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물산] 살고 싶은 세계의 아름다운 아파트

Story Builder/건설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5. 6. 1. 11:20

본문


우리나라는 어딜 가든 높게 솟은 아파트를 흔하게 볼 수 있는데요. 대부분 직사각형 모양으로 되어있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디자인의 아파트가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해외 곳곳에는 특이한 아파트 디자인을 도입한 곳들이 있는데요. 오늘은 세계의 아름다운 아파트 4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유럽으로 가볼까요? :D




세계의 아름다운 아파트 #1. 덴마크 - The Wave


삼성물산건설부문 세계 아름다운 아파트1

 ▲ 사진출처: Wikipedia


2009년, 덴마크의 ‘바일레’라는 작은 항구도시에 완공된 The Wave `헤닝 라르센 아키텍츠`가 지은 아파트입니다. 바일레의 랜드마크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유명한 이 아파트는 마치 파도가 넘실거리는 것 같은데요. 실제로 시드니의 오페라 하우스와 근처 해안가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라고 합니다. 항구도시의 아름다운 경치와 색다른 디자인이 아주 잘 어울리지 않나요?





세계의 아름다운 아파트 #2. 덴마크 - 8 House


삼성물산건설부문 세계 아름다운 아파트2

▲ 사진출처: Flickr


8 House덴마크의 수도 코펜하겐에 위치한 주상복합 아파트로, 2010년 완공되었습니다. 이 아파트를 위에서 내려다보면 숫자 8 모양으로 생겼다고 해서 ‘8 House’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8 House 아파트는 건물 꼭대기까지 경사로가 연결되어 있어 자전거를 타고 10층까지 올라갈 수 있다고 합니다. 어디에서도 해볼 수 없는 새로운 경험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이런 곳에 산다면 일상의 행복을 맘껏 누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세계의 아름다운 아파트 #3. 일본 - Reversible Destiny Lofts


삼성물산건설부문 세계 아름다운 아파트3

▲ 사진출처: Flickr


알록달록, 마치 놀이터를 연상케 하는 사진 속의 아파트는 일본 도쿄에 위치한 ‘Reversible Destiny Lofts` 아파트입니다. 장애를 극복한 헬렌 켈러를 추모하는 의미를 담고 있어 ‘생명 연장의 아파트’라고 불린답니다. 생명 연장의 아파트는 원색을 사용한 독특한 디자인으로 색다른 모습이 눈길을 끄는데요. 생명 연장의 아파트를 설계한 건축가 `아라카와 슈사쿠`는, 불편을 겪고 오감을 자극하며 살아간다면 면역력이 높아져 수명이 길어진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세계의 아름다운 아파트 #4. 캐나다 - Habitat 67 


삼성물산건설부문 세계 아름다운 아파트4

 ▲ 사진출처: Flickr


Habitat 67은 캐나다의 건축가 `모쉐 사프디(Moshe Safdie)`가 설계한 미래형 아파트로, 1967년 완공되었습니다. 건물 외관만 보면 몇 십 년 전에 지어진 건물이라는 것이 믿기지 않은데요. 큐브을 기본 단위로 해서 블록을 쌓는 특이한 형태로 만들어졌습니다. 각 가구에는 옥상 정원이 제공되고 총 146가구가 거주하고 있다고 합니다. 


해비타트 67은 지중해와 중동 지역에 널리 형성되어 온 언덕 마을에서 영감을 받아 지어졌는데요. 답답한 현대의 도시 생활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모쉐 사프디의 바람이 반영된 것이랍니다. 건축가의 숨겨진 건축의도를 알게 되니 더욱 가보고 싶어지지 않나요? :D




지금까지 세계 곳곳에 위치한 아름다운 아파트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이왕이면 다홍치마’라는 말도 있듯이, 아파트를 안전하게 짓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지만, 디자인 또한 중요한 요소라는 생각이 듭니다. 우리나라의 아파트 또한 천편일률적인 디자인을 넘어 좀 더 다양한 형태와 기능을 담을 수 있기를 바라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