식 관광열차라는 타이틀답게 객실 내부에는 더블 베드의 침실이 있고, 레스토랑 또한 잘 갖춰져 있습니다. ‘해랑’ 이라는 열차의 이름은 ‘해(태양)’와 아름다운 금수강산을 ‘유람’한다는 뜻으로 지어졌습니다. 아름다운 금수강산을 유람하는 레일크루즈 해랑은 아우라, 해오름, 씨밀레코스로 총 3가지 코스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먼저 3일간 전국일주를 하는 아우라 코스는 서울에서 시작해서, 순천과 부산, 그리고 동해와 태백을 거쳐 서울로 돌아오게 됩니다! 전라도와 경상도, 강원도 모두를 아우르는 전국일주코스입니다. 해오름 코스는 2일간 동남부권을 여행하는 코스로 단양과 안동, 대구를 들르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2일간 서남부권을 여행하는 씨밀레 코스는 전주와 정읍, 보성, 그리고 순천을 거치게 됩니다. 코스별로 골라서! 즐거운 여행을 계획해보세요~!


Tip) 레일크루즈 해랑 정보

- 홈페이지: 클릭! 

- 전화번호: 010 – 850 -7749




코레일 관광열차타고 떠나는 국내기차여행 #2. 서해금빛열차

삼성물산건설부문_코레일관광열차_2

(본 이미지는 해당 열차와 무관함을 알려드립니다.)


올 2월부터 장항선을 따라 서해안권을 여행할 수 있는 서해금빛열차가 운행을 시작했는데요. 서울 용산역을 출발해서 온양온천, 대천, 군산 등을 경유합니다. 서해금빛열차는 서해안에 숨겨진 7개의 보석을 찾는 여행을 컨셉으로 탄생되었는데요. 그만큼, 서해안권의 역사, 문화, 자연 어느 것 하나 빼놓을 수 없는! 서해안 대표 관광열차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서해금빛열차에는 비장의 무기가 있는데요. 바로 3호차에 있는 ‘족욕실’과 최초의 ‘한옥식 온돌마루’입니다. 열차에는 습식, 건식 족욕기가 모두 설치되어 있으며, 저렴한 가격에 족욕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한 달리는 기차에서 한옥식 온돌마루를 만나보실 수 있다니! 이것 만으로도 이 열차를 타 볼 이유가 분명한 것 같은데요? :)


Tip) 서해금빛열차 정보

- 홈페이지: 클릭!

- 전화번호: 1544 - 7788




코레일 관광열차타고 떠나는 국내기차여행 #3. 와인시네마 열차

삼성물산건설부문_코레일관광열차_3

(본 이미지는 해당 열차와 무관함을 알려드립니다.)


‘와인시네마’ 라는 열차를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많은 분들이 생소하다고 느끼실 텐데요. 이 열차는 기차에 와인과 영화가 결합된 신개념 테마 관광 열차입니다. 와인시네마 열차 안에서 최신 영화를 볼 수도 있고, 와인을 시음해보실 수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와인 전문가에게 직접 와인 에티켓을 가르쳐주는 강의를 제공하며, 레크레이션까지 진행된다고 합니다! 말만 들어도 즐거운 기분이 드네요! >_<


와인시네마 열차는 매주 화요일과 토요일에 서울역을 시작으로, 영등포와 수원을 거쳐 영동역까지 운행됩니다. 요금은 1인당 왕복 9만 3천원으로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색다른 경험을 즐길 수 있기에 충분히 지불할 만한 가치가 있는 것 같습니다. :)


Tip) 와인시네마열차 정보

- 홈페이지: 클릭!

- 전화번호: 02 – 3273 - 3311




코레일 관광열차타고 떠나는 국내기차여행 #4. 남도해양열차, S-Train

삼성물산건설부문_코레일관광열차_4

(본 이미지는 해당 열차와 무관함을 알려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코레일 관광열차는 ‘천혜의 남도의 멋과 맛을 찾아 떠난다’라는 멋진 슬로건을 가진 남도해양열차입니다. 남도해양열차는 영남과 호남을 연결하는데요.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횡단철도입니다. 서울에서 출발해서 전주와 보성, 순천을 거쳐 여수에 도착하는 철도와, 보성에서 출발해서 부산에 도착하는 철도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코스가 긴 만큼 선택의 폭이 넓겠죠?


남도해양열차는 총 5호차로 구성되어있는데요. 힐링석, 가족석 등 각각 다른 테마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남도해양열차의 기관차는 거북선의 모습을 형상화해서 만들어졌다고 하는데요. 열차를 타기 전 외부 모습을 살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푸른 남도의 풍경뿐만 아니라 남도해양열차만의 다양한 볼거리에 잠을 잘 수가 없을 것 같네요!


Tip) 남도해양열차 S-train 자세한 정보

- 홈페이지: 클릭! 

- 전화번호: 1544 - 7788


지금까지 삼성물산 건설부문과 함께 코레일 색다른 관광열차들을 알아보았습니다. 목적지가 있는 여행도 좋지만, 때론 그저 어디든 발 닿는 대로 가보고 싶을 때가 있죠. 이번에 소개해드린 기차를 타고, 자유영혼처럼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기존의 알던 기차가 아니라 더욱 기다려지고, 기대될 것 같습니다. 각 열차에 대한 자세한 정보나 예매를 원하신다면, 렛츠 코레일 사이트 (클릭!)를 방문해보시길 바랄게요~! :D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