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세계 건축이야기] 아름다운 건물들이 반짝이는 홍콩

Story Builder/건설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5. 5. 14. 14:00

본문


‘홍콩’ 하면 쇼핑의 도시도 물론 맞지만, 멋진 야경을 빼놓을 수 없겠죠! 특히 매일 밤 8시 침사추이에서 13분간 진행되는 ‘심포니오브라이트(symphony of light)’의 불빛 쇼는 홍콩 여행의 필수 볼거리입니다. 지금부터 반짝이는 처럼 홍콩의 밤을 수놓는 아름다운 건물들을 살펴볼까요? 




홍콩의 아름다운 건물 #1. 리포센터 (LIPPO CENTRE)


삼성물산 건설부문 홍콩건물1

 ▲ 사진출처: Flickr


리포센터홍콩의 애드미럴티 지역에 위치해있습니다. 홍콩 사람들이 좋아하는 숫자 `8`을 반영해서 만들어진 8각형의 쌍둥이 빌딩인 리포센터는, 건축가 ‘폴 마빈 루돌프’가 미래 지향적으로 설계하여 1987년에 완공되었습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 홍콩건물2

▲ 진출처: Wikimedia


팔각형의 모습을 한 리포센터는 코알라가 나무에 매달려 있는 모습을 연상시키기도 하여 일명 ‘코알라 빌딩’이라는 별명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또한 리포센터는 보는 위치와 거리에 따라 건물이 주는 느낌이 달라진다고 하는데요. 홍콩에서 리포센터를 발견한다면, 다각도에서 관찰해보세요! 색다른 재미를 얻을 수 있겠는걸요? :D  




홍콩의 아름다운 건물 #2. 자딘하우스 (JARDINE HOUSE)

 

삼성물산 건설부문 홍콩건물3

▲ 사진출처: Flickr


자딘하우스는 1973년 완공된 52층 높이의 건물로, 완공 당시 아시아 최고의 빌딩으로 꼽혔답니다. 현재는 마천루의 시대가 열리면서 순위가 많이 밀려났지만, 자딘하우스의 유명세는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답니다. 자딘하우스가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이유는 중국 강남지방의 전통 건축 양식을 본떠 만든 동그란 창 덕분입니다. 1,748개의 둥근 원형 창문들이 일렬로 줄 서 있는 모습이 아주 인상적인데요. 이 창문 모양이 구멍 난 치즈 모양과 비슷하다고 하여 ‘치즈빌딩’ 이라고 불리기도 한답니다 :D




홍콩의 아름다운 건물 #3. 중국은행타워 (Bank of china tower)

 

삼성물산 건설부문 홍콩건물4

▲ 사진출처: Flickr


홍콩의 중국은행타워는 독특한 디자인으로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중국은행타워는 4개의 각기 다른 높이의 삼각형 건물이 하나의 건물을 이루고 있는데요. 루브르박물관의 유리 피라미드를 설계한 건축가 `아이오 밍 페이`가 설계하여 더욱 유명합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 홍콩건물5

▲ 사진출처: Flickr


원래는 X자 모양의 디자인을 계획했었지만. 죽음을 의미한다고 해서 재물을 뜻하는 다이아몬드 모양으로 디자인을 변경하여 현재의 모습을 갖추었다고 합니다. ‘다이아몬드빌딩’라는 별명으로 불리기도 하는 중국은행타워의 43층에는 일반인에게 개방하는 미니 전망대가 있으니, 꼭 올라가셔서 아름다운 홍콩의 야경을 즐겨보세요! >_<



삼성물산 건설부문 홍콩건물6

▲ 사진출처: Flickr


홍콩의 아름다운 건물들을 둘러보니 당장이라도 홍콩으로 떠나고 싶어집니다. 이번 포스트에서 알려드린 건물들이 만드는 아름다운 야경은 빅토리아 피크에서 한 눈에 즐길 수 있습니다! 홍콩에서 가장 높은 곳인 빅토리아 피크는 피크트램이나 순환버스를 타고 올라가실 수 있는데요. 산 정상에서 바람을 맞으며 바라보는 야경은 누적된 피로와 고민을 잊게 해줄 것만 같습니다. 홍콩 여행을 가신다면 멋진 야경을 절대 놓치지 마세요!




관련글 더보기