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물산] 제주도 아름다운 건축물, 제주도 관광명소로 추천!

Story Builder/건설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5. 5. 28. 14:00

본문


제주도는 멋진 자연경관과 더불어 맛있는 해산물 요리도 맘껏 즐길 수 있어 국내 여행지로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또한 제주도 곳곳에 있는 세계적 건축가들의 아름다운 건축물들은 제주도의 관광명소로 새롭게 주목 받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제주도 가볼 만한 곳으로 세계적인 건축가들의 아름다운 건축물들을 추천 드리겠습니다. 제주도 여행을 계획 중인 분들은 주목해주세요~ +_+ 




제주도 아름다운 건축물 #1. 글라스하우스 – 안도 타다오 


삼성물산 건설부문 제주도 가볼만한곳 추천 1

 ▲ 사진출처: Flickr


‘글라스하우스’는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일본 건축가 ‘안도 타다오’의 작품으로 제주 건축의 세계화 프로젝트에 맞추어 설계되었다고 합니다. 글라스하우스는 이름처럼 사방이 유리로 되어 있는데요. 그 모습은 마치 두 팔을 활짝 펴, 제주의 바다를 감싸는 것 같습니다. 2층에는 레스토랑이 위치해있어 제주의 바다 풍경과 성산일출봉을 바라보며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글라스하우스 위치는 섭지코지 근처에 있습니다. 섭지코지 관광을 하면서 함께 둘러보시길 추천 합니다! :)



삼성물산 건설부문 제주도 가볼만한곳 추천 2

 ▲ 사진출처: Wikimedia


제주도에서는 안도 타다오의 작품을 한 가지 더!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 ‘지니어스로사이’ 입니다. 지니어스로사이는 글라스하우스 바로 옆에 위치해있어 글라스하우스 방문 시 2군데 모두 놓치지 말고 방문해보세요~ 지니어스로사이는 자연과 함께 호흡하는 명상센터건축의 절제 미학을 느끼실 수 있을 거랍니다!




제주도 아름다운 건축물 #2. 방주교회 - 이타미 준


삼성물산 건설부문 제주도 가볼만한곳 추천 3

 ▲ 사진출처: Wikipedia


제주도 `방주교회`재일교포 건축가 ‘이타미 준’이 설계한 멋진 건축물입니다. 방주교회는 성경에 나오는 노아의 방주에서 모티브를 얻어 물 위에 지어졌습니다. 아름다운 교회의 외관 덕분에 종교와 상관없이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하고 있다고 합니다. 방주교회는 보통의 교회처럼 십자가가 첨탑에 높게 달려 있지 않은데요. 알고 가지 않으면 교회인지도 모를 것 같습니다. 방주교회 방문 시, 실제로 예배가 이루어지는 공간이므로 조용히 관람해주시는 센스! 잊지 마세요~




제주도 아름다운 건축물 #3. 롯데아트빌라스 – 세계적 건축 5인방

 

삼성물산 건설부문 제주도 가볼만한곳 추천 4

▲ 사진출처: 롯데아트빌라스 블로그


‘롯데 아트빌라스’는 A~E까지, 5블록으로, 현대 건축계를 주도하는 건축가 5인방이 참여하여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A블록은 건축가 `승효상`의 디자인으로 제주도의 아름다운 풍경을 확보하여 제주의 시간, 계절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B블록은 건축가 `도미니크 페로`가 디자인하였는데요. 제주도의 바다의 파도와 물거품을 형상화한 디자인이라고 합니다. C블록은 건축가 `이종호`의 작품으로 사각형의 확대 배치로 모던한 객실이 특징입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 제주도 가볼만한곳 추천 5

▲ 사진출처: 롯데아트빌라스 블로그


D블록은 일본 건축가 `켄고쿠마`의 설계로, 제주도의 오름을 형상화한 외관이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또한 제주도의 현무암을 이용한 검은 지붕의 디테일까지 살려 제주도의 정취를 가득 품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E블록은 국내 유명한 설계회사인 `DA글로벌그룹`의 디자인입니다. 한라산의 경관과 한국 조각보의 패턴을 적용한 디자인이 특징이랍니다. 




제주의 아름다운 건축물 #4. 아고라– 마리오 보타


삼성물산 건설부문 제주도 가볼만한곳 추천 6

 ▲ 사진출처: Flickr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아고라’스위스 출신의 현대 건축 거장으로 꼽히는 ‘마리오보타’의 건축물입니다. 마리오보타는 강남의 랜드마크인 교보빌딩과 삼성미술관 리움을 건축하여 대한민국과 이미 인연이 깊은 세계적인 건축가랍니다. :D 


아고라는 지하에 방이 있고, 지상에는 유리피라미드만 돌출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건물 내 천장에는 설치미술가 `안종연` 작가의 `광풍제월`이라는 커다란 스테인리스 구가 설치되어있습니다. 광풍제월은 피라미드를 통해 들어온 빛을 다시 한번 굴절시켜 아고라를 더욱 신비롭게 만듭니다.




지금까지 세계적인 건축가들이 만든 제주도 아름다운 건축물 4곳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제주도 관광명소로 등극할 만 하지 않나요? 올 여름에 제주 여행을 하실 계획을 가지고 계시다면, 테마를 ‘제주 건축기행’으로 잡아보세요! 제주도의 색다른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 거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