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집안습기제거] 화장실 습기 제거부터 시작하는 뽀송~뽀송 집안 습도 낮추는 법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5. 8. 25. 10:46

본문


여름철, 습도가 올라가면 불쾌지수 또한 같이 올라가는데요. 우리 집만큼은 뽀송~뽀송하게 유지하고 싶으시죠? 습도가 높으면 곰팡이세균의 번식이 쉬워져 식중독에 걸리기 쉽고, 피부병 또한 악화될 수 있는데요. 이렇게 제습은 쾌적한 분위기뿐만 아니라 우리의 건강과도 큰 연관이 있는데요! 오늘은 집안 곳곳의 습기를 제거하는 방법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집안 습기 제거 #1. 화장실 습기 제거 하는 방법

삼성물산건설부문_집안습기제거방법_1


화장실은 집안 중에서도 항상 물기가 있는 곳이죠! 따라서 습기 제거에 가장 신경을 써야 할 곳인데요. 화장실 타일양초를 문질러보세요! 욕실 타일에 양초를 발라주면 욕실의 쾌쾌한 냄새를 잡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곰팡이 예방에도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집안습기제거방법_2


이러한 효과의 원리는 바로 양초 성분에 함유된 천연 항생제 덕분이랍니다. 요즘은 양초대신 향초를 많이 사용하시죠? 물론 양초도 좋지만, 향초를 사용해주시면 은은한 향이 나면서 더욱 상쾌한 분위기를 만드실 수 있을 거에요~ 평소에 좋아하시는 향을 고르신다면 더욱 좋겠죠? >_<


집안 습기 제거 #2. 주방

삼성물산건설부문_집안습기제거방법_3


주방의 싱크대 또한 화장실 못지 않게 물기가 마를 날이 없는 곳입니다. 주방의 싱크대나 선반에는 굵은 소금을 뿌려보세요! 굵은 소금이 공기중의 습기를 흡수해주는 역할을 한답니다! 이때, 공기 중에 노출된 소금이 딱딱해질 수 있으니 2~3일에 한번씩 교체해주시는 게 좋으며, 재사용하시길 원한다면 딱딱하게 굳은 소금을 햇볕에 바싹 말려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집안습기제거방법_4


또한 양념통에 습기가 차서 양념들이 굳어버린 경험, 다들 있으시죠? 이럴땐, 이쑤시개를 활용해보세요! 이쑤시개에는 수분을 빨아들이는 성질이 있기 때문입니다. 아니면 식빵을 써보시는 것도 좋은데요, 양념통에 식빵을 넣어서 보관하시되, 식빵이 변질되지 않도록 자주 갈아주세요~ :D


집안 습기 제거 #3. 현관 및 신발장

삼성물산건설부문_집안습기제거방법_5


여름철에 외출을 하고 들어오면 땀이 차서 신발이 축축해지기 마련이죠. 특히 장마철의 그 찝찝함이란! 신발장 습기 제거를 위해서는 신발 위에 벽돌을 올려 놔보세요! 벽돌이 물기를 흡수해서 습기를 제거해줄 거예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집안습기제거방법_6


혹은 신발 속에 신문지를 넣어두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 방법은 장마철이나 비가 온 날, 신발이 다 젖었을 때 꼭! 사용해보세요. 신문지뿐 아니라 조각도 탁월한 제습효과가 있다는 것도 참고해주세요!


TIP) 현관에는 매트를 놓아주세요!

신발장 못지 않게, 현관에 매트를 두어 관리해주세요~! 외출 후, 신발에 묻어있는 노폐물들을 줄일 후 있습니다.



집안 습기 제거 #4. 베란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집안습기제거방법_7


베란다 또한 습기가 많은 곳 중 하나 입니다! 오랜만에 베란다 청소를 하려고 보면, 곳곳에 곰팡이를 본 적, 모두 있으실 텐데요. 뽀송뽀송한 베란다를 위해서 원두를 넣은 주머니를 걸어놔 주세요. 주머니를 만든것도 귀찮다~ 하시는 분들은 원두 찌꺼기를 베란다 곳곳에 뿌려두셔도 좋습니다. 대신 이때는 햇볕에 바싹 말린 원두를 사용해주세요~


집안 습기 제거 #5. 옷장

삼성물산건설부문_집안습기제거방법_8


>이번엔 옷장을 살펴볼까요? 보통 옷장은 닫아두는 경우가 많으실 텐데요. 수시로 환기시켜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습해지기 쉬운 장마철에는 신문지를 옷 사이사이에 한 장씩 넣는 것이 좋습니다. 신문지가 참 이곳 저곳에서 유용한 역할을 하죠? 


옷은 4계절마다 달라지기 때문에, 곰팡이가 생기지 않도록 잘 관리해주시는 게 좋아요. 특히, 마음 먹고 산 비싼 옷을 한 철만 입고 버리게 되면 너무 아깝잖아요~ 따라서 신문지 외에도 을 비치하여 자연스럽게 습도를 조절해주세요~ 시중에 파는 제습제도 좋답니다!


집안 습기 제거 #6. 거실

삼성물산건설부문_집안습기제거방법_9


집안 중에서 가장 많이 있는 장소를 꼽으라면, 바로 거실이라고 할 수 있겠죠. 그렇기 때문에 거실도 빼먹지 말고 관리해주어야 합니다. 특히나 천 소재로 만들어진 소파는 땀이나 노폐물이 그대로 흡수되기 때문에 세균이 활발하게 번식하기 좋답니다. 따라서 수시로 털거나, 청소기를 사용하여 먼지를 제거해주시고 섬유탈취제를 뿌려 청결을 유지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집안습기제거방법_10


식물을 키우는 것도 천연으로 습기를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이랍니다. 식물을 통해서 습기 제거뿐만 아니라 공기정화효과도 볼 수 있다는 사실! 단, 식물을 키울 때는 물받이에 물이 오랫동안 고여있지 않도록 수시로 체크해주시길 바랄게요~!



지금까지 집안 습기제거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혹시 방법들이 너무 쉬워서 놀라셨나요? 필요한 준비물들을 보시면 양초나 벽돌, 소금 등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것들인데요. 뽀송뽀송안 우리 집을 위해 조금만 귀차니즘을 극복해보세요~! 쾌적함과 함께 더욱 완벽한 하루가 될 거라고 확신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